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33

[BP/IT] 캐논 300d와 100d BP's : 캐논 100d. 가격을 듣고 깜짝 놀랐다. 복급형이기는 하지만 DSLR 가격이 예전 컴팩트 카메라 수준의 가격이라니. 최근 나오는 DSLR에 비교하면 기능에서 차이는 있지만, 번들렌즈만 사용해도 괜찮은 사진을 다 찍을 수 있다. 디지털카메라 초기 시장에는 DSLR은 일반인들이 사기 어려운 수준의 제품이었다. 10D의 사진을 보고 충격을 받고, 이걸 사고 싶었지만... 당시 중고차 가격이었던 DSLR을 살 수가 없었다. 당시 컴팩트 카메라와 휴대폰 사진은 지금과는 아주 다른 수준이었다. 컴팩트 카메라가 현재 스마트폰 사진 정도 됐고, 휴대폰 사진은 PC에 달린 카메라 사진 정도.그렇기 때문에 DSLR의 쨍한 사진과는 아주 큰 수준 차이가 났다. 그러다가, 캐논이 300D를 출시하면서 DSLR이.. 2017. 11. 13.
[BP/IT] 아이폰 10(iPhone X) BP's : 아이폰 10(iPhone X). 이걸 10으로 읽어야 할지, X로 읽어야 할지....애플 홈페이지에 보니 아이폰 10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전무 아이폰 엑스라고 한다. 이 것도. 국내 출시되면 명칭이 정리될 것 같다. 아무튼. 아이폰이 나오면 바로 사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는데... 아이폰8 경우에는 7과 너무 차이가 없는 것 같고, 아이폰 10은 이게 과연 후속작인가? 다음 제품을 사야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이걸 보니 후속작이 맞았다. 왜 아이폰8을 내놨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완전한 세대교체다.배터리, 화면, 크기..그리고 상단 중간의 검은 부분 때문에 논란이 있지만...그 논란을 감수할만큼 멋지다. 어차피 케이스로 씌울 것이지만, 측면의 곡선... 금속 재.. 2017. 11. 13.
[BP/GAME]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2' 새로운 무기들에 대해 BP's : 닌텐도 스위치 정식발매 이후 스플래툰2가 국내에서 얼마나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궁금하다. 일단 내가 해본 게임 중에는 닌텐도 스위치의 킬러 콘텐츠 중 하나인데, 스플래툰2는 닌텐도 스위치 출시와 함께 정식 발매가 안되니, 일본판이나 영어판을 구입해야 한다.다행히 wii와 달리 스위치는 국가코드가 없어서 다른 나라에서 산 소프트웨어도 돌아간다. 하지만, 일본판을 구입하면 일본어, 미국판을 사면 영어로 나온다. 언어선택을 왜 불가능하게 했는지 이해가 안된다. 온라인 대전은 회선 속도에 따라서 진행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일본이랑 가까워서 그런지 대부분 일본 사용자와 하게 된다. 중간에 이벤트를 할 때가 있는데, 이 때는 국가별로 별도로 진행된다고.. 영역 매치는 레벨50이니 더 이상 올릴 것이 .. 2017. 1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