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293

[BP/IT] 고프로가 만든 360도 카메라 '퓨전(Fusion)' BP's : 고프로가 신제품들을 공개. 이 중 관심이 가는 것은 360도 카메라 퓨전. 본체 앞뒤에 카메라를 탑재하고 5.2K 해상도로 360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360도 카메라와 차이는 해상도가 좀 더 좋기 때문에, VR 동영상 촬영을 찍기에 더 편리하고, 360도 카메라와 액션캠의 장점을 결합. 특히, 손떨림 보정 기능도 갖추고 있어 고프로측은 '짐벌 수준의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3K / 60p 촬영도 가능. 비디오 포맷은 MPEG-4 AVC / H.264.또, 360도 영상을 촬영해 뒀다가,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는 'OVERCAPTURE' 기능도 탑재. 이 기능이 핵심 같다. 이건 실제로 써봐야 할 듯. 2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 2017. 9. 29.
[BP/WU] 드래곤퀘스트 술집이 현실로 '루다스 바(Ludas's Bar)' BP's : 스퀘어에닉스가 일본에서 가라오케 체인점과 협력해 드래곤퀘스트 술집 '루다스 바(Ludas's Bar)' 를 9 월 29 일부터 11 월 5 일까지 운영.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 출시를 기념해 운영하는데, 3DS 용 엇갈림 데이터도 제공한다. 3DS 게임기를 가지고 있으면, 루다스 바에서 등장캐릭터 중 일부 특정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음식도 제공한다. 이런 것들을 정말 잘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 같다. "여기 생맥주 한잔하고, 슬라임이 들어간 메달 여학원 맛있는 급식 하나' 라고 주문하면 재미있을 듯. 아무튼 독특하다. 이런 마케팅이 가능한 것은 드래곤 퀘스트가 대중적인 인기가 있고, 게임 사용자들 연령대가 높아져서 인 것 같다. 우리나.. 2017. 9. 29.
[BP/IT] 다음 TV는 구독자수 확보 경쟁. 아마존 4K, HDR을 지원하는 새로운 '파이어 TV' 69.99달러 BP's : 애플이 새로운 애플TV(크게 달라지지 않은)를 공개한데 이어 아마존도 4K, HDR을 지원하는 새로운 '파이어 TV'를 공개. 가격은 단돈 69.99달러. 가격만으로는 애플TV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 여기에 에코닷까지 끼워줘서 79.99달러니. 정말 떨이 판매의 대가답다. 연말에는 아마도 아마존의 여러 서비스, 할인쿠폰 등을 결합해 거의 무료 수준에 뿌릴 것 같은 느낌. (이제 다음 타자는 구글 순서다) 결국 다음 TV는 기술적으로는 HDR과 4K를 어떻게 지원하는지로, 결국은 구독자를 얼마나 확보하는지로 결정이 날 것 같다.아마존과 같은 업체들은 삼성전자 같은 TV업체와 협력을 하면서도 자체 파이어TV를 뿌리는 방식...그리고, 아예 자체적으로 TV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애플은 애플TV를.. 2017. 9.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