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224

[BP/IT] 엘레콤 트랙볼 'M-HT1URBK' BP's : 트랙볼을 쓰면서, 집에 있는 대부분 PC 마우스를 트랙볼로 바꾸려고 한다. 지금 가지고 있는 제품과 다른 트랙볼을 사려고 알아보니, 용상이나 국제전자상가에 트랙볼을 파는 곳이 거의 없다. 로지텍이나 켄싱턴 제품을 온라인으로 살 수는 있지만, 여기도 제품이 한정적이라... 좀 다른 제품이 사고 싶어서 알아봤는데.. 엘레콤에서 M-HT1URBK라는 제품을 판매 중. 같은 디자인의 무선 제품 'M-HT1DRBK' 도 있다. 당연히 무선이 편하다. 리뷰를 보니 버튼이 여러 개 있고, 휠도 따로 있어서, 게임을 할 때도 좋다고 있지만. 게임보다는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편하다. 트랙볼의 장점은 완전히 마우스를 대체한다는 것보다 자세를 바꿔준다는 것 같다. 수근관 증후군이 오는 것은 같은 자세.. 2017. 8. 22.
[BP/IT] 자체 가상화폐를 준비 중인 '유니큰(UniKrn)' BP's : 미국이나 중국의 사업규모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미국 e-스포츠 관련 도박 사이트 유니큰(UniKrn)은 이더리움 기반 가상 화폐를 다음달 공개할 예정이다. 유니큰은 리그오브레전드 등 'e-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상해서 도박을 하는 사이트다. 누군가는 유니큰이 e-스포츠 베팅 사이트로 e-스포츠를 성장하게 만들 것이고, 어떤 사람은 e-스포츠를 기존 스포츠 도박처럼 만들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아무튼 이런 논란과 상관없이, 유니큰이 자체 가상화폐를 도입한다는 것이 흥미롭다. 세계적으로 사업을 하려면 환율과 환전 등에 많은 비용이 소모되니, 이걸 아예 자체적으로 가상화폐를 발행해 해결하겠다는 생각. 가상 화폐 1억 달러(약 1340억원)을 발행해, 은행을 통하지 않고 자체 결제 수.. 2017. 8. 22.
[BP/GAME] 니노쿠니 2 4번째 예고편 BP's : 레벨5의 신작 니노쿠니2 새로운 예고편이 공개됐다.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중간에 있는 것 같은 느낌.2018년 1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PC용으로 출시된다. 레벨5가 게임업계에서 영향력이 커지고 있지만, 이번 니노쿠니2를 통해서 한 단계 더 높아질 것 같다. 나같은 게으른 사람을 위해서 극장 모드 같은게 있으면 좋을텐데. 전투 장면 그대로가 애니메이션처럼 보일 정도로 멋지다. 그리고, 니노쿠니만의 개성도 충분히 보인다. 초기 출시되는 한정판에는 추가 무기를 쓸 수 있는 코드가 들어 있다. 관련링크 : http://www.ninokuni.jp/rk/ 2017. 8. 22.
[BP/IT] WD, 3D 낸드 기술을 사용한 최대 2TB SSD 'WD Blue 3D NAND SATA SSD' BP's : SSD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마다. '이건 너무 비싸서 앞으로 5년 정도는 더 기다려야 한다. HDD를 대체하려면 10년은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제, 그 시간에 대한 개념이 달라져야 할 것 같다. 너무 비싸서 감히 구입할 수 없을 것 같았던 128GB SSD는 6~7만원대고. 욕심을 부리면 512 GB 정도까지는 살 수있다. 기업체에서도 비싸서 살 수 없었던 제품을 이제 일반 소비자들도 구입할 수 있게 된 셈이다. 그리고, 이제는 시간과 용량의 싸움인데, HDD가 보인 것처럼 SSD시장도 두 배 더 용량을 키우고, 가격은 50%로 낮춘 그런 제품들이 등장할 것이다.집적도에 대한 기술력이 필요하겠지만. HDD가 PMR이나 헬륨 기술을 써서 용량을 극대화 한 것처럼 SSD도 계속해.. 2017.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