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12

[BP/IT] 고프로가 만든 360도 카메라 '퓨전(Fusion)' BP's : 고프로가 신제품들을 공개. 이 중 관심이 가는 것은 360도 카메라 퓨전. 본체 앞뒤에 카메라를 탑재하고 5.2K 해상도로 360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360도 카메라와 차이는 해상도가 좀 더 좋기 때문에, VR 동영상 촬영을 찍기에 더 편리하고, 360도 카메라와 액션캠의 장점을 결합. 특히, 손떨림 보정 기능도 갖추고 있어 고프로측은 '짐벌 수준의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3K / 60p 촬영도 가능. 비디오 포맷은 MPEG-4 AVC / H.264.또, 360도 영상을 촬영해 뒀다가,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는 'OVERCAPTURE' 기능도 탑재. 이 기능이 핵심 같다. 이건 실제로 써봐야 할 듯. 2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 2017. 9. 29.
[BP/WU] 드래곤퀘스트 술집이 현실로 '루다스 바(Ludas's Bar)' BP's : 스퀘어에닉스가 일본에서 가라오케 체인점과 협력해 드래곤퀘스트 술집 '루다스 바(Ludas's Bar)' 를 9 월 29 일부터 11 월 5 일까지 운영.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 출시를 기념해 운영하는데, 3DS 용 엇갈림 데이터도 제공한다. 3DS 게임기를 가지고 있으면, 루다스 바에서 등장캐릭터 중 일부 특정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음식도 제공한다. 이런 것들을 정말 잘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 같다. "여기 생맥주 한잔하고, 슬라임이 들어간 메달 여학원 맛있는 급식 하나' 라고 주문하면 재미있을 듯. 아무튼 독특하다. 이런 마케팅이 가능한 것은 드래곤 퀘스트가 대중적인 인기가 있고, 게임 사용자들 연령대가 높아져서 인 것 같다. 우리나.. 2017. 9. 29.
[BP/IT] 다음 TV는 구독자수 확보 경쟁. 아마존 4K, HDR을 지원하는 새로운 '파이어 TV' 69.99달러 BP's : 애플이 새로운 애플TV(크게 달라지지 않은)를 공개한데 이어 아마존도 4K, HDR을 지원하는 새로운 '파이어 TV'를 공개. 가격은 단돈 69.99달러. 가격만으로는 애플TV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 여기에 에코닷까지 끼워줘서 79.99달러니. 정말 떨이 판매의 대가답다. 연말에는 아마도 아마존의 여러 서비스, 할인쿠폰 등을 결합해 거의 무료 수준에 뿌릴 것 같은 느낌. (이제 다음 타자는 구글 순서다) 결국 다음 TV는 기술적으로는 HDR과 4K를 어떻게 지원하는지로, 결국은 구독자를 얼마나 확보하는지로 결정이 날 것 같다.아마존과 같은 업체들은 삼성전자 같은 TV업체와 협력을 하면서도 자체 파이어TV를 뿌리는 방식...그리고, 아예 자체적으로 TV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애플은 애플TV를.. 2017. 9. 29.
[BP/VR] 스퀘어 '밀리언 아서(乖離性ミリオンアーサーVR)' PS4 VR 버전 BP's : 스퀘어에닉스가 플레이스테이션 VR용 커맨드 RPG '괴리성 밀리언 아서 VR(乖離性ミリオンアーサーVR)'를 발매. 가격은 3980엔. 기존 모바일용 밀리언아서를 PS4 VR로 만들었다. 10월 1일까지 10% 할인해서 판매.주요 특징은 VR을 활용해 360도 관점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3D 그래픽으로 카드배틀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 내 코드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사 카드'를 제공한다. (이것 때문에 사는 사람도 있을 수도) 소니의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VR 전략을 보면,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 처음 야심차게 내놓으면서, 공개했던 타이틀 중 일부는 아직도 나오지 않았고, 기존에 나온 타이틀들도 VR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기에는 부족하다. 즐길만한 게임은 바이오.. 2017. 9. 28.
