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064

[BP/IT] 구글이 만든 2in1 '픽셀북(Pixelbook)' BP's : 구글과 MS는 이제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하드웨어 시장까지 영향력을 확대하려고 하는 것 같다.MS가 서피스와 서피스북을 계속 내놓고..(많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비싸고, 뭔가 부족하다) 구글은 크롬북을 출시. 이번에는 2in1 노트북 '픽셀북'을 내놨다. 두께 10.3mm, 무게 1.1kg회전 힌지를 탑재. 가격은 999달러부터. 크롬 OS를 탑재해 안드로이드 앱이 동작하고, 와콤과 공동 개발한 '픽셀 북 펜(Pixelbook Pen)'도 지원한다.(별매 99달러)터치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앱도 쓸 수 있기 때문에 큰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쓸 수 있다. 키보드는 백라이트를 내장. 주위에 사용 가능한 액세스 포인트가 없을 때는 자신의 스마트 폰에 자동으로 테더링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사양은 -.. 2017. 10. 6.
[BP/IT] 아이폰에 연결하는 360도 카메라 '인스타 360 원(Insta 360 One)' BP's : 갤럭시 360을 써보면서, 아직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이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조작성, 화질, 크기 등....360사진, 영상이 재미있기는 하지만 이걸 주로 쓰기에는 뭔가 부족함이 있었다. (함께 제공되는 PS 소프트웨어도 자주 멈추고, 사용하는게 너무 불편하다. 제품화를 결정한 의사결정권자는 이 제품을 제대로 써보지 않았을 것이다. 아니면 외면했거나) 그래서, 쓸만한 360카메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했다. 인스타360 원. 단독으로도 쓸 수 있고, 아이폰에 연결해서도 쓸 수 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것은 화면을 보면서 조작을 할 수 있다는 편리함을 준다..(무성이 아니라 라이트닝 단자로 연결되는데..이게 더 좋다. 무선 연결은 편할 때도 있.. 2017. 10. 6.
[BP/CO] 킹오브파이터즈 애니메이션 '더 킹오브파이터즈 데스티니(THE KING OF FIGHTERS: DESTINY)' BP's : SNk가 제작한 킹오브파이터즈 애니메이션 '더 킹오브파이터즈 데스티니(THE KING OF FIGHTERS: DESTINY)'원작 게임 이야기를 배경으로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한편이 20분 정도로 지금까지 9편이 나와 있고, 무료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다. 일본어지만 영어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쿠사나기 쿄, 사라누이 마이 등 원작 게임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한다. 3D 캐릭터라 약간 이질감이 있기는 하지만...그래도, 게임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준게 재미있다. 격투 장면은 꽤 볼만하다. 게임에서 나왔던 필살기들이 화려하게 표현돼 있다. 무료니 한번 볼만한...관련링크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pHVHGwF8uJeGE.. 2017. 10. 6.
[BP/AUTO] 파나소닉, 전기자전거 'KE BE-ELKE03' BP's : 자동차에 미니밴이 있는 것처럼. 자전거에도 2명이 탑승을 하는 것을 고려해서 만든 차종들이 있다. 일본 경우에는 특이하게 유아를 태우고 다니는 모델들이 있는데, 개조를 해서 앞 뒤에 한명씩... 그러니까 3인용 자전거도 있다. 왜 이런 자전거가 등장하는가? 생각해보니. 일본이라는 나라가 대중교통비가 비싸고, 주차비도 비싸고, 차를 유지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아마도 이런 시장이 만들어진 것 같다. 반대로 자전거는 처음에 살 때 빼면 돈이 거의 안드니... 그리고, 지역 내에서 보육과 생활이 가능한 점. 오르막길이 별로 없다는 점도 이 파나소닉, 전기자전거 'KE BE-ELKE03'은 어린아이를 한 명 탑승할 수 있는 제품. 가격은 19만8000엔. 비싸다고 할 수 있겠지만. 이걸로 .. 2017. 10.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