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094

[BP/IT] 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갖춘 여행용 캐리어 BP's :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여러 가지가 바뀐 것 같다. 기존에 있던 제품들도 스마트폰 활용에 맞춰서... 프로테카(Protexa)가 만든 이 여행용 캐리어는 자체 배터리를 내장해 스마트폰 충전을 할 수 있고, 스마트폰 분실 알람을 해주는 기능을 탑재. 가격은 6만6000엔. 캐리어 내부에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해(분리 가능)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 블루투스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어지면 경고를 해주는 기능도 있다. 내장된 배터리는 분리 가능. 크기는 약 51 × 39 × 25cm로, 용량 39리터, 무게 3.5kg. 기내 탑재도 가능핟.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은데. 경쟁자는 1만원짜리 1만mAh 샤오미 배터리라는 것이 문제. 관련링크 : http://www.proteca.jp/ 2017. 8. 9.
[BP/GAME] 패미스타 30주년. 닌텐도 3DS '프로야구 패미스타 클라이막스' BP's : 프로야구 게임 중에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데이터 이스트에서 나온 '스테디엄 히어로'디. 오락실에서 200원 넣으면 친구와 9회말까지 할 수 있었던 게임. 일본어라서 선수 이름을 499, 482, 학다리 등으로 외어야 했는데. 팀간의 상성이나. 수비, 공격의 재미는 나온지 수십년이 됐지만, 지금 돌아봐도 재미있다. 그런데, 오락실에서는 스테디엄 히어로를 할 수 있지만, 가정용 게임기로는 할만한 야구 게임이 없었다. PC는 하드볼이 있었는데... 그래픽이나 게임성은 비할바가 아니었다. 그나마 패미컴, 슈퍼패미컴에 남코 '패미스타'가 재미있었는데..이게 나온지 이제 30주년이 됐다. 닌텐도 3DS로 지난 4월 나왔는데, 게임성을 더 부각시켰다. 관련링크 : http://2017.famista.jp/ 2017. 8. 9.
[BP/IT] 패미컴 팩 모양 파이널판타지 배터리포함 '파이널 판타지 XIV' 블루레이 박스셋 BP's : 파이널 판타지 XIV 빛의 아버지 블루레이 박스셋이 발매. 처음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패미컴 팩 모양 배터리팩이 포함된다. 이 작품은 스퀘어 에닉스의 MMORPG '파이널 판타지 XIV' 게임 세계에서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를 쓴 블로그를 원작으로 한 TV 드라마 시리즈. 드라마 시리즈는 큰 관심이 없는데. 이 패미컴 팩 모양 외장형 배터리가 관심이 간다. 이걸 따로 구입하고 싶을 정도인데. 블루레이 박스셋을 사는 사람 중 처음 사람만 주니..구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 관련링크 : http://hikarinootosan.jp/ 2017. 8. 9.
[BP/AUTO] 자전거를 전기자전거로. 보쉬 '이바이크 시스템(Bosch eBike Systems)' BP's : 전기자전거는 최근 많은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다. 개인용 운송수단으로 많은 대안들이 나와 있지만, 자전거는 이미 친숙한 제품이고, 전기자전거로 변환도 상대적으로 쉽다. 기존 자전거에 전기모터와 배터리만 추가해서 전기자전거로 바꿀 수 있는 부폼도 나와 있다. 보쉬는 일찍부터 전기자전거 시장에 대비를 해왔는데, 이미 '이바이크 시스템(ebike System)'이라는 플랫폼을 만들어 놨다. 전기자전거 완성차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전기자전거에 필요한 핵심 부품. 구동계인 전기모터, 전원인 배터리, 구동 상황을 분석하는 컴퓨터 + 디스플레이 3부분으로 나눠놨고. 자동차 엔진을 고르는 것처럼, 성능에 따라 각각 구분을 해놨다. 자전거 업체는 각자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개발할 필요 없이, 보쉬.. 201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