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63

[BP/IT] 삼성전자 갤럭시 S6 엣지 BP's : 안드로이드폰을 뭘로 살까? 고민하다가.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8, LG전자 V30을 제치고... 갤럭시 S6 엣지로. -_-; 나온지 오래된 이 스마트폰을 결정한 것은. 일단 약정요금제가 싫어서 단말기를 그냥 사려고 했는데..너무 비쌌다. 아이폰 경우에는 약정을 해도 할인이 생각만큼 크지 않고, 2년 정도 쓰다가 중고폰으로 팔아도 그리 큰 가격 하락이 없기 때문에..단말기를 사서 쓰고 있는데. 안드로이드폰은 신제품이 자주 나와서 그런지... 2년만 지나도 폰 가격이 많이 떨어진다. 디스플레이, 케이스, 배터리 교체로 상태가 아주 좋은..S6엣지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어서... 선택.. 갤럭시 액티브 시리즈를 사려고 했는데... 이베이에서 기다릴 수가 없어서..그냥 S6 엣지로 선택했다.. 2017. 10. 16.
[BP/MOBILE] 스마트폰요금 3만5000원 -> 8690원. 헬로모바일 USIM LTE 요금제 BP's : 기존 3만원대였던 스마트폰 요금제를 헬로모바일 1GB USIM LTE 요금제로 전환. 음성 50분, 데이터 1GB, 메시지는 기본 제공이 없고 한 건당 22원인데. 메시지는 대부분 메신저로 하니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헬로모바일, 유모비 등 알뜰폰 업체들의 요금제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SK텔레콤, KT, U플러스 3개 통신업체 비중이 절대적이다. 전국에 있는 유통망, 스마트폰 업체와 협력해서 내놓는 보조금, 막대한 홍보력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이런 요금제가 있다는 것 자체가 알려지지 않아서일 것이다. 그리고, 통신사들은 요금제를 직접 비교하지 못하게, 복잡하게 구성했다. 그래서, 통신요금을 아껴보려고, 몇 개의 요금제를 보다보면...... 2017. 10. 16.
[BP/IT] 소니 '알파 5100' BP's : 주위에 카메라를 사려고 하는 사람들의 고민은 비슷한 것 같다. 스마트폰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제대로 된 사진을 찍고 싶어서 카메라를 사려고 하는...그런데,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져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로는 큰 차이를 못느끼고..DSLR이나 어느 정도 이미지센서가 큰 카메라를 구입해야 스마트폰과 차이를 느낄 수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졌다) 그런데, DSLR은 또 무게와 부피가 부담이 된다. 그래서, 타협점으로 찾는 것들이 소니나 파나소닉의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들.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이미지센서도 크고, 렌즈 교환도 가능해서 충분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소니 알파 5100는 가격도 적당하고, 사진도 잘나온다. 지인의 24mm 단렌즈를 낀 카메라.. 2017.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