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214

[BP/GAME] 게임 + 영화 새로운 콘텐츠의 탄생 - 갓 오브 워(God of War) BP's : 최근 출시되는 일부 게임을 보면, 게임과 영화의 중간에 있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전 게임은 무언가 문제를 내고 그것을 숙련된 기술로 풀어나가는 개념이었는데, 그런 문제풀이가 아니라 영화를 보고 있다는 착각이 들만큼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중요한 비중을 두고 있다. 툼레이더, 언차티드, 위쳐, 메탈기어 등이 그런 게임인데, 이 게임들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관련 영상을 보여주면 애니메이션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물론 전통적인 게이머들은 이런 변화가 싫을 수 있다. 게임이 주는 재미를 반감시킨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예전에 비해서 게임을 너무 쉽게 접하게 된 환경에서 이런 변화는 자연스러워 보인다. 게임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더 즐기 수 있게 만드는 콘텐츠로 접근하게 .. 2017. 9. 21.
[BP/IT] DJI. 비행시간 30분으로 늘린 '매빅 프로 플래티넘' BP's : DJI가 접이식 드론 '매빅 프로(Mavic Pro)' 소음을 줄이고, 비행 시간을 30분으로 연장한 '매빅 프로 플리티넘(Mavic Pro Platinum)'을 발표. 가격은 175만원. 기존 매빅프로와 차이점은 비행 시간과 저소음. 기존 매빅프로 비행시간은 27분이었는데, 30분으로 늘어났다. 3분 차이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실제로 날려보면. 1분 차이도 꽤 크다. 준비하고 촬영을 원하는 지점, 위치까지 날리고 하는데 들이는 시간을 고려하면 실제로 비행할 수 있는 시간은 굉장히 짧다. 새로운 부품을 적용해 이착륙시 소음을 매빅 프로 대비 최대 4dB (60 %) 감소. 배터리 연장 못지 않은 장점이다. 크기는 83 × 198 × 83mm (폭 × 깊이 × 높이), 734g로 사이즈 무.. 2017. 9. 21.
[BP/IT] Synology. 6Bay NAS 'DS3018xs' BP's : PC업계에서 새로운 제품, 새로운 브랜드...(신인이 아닌 영향력 있는 브랜드) 가 나올 곳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NAS 부문에서는 시놀로지(Synology)가 그 자리를 차지한 것 같다. 시놀로지 이전에도 NAS 시장을 공략해온 업체들이 있다. 버팔로나 아이오데이터 같은 업체들도 있고, 넷기어 등 전통적인 네트워크 업체들도. 하지만, 시놀로지가 이 시장에서 주목받은 것은 다른 업체들이 소흘한 SW 부문에서 차별화 했기 때문. 그래서, 써본 사람은 다시 시놀로지 제품을 먼저 보게 된다. 최근 시놀로지는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시놀로지(Synology)는 6베이 타워형 NAS 'DS3018xs'를 공개. CPU는 인텔 펜티엄(Intel Pentium) D1508(듀얼 코어, 2.2GHz)를 .. 2017. 9. 21.
[BP/IT] 폴라로이드 카메라 BP's : 폴라로이드 카메라 이 카메라랑 인연이 깊은데. 내가 대학원때 한 첫번째 사업 아이템이었기 때문이다. 철저하게 망했지만. -_-; 아무튼 그 때 샀던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필름들이 잔뜩 있는데, 필요해서 오래간만에 꺼내봤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배터리 들어가는 곳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알아보니.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필름 자체에 배터리가 있다는 -_-; (왜 그걸 여태까지 몰랐을까?) 그래서 자세히 보니 정말 필름케이스에 접점이 있다. 이런 천재적인 생각을 누가 한 것일까? 인스탁스는 필름과 배터리를 함께 챙겨야 하는데 그러고 보니 이 오래된 카메라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는 사진이 너무 귀했기 때문에 놀이동산이나 공원에 가면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주는 분들이 있었다.. 2017. 9.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