본문 바로가기

2017/08/014

[BP/AUTO] USB 입력, 충전을 지원하는 차량용 FM 트랜스미터 'OWL-BTFMU331' BP's : 최근 출시되는 자동차들은 USB 단자를 내장하고 있어서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하거나 충전이 가능하지만, 이전에 출시된 차량은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듣기가 어렵다. 이럴 때는 FM 신호를 이용하는 FM트랜지스터가 편리하다. 음악신호를 받아 FM 출력을 통해 차량 FM 라디오로 음악을 듣게 해주는 제품. 제품은 천차만별이고, 기능도 다양하다. 다행인 것은 이런 제품들도 가격이 저렴해졌다는 점. 그런데, FM 라디오로 전송했을 때 잡음이 제품마다 차이가 있다. 올텍에서 출시한 이 FM 트랜스미터 'OWL-BTFMU331'는 블루투스 4.1, AUX 직접 입력, USB 입력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직접 AUX로 입력해도 되고 블루투스로 음악을 보낼 수도 있다. 2개의 USB 단자가 있어서 충전도 가능하다.. 2017. 8. 1.
[BP/AUTO] 브롬튼 일렉트릭(Brompton Electric) 가격은 382~406만원(2595~2755파운드) BP's : 기대했던 브롬톤 전기자전거 '브롬톤 일렉트릭(Brompton Electric)'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가장 궁금했던 것이 역시 가격과 무게, 성능이었는데. 일단 수치상으로 보인 것은 '기대에는 못 미친다는 것'이다. 물론 현재 전기자전거 관련 기술이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조금만 더 좋았으면..하는 생각이 들 정도..일단 해외 반응도 비슷하다.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혁신을 원했는데. 적당한 선에서 나온 것 같다는.. 가격은 382~406만원(2595~2755파운드)이고, 예약하려면 보증금 약 30만원(200파운드)를 내야한다. 받게 되는 날짜는 확실히 정해진 것은 아니고 2018년 초라고 되어 있다. 2단기어, 6단기어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무게는 2-speed: 13.. 2017. 8. 1.
[BP/NEWS] 스바루 SUV '포레스터' BP's : 스바루 포레스터를 볼 때마다 이런 차량이 다시 들어와줬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철수했지만, 당시에는 수입차 시장이 디젤 중심이었고, 스바루 브랜드의 장점을 알리기에는 너무 빨랐기 때문에... 새롭게 나온 포레스터 경우에는 세대교체가 되면서 많은 개선이 있다. 스바루는 다른 편의사양은 별로 신경을 안쓰는 것 같은데, 안전 부문에서는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능동령 안전기능을 '아이사이트'라는 브랜드로 만들어서 3세대까지 올렸다. 지금 들어오면 확실히 이전과는 다를텐데... 중고차 시장에서도 아웃백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분명히 수요는 있어 보인다. (이전 포레스터는 4륜에 4단 변속기다보니 아웃백에 비해서 좀 어정쩡한 위치..) 엔진이 2.4에서 2리터 자연흡기와 2리터 터보로 .. 2017. 8. 1.
[BP/IT] 파나소닉. 방수, 방적 라디오 'RF-200BT' BP's : 우리나라는 이제 라디오는 등산할 때 필요한 스피커 MP3 겸용 라디오 밖에 안남아 있는 것 같은데. 일본에서는 꾸준히 팔리고 있다.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라디오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일본에서 라디오가 계속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복합되어 있는 것 같다. 일단 스마트폰 조작이 어려운 고령자들이 많다. 일본은 65세 이상 고령자가 전체 인구의 4분의 1에 육박한다. 스마트폰이나 PC로 하는 인터넷 라디오가 편하기는 하지만. 고령자들에게는 누르면 나오는. 라디오가 훨씬 직관적이다.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단전을 겪어봤기 때문에. 배터리가 들어가는 라디오가 더 편할 수 있다. 스마트폰, PC 등은 전기가 안들어 오면 쓸모가 없어지니. .그리고, 라디오에서 들을만한 방.. 2017.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