[BP/GAME] 모든 것의 무쌍화. '파이어엠블렘 무쌍' BP's : 코에이테크모는 모든 게임을 무쌍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 같다. 젤다의 전설에 이어서 파이어엠블렘을 무쌍으로 만들고 있다. 이번에 오프닝 영상이 공개. 게임 플레이 화면은 안나오고 그야말로 오프닝 영상이다. 그런데, 그 게임 화면이 궁금하지 않는게...상상이 되기 때문이다. 삼국무쌍에서..캐릭터만 바꿔서... 똑같은 구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혹시 코에이테크모....정말 그런 것은 아닐까? 삼국무쌍에서 그래픽만 살짝 바꾸는...전통 시뮬레이션 게임 명가인데.. 삼국지는 이제 더 나올게 없는 듯..고구려, 삼국시대 이런거 나와주면 좋을텐데.. 관련링크 : http://www.gamecity.ne.jp/fe/index.html 2017. 9. 28.
[BP/AUTO] 테슬라보다 스즈키. 스즈키 미래 전기차 'e-SURVIVOR' BP's : 스즈기가 제안한 미래 전기차 'e-SURVIVOR' 신차는 컴팩트 SUV로 작은 차체에 SUV 장점을 더한 차량이다. 앞바퀴축과 뒷축에 각각 2개 모터가 배치. 총 4개 모터가 만들어내는 4륜 독립 주행이 가능하다. 이에 노면상태와 주행 상황에 따라 구동 힘 제어가 가능해 기존 4WD 보다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 일반 도로에서는 주행성능을 개선하는데 사용된다. 다른 전기차 모델을 공개한 업체들에 비해 스즈키 'e-SURVIVOR' 주목되는 이유는 바로 업체의 성향 때문이다.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의 대표 업체가 되어 있지만, 실제로 전기차의 대중화를 여는 업체는 아마 스즈키 같은 대중차 업체가 아닐까?다른 업체들이 제시하고 있는 전기차들은 현재 내연기관 차량을 대체하기에는 여전히 비싸다. 특.. 2017. 9. 28.
[BP/IT] 센서로 근육 상태를 보여주는 IoT 운동복 '근전 웨어(筋電 Wear)' BP's : 일본 속옷 전문기업 군제가 운동시 근육 상태를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볼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운동복 '근전 웨어(筋電 Wear)' 를 공개했다. 기능성 속옷 소재를 연구하고 있던 군제는, 헬스업체 RIZAP이 제의해서 해당 제품을 개발하게 됐고, 운동복 안쪽에 센서를 부착해, 근육 내부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이 제품은 일반 사용자용이 아닌 RIZAP 트레이너가 교육용으로 사용하는데 먼저 쓰인다. 트레이너들은 이 운동복을 통해 운동에 따라 어떤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회사는 트레이너들의 활용 상황에 맞춰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방식을 개발할 예정이라고..제품 사양이나 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다. 이게 좀 .. 2017. 9. 28.
[BP/GAME] 로스트 스피어(LOST SPHEAR) - PS4, 닌텐도 스위치 BP's : 예전 RPG 스타일의 게임 . 로스트 스피어(LOST SPHEAR).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PS4),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PSN에서 체험판으로 공개하고 있고 , 닌텐도 스위치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로스트 스피어는 스퀘어에닉스와 도쿄RPG 팩토리 팀이 협력헤 만드는 'Project SETSUNA' 제 2탄으로. 일본 RPG 스타일을 새롭게 바꿔서 만들고 있다. 체험판에서는 초반 부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그래픽이 좋아진 턴제 RPG로 전투가 진행되는데, 이게 통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예전 RPG를 했던 사람들과 최근 추세는 많이 다르니..예전 RPG를 생각나게 하는 분위기는 마음에 든다.관련링크 : http://www.jp.square-enix.com/lostsphear/ 2017. 9. 27.
[BP/IT] 팜탑 '마우스 프로 C(MousePro C)' BP's : 최근 PC가 소형화되고 있는데, 이제 데스크톱, 랩톱을 지나서 이제는 손바닥에 올려놓을 수 있는 팜탑 PC가 새로운 분류가 되는 것 같다. 마우스가 출시한 '마우스 프로 C(MousePro C)'는 크기가 손바닥에 올려놓을 수 있는 초소형 제품. 본체 크기는 70 × 70 × 34.1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64g. 팬이 있는 방열판을 갖추고 있다. 소형이라는 특성을 살려, 사무실 용도 뿐 아니라 디지털 게시판과 전자 칠판 등에 활용할 수 있다. SoC는 Celeron N3350 (1.1GHz). Intel HD Graphics 500 칩셋을 탑재해 HEVC (H.265) 10bit와 VP9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부팅 외에도 BIOS에서 HDMI 단자와 연결된.. 2017. 9. 27.
