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205

[BP/GAME] 닌텐도 스위치 4.0 업데이트. 영상 촬영 기능. 일부 설정 개선 BP's : 닌텐도 스위치가 4.0으로 업데이트. 인터넷에 연결돼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음달 국내 출시와 관련해 한글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 일부 게임 중에 캡쳐 버튼을 길게 눌러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저장된 동영상은 앨범에서 확인할 수 있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바로 올릴 수 있다. 이외에 사용자 설정 아이콘에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젤다의 전설' 등이 추가. 이외에 사소한 설정이 개선됐다. 10월 27일 출시 예정인 슈퍼마리오 오딧세이에 대한 평도 아주 좋다. 패미통에서 만점에 가까운 39점을 맞았으니. TV광고도 3가지 버전으로 공개.닌텐도 스위치 사야될 이유가 더 늘어났다.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sup.. 2017. 10. 20.
[BP/MOBILE] 편리한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ZTE 'M Z-01K' BP's : 일본에서 도코모가 두 개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 'M Z-01K'을 공개. 개발사는 ZTE. 이런 제품은 NEC가 2013년 'MEDIAS W N-05E'로 내놓은 적이 있다.당시에도 괜찮은 아이디어였지만, 화면이 좀 더 작고, 베젤이 커서 2개 화면이 이어져 있다기 보다는 단절돼 있는 느낌이었다. 이에 도코모는 성능이 개선된 ZTE 모델을 출시.미국와 유럽에서는 ZTE AXON M으로 판매. 5.2 인치 화면(1920 × 1080)이 좌우로 2개, 총 약 6.8 인치 크기(8 : 9 비율 1920 × 2160)가 된다. 화면을 닫았을 때는 5.2 인치 크기로 한 손으로 조작 할 수 있는 수준. 카메라는 1.8 밝기 렌즈 2030 만 화소 1개만 탑재. 2개의 화면은 듀얼 모니터를 쓰는 것처럼.. 2017. 10. 20.
[BP/IT] 구글 포토. 반려동물 얼굴 인식도 가능 BP's : 구글이 사진 저장 서비스 '구글 포토(Google Photo)'에 애완 동물 사진 인식 기능이 추가됐다고 발표.지금까지 얼굴인식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람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반려동물도 인식해서 같은 동물끼리 그룹으로 저장할 수 있다. 기존까지 구글은 개, 고양이 정도로 구분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특별한 동물로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반려동물 '댕댕이', '야옹이' 이렇게 이름을 지정해서 구체적으로 검색 할 수 있다. 아직 구분할 수 있는 반려동물은 개와 고양이. 이같은 인식 속도면, 다른 동물들로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www.blog.google/products/photos/meow-its-even-easier-find-your-furry-friends-.. 2017. 10. 20.
[BP/IT] 잘 만들었지만, 이번에도 안팔릴 것 같은 2 in 1 MS '서피스 북 2' BP's : MS가 서피스북2를 공개. 미국과 일본에서 11월 9일 동시 발매한다. (일본은 13.5인치 모델만)서피스북2는 13.5인치, 15인치 모델로 출시되며, 착탈식 2 in 1 디스플레이가 특징. 상위 모델은 고성능 GPU가 내장돼 콘텐츠 제작 또는 게이밍 머신으로도 쓸 수 있다. 새로운 기능으로 '서피스 다이얼(Surface Dial);과 호환. 배터리 구동시간이 놀랍다. MS에서 밝히는 시간은 17시간. 홈페이지에 가보면 비슷한 성능 맥북프로보다 70% 배터리 성능이 높다고 설명. 이전 모델을 개선해서 아주 잘 만들었다. 그런데, 여전히 팔리지는 않을 것 같다. 그 이유는 목표 고객이 모호하고, 그 시장에는 이미 본인들이 윈도10을 판매한 경쟁자들이 상당수 있다는 점이다. 고성능 2 in 1.. 2017. 10. 20.
[BP/GAME] 캡콤. 닌텐도 스위치용 '바이오 하자드 레벨레이션'에 마계촌 미니게임 포함 BP's : 캡콤이 11월 30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 예정인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 하자드 레벨레이션 언베일드 에디션'(biohazard revelations unveiled edition),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 2(biohazard revelations 2)'에 포함되는 미니게임에 대한 정보를 공개. 레벨레이션에는 '고스트십 패닉(GHOSTSHIP PANIC)' 이라는 미니게임이. 레벨레이션 2」에는 마계촌을 패러디한 'GHOULS'N HOMUNCULI' 이 포함된다. 고전게임 방식으로 만들어서 추억을 자극한다. 고스트십 패닉은 화면 위에서 아래로 달려드는 좀비들을 총으로 쏘는 단순한 게임 'GHOULS'N HOMUNCULI'은 마계촌에서 등장인물, 몬스터만 바이오하자드로 바꿨다. 본 .. 2017.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