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204

[BP/IT] 캐논 모듈형 카메라 'MM100-WS' BP's : 소니 소형 카메라 RX0이 등장한 가운데, 캐논도 모듈형 카메라 'MM100-WS'를 공개. 크기 40 × 21.6 × 40mm (폭 × 깊이 × 높이) 소형에, 1룩스 정도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고감도 지원이 특징. 방진 · 방적 성능도 제공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를 추구하고 있다. 캐논은 신제품이 좁은 공간에서 카메라 촬영이 필요하거나, 영상 제작 장비, 각종 작업 지원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또, 회사는 API를 공개해서 사용자들 요구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다른 업체들이 'MM100-WS'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 캐논이 제시한 활용영역은 액션캠과 유사하다. 작업을 하거나, 자동차용 주행영상 기록기, 배관 등에.. 2017. 9. 20.
[BP/GAME] 버추어온 후속작 '어떤 마술의 전뇌전기 버추어온' BP's : 이번 도쿄 게임쇼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게임. '어떤 마술의 전뇌전기(とある魔術の電脳戦機) 버추어온'. 예전 오락실, 새턴, 드림캐스트로 나왔던 버추어온의 후속작이다. 그동안 버추어온이 왜 후속작이 나오지 않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나와주니 반갑다. 로봇이 서로 싸우는 방식인데, 이전에도 이런 게임은 있었지만, 버추어온은 대전이라는 개념을 확실하게 느끼게 해준 게임이다. 두 개의 스틱을 사용해 진짜 로봇을 조종하는 느낌을 들게 하고, 실력이 확연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오락실마다 강자가 있었다. 이제, 조이패드 기능이 다양해졌으니, 전용 스틱이 없어도 어느 정도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역시 제대로 느끼기에는 전용 스틱이 필요하다) 버추어온 리메이크 이외에 세가의 인기 게임들... 2017. 9. 20.
[BP/IT]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을 이용한 글라이더 비행 시험 BP's : 인공지능에 대해서 일부 우려하는 시각도 있지만, 무언가를 효율적으로, 상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 지능(AI)을 적용한 글라이더 비행 실험을 미국 네바다 사막지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실험을 진행한 팀은 MS 레드먼드 본사 부근에서 소규모 테스트를 하고, 이번에 사막에서 실제 실험을 했다. AI가 활용된 것은 글라이더가 기류 등을 파악해 자체적으로 비행을 할 수 있게 한 것. 실험에 사용된 글라이더는 방향타 등 기체를 제어하는 ​​장비는 있지만, 동력을 사용하지 않고 기류를 타고 비행한다. 연구팀은 글라이더에 AI 알고리즘을 실행시키기위한 컴퓨터와 각종 센서, 무선 통신에 사용되는 장비, 이를 위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 비상시 .. 2017. 9. 20.
[BP/AUTO] Lilium. 전기 비행기 개발 추진. 9000만달러 자금 조달 BP's : 하늘을 나는 택시를 개발하고 있는 독일 Lilium이 9000만달러 투자를 조달했다. 막대한 자금을 투자 받은 것도 특이하지만, 투자한 곳들을 보면 쟁쟁하다. LGT 은행, 텐센트(Tencent), 영국 벤처 캐피탈 Atomico, 미국의 벤처 캐피탈 Obvious Ventures 등. 이중 Atomico는 스카이프(Skype) 공동창업자 Niklas Zennstrom에 설립한 벤처 캐피탈이다. Atomico는 이번 투자 이전 진행된 1차 투자에도 투자한 바 있다. Obvious Ventures는 Twitter와 Medium을 창업한 Evan Williams가 설립한 벤처캐피탈. 하늘을 나는 비행기 부문에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Lilium은 뮌헨 공과대학 대학원생이 2015년.. 2017. 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