[BP/CO] 타츠노코가 만든 어벤저스 - 인피니티 T포스 BP's : 캐샨, 독수리 오형제, 허리케인 포리마, 우주기사 데카맨 등 타츠노코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인피니티 T포스'가 다음달 니혼TV에서 방영 그런데, 훌루에서 9월 26일 먼저 공개된다. 일본은 넷플릭스 이외에 훌루도 인기인 듯. 12편으로 제작됐는데, 훌루 사용자는 TV보다 일주일 전에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셈이다. 인피니티 T포스는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타츠노코프로덕션 55주년을 기념해, 인기 작품 4편을 한편으로 묶은 것. 2018년 2월 극장판도 출시된다. 사이보그 009도 그렇고, 과거의 인기 애니메이션이 리메이크 되는 것이 최근 흐름인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infini-tforce.com/ 2017. 9. 27.
[BP/IT] 4K, VR, 고성능 게이밍 -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BP''s : 인텔이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예전에는 인텔이 새제품을 내놓을 때마다 주목 받았지만, 이제는 그만큼이 아니다. 10년 전만해도 신제품마다 엄청난 성능 차이를 보여줬고, 새로운 CPU를 탑재한 PC를 구매해야하는 그런 흐름이 만들어졌는데. 이제는 그런 역할을 PC가 아닌 스마트폰이 하고 있다. 인터넷과 유튜브, 간단한 문서작성이 되면 PC를 교체할 이유가 없어진 셈이다. 하지만, 실제로 PC로 업무를 하는 사람에게는 여전히 새로운 CPU의 등장은 반길만하다. 일상생활에서 PC사용은 큰 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게임, 그래픽 작업, 동영상 등 작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더 나은 성능에 대한 목마름은 언제나 있다. (생각해보면 예전 PC들도 쓰는데 큰 문제는 없었다. 멀티미디어PC를 표방해.. 2017. 9. 27.
[BP/WU] 마계촌 시계- 록맨 시계 - 드래곤 볼 시계 BP's :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을 내는 '슈퍼그루피스(SuperGroupies)'가 게임 마계촌 시계를 출시. 가격은 2만3000엔. 전체 디자인은 마계촌 주인공 아서 투구처럼 생겼고, 내부에는 마계촌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레드 아리마가 새겨져 있다. 시계줄에도 아서 각인이 되어 있고, 케이스도 마계촌풍으로.... 마계촌 팬이라면 관심을 가질 수도.. 그런데. 비싸다. -_-; 찾아보니 록맨시계와 드래곤볼 시계가 있다. 록맨시계는 한번 고려해 볼 수도. 관련링크 : https://www.super-groupies.com/products/detail.php?product_model_id=2931 2017. 9. 26.
[BP/IT] 아이폰보다 중국폰 - 하이센스 전자잉크 스마트폰 A2 BP's : 아이폰8과 X가 공개됐지만, 이전만큼 '와!' 하는 것은 없는 것 같다. 이번 아이폰이 전작과 너무 비슷하고, 아이폰X는 아직 나오지도 않았고. 일부에서는 애플의 혁신은 끝났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만큼 했으면 다른 업체들이 할 것 이상으로 한 것 아닐까? 아무튼 요즘 주요하게 보는 업체는 구글이나 애플이 아니라 중국 업체다.샤오미, 화웨이, ZTE 등이 내놓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아이폰 등과 직접 경쟁을 할 수준은 아니지만, 독특한 시도가 있다. 하이센스가 출시한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스마트폰 'A2' 디스플레이는 1920 × 1080 5.5인치 AMOLED, 후면에 5.2 인치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는 전자책을 보기에 적합하며, 저전력, 낮에 높은 시.. 2017. 9. 26.
