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224

[BP/GAME]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패왕환지옥변(真サムライスピリッツ 覇王丸地獄変) - PS4, Xbox one BP's : 신작 게임이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지만, 그 사이에 기존에 나왔던 명작들도 다시 새로운 게임기로 출시되고 있다.과거 오락실에서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이런 게임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다. 고전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으로 내주는 햄스터가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패왕환지옥변(真サムライスピリッツ 覇王丸地獄変)을 출시. 원작은 1994년 오락실, 네오지오용으로 출시된 같은 제목 작품. 사무라이 스피리츠는 스트리트 파이터 아류 대전격투 작품을 만들어 왔다는 인식을 완전히 깬 독특한 작품. 하지만, 첫 작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아쉬운 점이 있었다.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는 거기에 초필살기 시스템도 추가해서 더 개성있는 작품이 됐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들도 멋지고... 시리즈는 .. 2017. 9. 22.
[BP/MOBILE] 나쁜 자세를 교정해주는 블루투스 자세 교정 장치 '알렉스 플러스(Alex +)' BP's : PC 작업을 오래하다보면 대부분 자세가 나빠진다. 목과 손목에 무리가 가기 마련인데. 좀 더 허리를 펴고, 손목 위치를 바꿔주고, 스트레칭을 하면 조금 나아진다. 하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그런 것들을 까먹고 일을 하게 되고, 나쁜 자세가 누적되면 나중에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 자세 교정 장치 '알렉스 플러스(Alex +)' .웨어러블 단말기로 목에 걸고 PC작업을 하면 움직임을 감지해서 진동을 줘 나쁜 자세를 교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크기는 80 × 105 × 100mm , 내장 리튬 폴리머 배터리 (용량 110mAh)를 탑재해 한번 충전에 70시간 사용할 수 있다. SW개발자나 콜센터 같은데서 쓰면 좋을 것 같다. 우리나라 업체 나무가 만들었다. .. 2017. 9. 22.
[BP/MOBILE] HTC '인수' 대신 '협정'을 택한 구글 BP's : 구글이 HTC '픽셀' 개발팀과 지적 재산권을 11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는 2018년 초까지 완료할 예정. 계약을 통해 구글은 픽셀 폰을 개발했던 HTC 인력들을 자사 하드웨어 부문에 포함 시키고, HTC 가 가지고 있는 지적재산권도 확보하게 됐다. 재미있는 점은 구글이 이번 계약에 대해서 인수가 아닌 'HTC와 협정(Agreement with HTC)'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HTC는 자체 스마트폰 사업은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구글은 2011년 모토롤라 스마트폰 사업부를 125억 달러에 사들였다가 별 효과를 못보고 2014년 29억달러에 레노버에게 매각한 바 있는데. 아마도 이 때 경험이 이같은 독특한 '협정' 이라는 방식을 선택하게 만든 것 같다. MS 경우에도 20.. 2017. 9. 22.
[BP/AUTO] 제네시스 G80 1만6000km BP's : 가끔 운전하는 제네시스 G80. 1만6000km 주행. 확실히 차가 무겁다. 고속에서는 리터당 10km 가 넘는 무게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시내 주행만 하면 5km/l 전후. 이 무거움이 고속에서 안정감을 주기는 한다. 하지만. 살살 운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무거울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초반에 비해서 내장재의 아쉬움이 더 커진다. 그나마 이전 제네시스에 비해서 많이 좋아진 편이기는 한데... 스티어링 휠, 센터페시아 조작 버튼, 소재 등이 좀 더 좋아질 필요가 있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백라이트도... 반면 오토홀드, 통풍시트, 어라운드뷰 등 편의기능 장점은 확실하다.운전히 확실히 편하다. 다른 차를 선택할 때도 이 기능은 될 수 있는대로 선택할 것 같다. 꽤 커서 .. 2017.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