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94

[BP/IT] USB LED 전구 BP's : USB로 할 수 있는 일의 끝은 뭘까? 일단 USB 단자는 IT제품을 무척 쉽게 연결, 사용할 수 있게 해줬다는 점이다. 예전 시리얼 포트 같은 것을 사용해 본 사람은 USB 단자가 얼마나 편한지 알 수 있다. 전원을 추가로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드라이버를 깔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건 운영체제에서 관리하기 때문이지만) 아무튼 USB 전원을 사용하는 LED 등들이 있는데, 이 등의 문제는 뭔가... 따뜻한 느낌이 적다는 것이다. 이런 생각 때문인지. 전구 모양을 한 USB 전원을 사용하는 LED 등이 나왔다. 단계별로 빛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고, 외장 배터리나 노트북PC USB 단자를 사용해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www.jtt.ne.jp/shop/p.. 2017. 9. 19.
[BP/GAME] 또 하나의 마리오 -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BP's : 또 하나의 마리오. 닌텐도 스위치용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10월 27일 발매를 앞두고. 일본에서 시연 행사가 진행됐다. 지금까지 슈퍼마리오 오딧세이는 두 개의 예고편과 2017 E3에서 개발자 소개영상이 등장한 적이 있다. 3D로 진행되고, 게임 일부에서는 2D 게임으로 진행. 제작을 담당한 고이즈미 프로듀서는 슈퍼마리오 오딧세이가 2002년 N64로 출시됐던 '슈퍼마리오 션샤인' 을 있는 탐험방식 슈머마리오라고 소개하고 있다. 슈퍼마리오는 앞으로 전진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코스 진행 방식'. 그리고, 슈퍼마리오 션샤인처럼 스테이지를 돌아다니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탐험 방식' 이 있는데, 오딧세이는 탐험 방식이라는 것... (그래봤자 2번째다) 기존 예고편과 달리 좀 더 자세한 게임 .. 2017. 9. 19.
[BP/AUTO] 가까이 온 전기차 BP's : 각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기술을 보여주는 용도가 아닌 실제로 판매를 하려는 용도로. 국내도 현대기아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차가 전기차를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4000만원 전후지만. 세제지원에 보조금을 받아서. 1500만원 정도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다. 현재 판매되는 1세대 상용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150km 정도로 사용이 제한적이다. 제조사에서 설명하는 주행거리는 실제로 활용하는 것과 차이가 있기 때문에 20% 정도는 줄여서 보수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하이브리드카나 전기차에 대해서 자동차 애호가들은 차가 아니라 전자제품 같다고 하지만 이런 논란은 CD나 MP3 파일이 디지털 음원이기 때문에 감성이 없다고 이야기하는 것과 비슷해 보인다. 자동차 성능을 좋아하는 사람들.. 2017. 9. 19.
[BP/IT] 누구나 전문가의 시대. '소니 RX0' BP's : 2017 IFA에서 소개된 여러 제품 중에 관심이 가는 제품이 몇 가지가 있는데. 사야겠다는 생각이 든 제품 중 하나는 소니 'RX0'이다. 제품을 보면 1인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10m 방수, 2m 낙하 충격을 견디는 소형 카메라. 예상 판매 가격은 800불 전후. RX0은 기존 출시한 RX100 시리즈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방수, 내충격 장점을 결합한 제품이다. 기존 액션 카메라와 다른 점은 광각 렌즈가 아닌 35mm 환산 24mm 상당 F4의 ZEISS Tessar T *를 탑재했다는 점. 초점 범위는 50cm~ 무한대.왜곡된 영상이 아닌 일반 영상,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 32000 초 전자 셔터, 최고 약 16 프레임 / 초 연사, 최대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 .. 2017. 9.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