[BP/AUTO] 브롬톤 X 라인프렌즈 BP's : 이런 만남을 누가 기획했는지는 몰라도. 신기하고 멋지다. 그동안 많은 업체들이 협업,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지만, 그게 상승효과를 낼 수 있었을 때도 있고, 오히려, 안하느니만 못한 경우도 있었다. 아무튼 이런 협업 마케팅은 조율이 잘되면 양 사에 다 좋기 때문에...많은 업체들이 시도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브롬톤과 라인 프렌즈가 손을 잡고,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과 샐리 에디션을 내놨다. 라인 프렌즈 온라인샵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브라운은 245만원, 샐리는 255만원이다. 6단 기어 버전이고 브라운과 샐리 버전이 다른 것은 샐리 버전에는 브롬톤 앞에 다는 가방이 있어서 인 것 같다.다른 점은 전용 색상에 캐릭터, 그리고 몇 가지 소품들.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브롬톤에 관.. 2017. 9. 26.
[BP/IT] 시간과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똑똑한 LED 조명 BP's : 센서와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해서 기존 IT제품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획기적인 새로운 제품보다. 그동안 아무 생각 없이 썼던 전구 등에 이런 기능을 제공하면 생활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올해 구입한 제품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센서 등인데.. 집 몇 곳에 이리 저리 놔두면 밤에 불을 켤 필요가 없을 정도로 편하다. NEC에서 출시한 LED 등 '쾌적인 천장등(快適あかりシーリング)'은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 색온도를 바꿔주는 제품이다. 조도에 맞춰서 밝기와 색온도를 바꿔준다. 최대한 눈에 편한하고, 효율적으로 전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것... 불을 껐을 때도, 잠시 동안 약한 빛을 내주고, 천천히 꺼진다.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기존 전등과 완전히 차별화 되.. 2017. 9. 26.
[BP/IT] 반려묘를 위한 장난감 '파우보 캐치' BP's : 반려동물 관련 IT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네트워크 카메라. 그리고, 원격으로 먹이나 물을 줄 수 있는 제품들. 파우보 캐치는 고양이를 위한 장난감이다. 이리 저리 움직이면서 고양이의 흥미를 끄는 제품. 스마트폰 앱 'Pawbo Life'로도 조작할 수도 있다. 원격으로 사용하려면 네트워크 카메라 '파우보 플래시'가 있어야 한다. 에이서가 판매 중. 파부오 캐치는 건전지 4개로 구동, microUSB도 지원. 크기는 약 192 (직경) × 95mm, 무게는 약 311g.관련링크 : https://www.pawbo.jp/pawbo-catch.html 파우보 라이프 아이폰 앱 https://itunes.apple.com/jp/app/pawbo-life/id115099871.. 2017. 9. 25.
[BP/GAME] 닌텐도. 스플래툰 스마트폰 케이스 출시. BP's : 닌텐도사 스플래툰 스마트폰 케이스를 출시. 2가지로. 하나는 일반 스마트폰 케이스. 다른 하나는 오징어 케이스. 가격은 2980엔. 내가 볼 때는 '대놓고 게임 마니아 스마트폰 케이스'. '살짝 게임 마니아 스마트폰 케이스' 2종류 처럼 보인다. 물론 둘 다 사고 싶다. 스마트폰 케이스라고 하지만, 아이폰용 케이스다. 아이폰 8, 7, 6에 쓸 수 있다고. 독특한 디자인이 재미있다. 그런데, 스플래툰을 모르는 사람이 보면 '저건 오징어 인증 케이스인가?"하고 생각할지도. 둘 다 구입하고 싶다. 닌텐도 코인을 50개 사용해서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한다. 관련링크 : https://store.nintendo.co.jp/ext/smartphone_case_splatoon.html 2017. 9. 25.
[BP/GAME] 잘만든 모바일 디펜스 게임 - 아이언 마린스(Iron Marines) BP's : 예전에는 게임이 하나 출시되는 것 자체가 큰 뉴스라서. 출시되기 이전 정보. 예를 들면 세가가 이런 이런 게임을 준비 중이다. 라던가. 반다이가 애니메이션 업체와 미팅이 있었다. 라는 등 얘기들이 있었다. 어떻게 보면 그렇게 해서 나오는 게임보다. 그런 업체들간의 이야기들이 재미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주요한 게임들도 다른 게임 출시 소식에 묻혀서 금새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식당은 많아도 정작 갈만한 식당은 몇 안되는 것처럼. 게임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자신만의 색을 가진...재미있는 게임을 만나기는 더욱 어려워진 것 같다. 게임 업체들의 제작 환경이 작품이 아닌 상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예전처럼 실험적인 작품을 보기는 힘들고.... 2017. 9. 25.
[BP/GAME] 레트로 게임 페스티벌 - 커먼 그라운드 BP's :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게임 관련 행사가... 내가 도착했을 때는 스트리트파이터5 경기가 하고 있었다. 그리고, 패밀리, 메가드라이브, 슈퍼패미컴 등 예전 게임기들을 전시해 놨고, 한쪽에는 벼룩시장도 열리고 있었다. 생각해보니. 이 게임기들은 게임매장에서 아직도 볼 수 있는 제품이기는 한데... 실제로 돌아가는 것을 본 것은 아주 오래된 것 같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게임기들도... 생각해보니 켜본지 몇 년된 것들도 있는 것 같다. 예전에는 가끔 전원도 켜주고 확인하고 했는데...이제는 그냥 잘 있겠지 하는 생각으로 모시고만 있다. 한쪽에는 게임들을 할 수 있게 해놨는데, 그동안 내가 본 이런 전시회 중에 가장 잘 꾸며 놓았다. 메가드라이브, 닌텐도64, 드림캐스트, 플레이스테이션1 등... 이.. 2017. 9. 25.
[BP/IT] 헬로키티 USB 캐릭터 가습기. 그린하우스 'GH-UMSEI' BP's : USB로 할 수 있는 또 다른 일... 휴대용 가습기. IT주변기기부터 소품까지 만드는 그린하우스가 산리오와 협력해서 만든 USB 가습기 'GH-UMSEI'헬로키티 캐릭터 모양도 있고, 다른 캐릭터들도 있다. 가습기 자체가 캐릭터 모양이거나, 이번에 카카오에서 나온 인공지능 스피커처럼 모형이 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본체에 무늬만 적용됐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귀여운 느낌을 강조.. 기존 가습기가 있는데도 이 USB 소형 가습기가 필요한 이유는 최대한 가까운 곳에 둘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건조함을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 USB 전원이라 노트북에 연결해서 쓰면 좋은데. 가습방향을 PC 반대쪽으로 해야 한다. PC는 물기와 상극이니.. 관련링크 : https://www.g.. 2017. 9. 24.
[BP/WU] 1:1 크기 유니콘 건담 가동 - 다이버시티 BP's : 반다이가 일본 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에 1:1 크기 유니콘 건담을 9월 24일 가동했다. 이와 관련해서 23일 전야제가 열렸다. 기존 RX-78이 있던 자리에 만들었고, 프로젝션, LED점등 등으로 이전보다 더 효과를 극대화 했다고. 길이 19.7m, 무게 49t. 변신모드가 있어서, 뿔하고 주요 부분이 변신하는데 이 변신하는 과정에서 효과가 다양하게 벌어진다. 빛과 소리를 이용해서 연출을 하는데, 낮과 밤의 느낌이 다르니... 어두워질 때쯤 가서 보고, 다이버시티 돌아다니다가 야간모드를 한번 더 보면 좋을 것 같다. 변신은 낮에는 11시, 13시, 15시, 17시는 약 1분간 진행. 19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는 30분 간격으로 변신, 연출이 진행되는데 이게 3가지 종류라고 한다... 2017. 9. 24.
[BP/IT] 보스가 만든 에어팟 대항마 '사운드 스포트 프리(SoundSport Free)' BP's : 애플이 에어팟을 내놓으면서. 모바일 이어폰, 헤드폰 시장을 완전히 바꿔 놓은 것 같다. 이제 선이 달린 이어폰은 옛날 방식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실제 이 무선 이어폰들을 써보면. 선이 달린 이어폰은 쓰고 싶지 않다. (충전이 귀찮기는 하지만, 이어폰 꼬인 선을 풀어야 한다는 그동안 고쳐지지 않았던 문제를 해결해 줬으니..) 여러 제품들이 나와 있지만, 에어팟만큼 편하지는 않다. 이번에 IFA 2017에서 소니가 에어팟을 대신할 제품을 내놨고, 이번에 보스도 '사운드 스포트 프리(SoundSport Free)' 를 대항마로 내놨다. 보스가 이렇게 빨리 움직이는 것이 신기하다. 아무래도 음악을 듣는 환경이 바뀌는 것을 내부적으로 인식한 듯.스포츠 용으로 특화해 IPX4 방수를 지원하고, 착용감.. 2017. 9. 24.
[BP/AUTO] M5 BP's : BMW 5시리즈와 M5, E클래스와 E63 AMG를 비교할 수 있으면, 어느 정도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M시리즈는 BMW 고성능 모델인데. 3시리즈 고성능 모델은 M3, 5시리즈 고성능 모델은 M6가 있다. 2시리즈 M도 있고, 6시리즈 M도 있다. M시리즈가 좋은 점은 고성능 모델이지만 튀지 않는다는 점. (소리 때문에 다 알지만) 사람으로 치면 드러내지 않는데 고수인 그런 사람인 셈이다. 어떻게 보면 일반 모델에 비해서 2배 이상 높은 가격으로 팔리는 제품인데, 외관상 별로 차이가 안나는 것이 불만일 수는 있겠지만. 반대로 튀고 싶지 않은 사람은 M시리즈가 더 어울릴 수 있다. 그리고, 비슷한 것 같지만. 계기판에 M 로고가 나오는 것이나, 변속기, 스티어링.. 2017. 9. 24.
[BP/IT]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기 BP's : 어떤 제품을 살 때.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샀다가 거의 쓰지 않고 모셔만 두는 제품이 있다. 반면 큰 필요성이 없을 것 같았는데, 꽤 많이 쓰게 되는 제품이 있다. 이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기는 잘 쓰게 되는 제품. 라벨기는 말그대로 이름표를 출력해주는 제품이다. 정리해두고 싶은 물품에 꼬리표를 만들고 싶을 때 쓴다. 스티커로 되어 있고, 미리 출력될 문자를 볼 수 있어서 편하다. 키티 버전이라 키티 아이콘도 많다. (리락쿠마 버전도 있다) 카트리지가 비싼 것이 흠이지만... 활용도를 생각하면. 사놓고 한번도 안쓰는 프린터보다. 이 작은 라벨기 프린터 활용도가 훨씬 좋다. 추천 : ★★★★☆+ 정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수품+ 작고, 가볍다. 휴대가 편리.. 배터리도 꽤 오래간다. + 이쁘.. 2017. 9. 23.
[BP/GAME] 지능개발 '콤콤 오락실' 두뇌발전 BP's : PC방, 스마트폰에 밀려서 오락실이 사라지고 있는데. 그래서 가끔 오락실이 보이면 일단 들어가본다. 최신 게임은 철권 정도 밖에 없고, 대부분 오락은 예전 오락실에 있던 작품들이다. 월광보합?처럼 여러 게임들을 넣어둔 게임기도 많고. 오락실 가격도 300원에서 500원이다. 오락실에 있는 게임기보다 스마트폰 성능이 좋으니. 아무래도 오락실에서 오락을 하는 사람은 적을 수 밖에 없다. 대전 게임처럼 실제 사람과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제외하면.. 아무래도 500원을 내고 옛날 게임을 하기는 쉽지 않다. (업주 측에서는 그것도 별로 안남겠지만) 길을 지나다가 콤콤 오락실이라는 곳을 발견했다. 옛날 오락실처럼 꾸며놨는데... 사람이 아무도 없다. -_-; 게임기는 신경써서 새로운 것으로 만들어 .. 2017. 9. 23.
[BP/IT] 캐논 자유로운 시점으로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는 '프리 뷰 포인트 비디오(Free Viewpoint Video)' BP's : 캐논이 자유 시점 영상 시스템 '프리 뷰 포인트 비디오(Free Viewpoint Video)'을 개발 중이라고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경기장 내부를 둘러싸도록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치하고, 이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이용해서 3D 공간 데이터를 구축. 이 정보를 이용해서 가상 카메라를 자유롭게 움직여 다양한 관점에서 원하는 각도에서 스포츠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경기장 내에 있는 것처럼 시점을 바꿔가면서 선수 주위에 있는 것처럼 영상을 체감할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global.canon/ja/news/2017/20170921.html 2017. 9. 23.
[BP/AUTO] 전기차 i3 BP's : 국내 수입차로 살 수 있는 전기차가 몇 대 있다. (쉐보레 볼트도 엄밀하게 따지면 수입 전기차니) 그 중 BMW i3. 전기차의 단점인 배터리가 떨어지면 멈춰버리는 문제를 '레인지 익스텐더'라는 자가 발전기를 갖춘 모델도 있는데. 국내는 관련 법규 때문에 제외됐다고 한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이 팔리지 않았는데, 하지만, BMW코리아의 실험적인 도전은 대단해 보인다. (그런데, BMW코리아의 가장 실험적인 도전은 5시리즈 웨건 도입이었다고) 이 i3는 충전을 하면 15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는데, 사실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기 위해서는 충분한 정도다. 서울 내에 거주하고, 서울에 있는 직장을 출퇴근 하면 거리는 30km 전후니(서울 끝에서 끝까지는 50km 정도), 충전시설만 갖춰져 있으면.. 2017. 9. 23.
[BP/GAME]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패왕환지옥변(真サムライスピリッツ 覇王丸地獄変) - PS4, Xbox one BP's : 신작 게임이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지만, 그 사이에 기존에 나왔던 명작들도 다시 새로운 게임기로 출시되고 있다.과거 오락실에서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이런 게임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다. 고전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으로 내주는 햄스터가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패왕환지옥변(真サムライスピリッツ 覇王丸地獄変)을 출시. 원작은 1994년 오락실, 네오지오용으로 출시된 같은 제목 작품. 사무라이 스피리츠는 스트리트 파이터 아류 대전격투 작품을 만들어 왔다는 인식을 완전히 깬 독특한 작품. 하지만, 첫 작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아쉬운 점이 있었다.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는 거기에 초필살기 시스템도 추가해서 더 개성있는 작품이 됐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들도 멋지고... 시리즈는 .. 2017. 9. 22.
[BP/MOBILE] 나쁜 자세를 교정해주는 블루투스 자세 교정 장치 '알렉스 플러스(Alex +)' BP's : PC 작업을 오래하다보면 대부분 자세가 나빠진다. 목과 손목에 무리가 가기 마련인데. 좀 더 허리를 펴고, 손목 위치를 바꿔주고, 스트레칭을 하면 조금 나아진다. 하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그런 것들을 까먹고 일을 하게 되고, 나쁜 자세가 누적되면 나중에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 자세 교정 장치 '알렉스 플러스(Alex +)' .웨어러블 단말기로 목에 걸고 PC작업을 하면 움직임을 감지해서 진동을 줘 나쁜 자세를 교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크기는 80 × 105 × 100mm , 내장 리튬 폴리머 배터리 (용량 110mAh)를 탑재해 한번 충전에 70시간 사용할 수 있다. SW개발자나 콜센터 같은데서 쓰면 좋을 것 같다. 우리나라 업체 나무가 만들었다. .. 2017. 9. 22.
[BP/MOBILE] HTC '인수' 대신 '협정'을 택한 구글 BP's : 구글이 HTC '픽셀' 개발팀과 지적 재산권을 11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는 2018년 초까지 완료할 예정. 계약을 통해 구글은 픽셀 폰을 개발했던 HTC 인력들을 자사 하드웨어 부문에 포함 시키고, HTC 가 가지고 있는 지적재산권도 확보하게 됐다. 재미있는 점은 구글이 이번 계약에 대해서 인수가 아닌 'HTC와 협정(Agreement with HTC)'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HTC는 자체 스마트폰 사업은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구글은 2011년 모토롤라 스마트폰 사업부를 125억 달러에 사들였다가 별 효과를 못보고 2014년 29억달러에 레노버에게 매각한 바 있는데. 아마도 이 때 경험이 이같은 독특한 '협정' 이라는 방식을 선택하게 만든 것 같다. MS 경우에도 20.. 2017.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