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84

[BP/VR] HTC.독립형 VR HMD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BP's : HTC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한 '바이브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VR 기기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를 공개했다. 기존 바이브와 다른 점은 PC나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VR HMD라는 점.중국 시장을 겨냥한 VR 오픈 플랫폼을 사용하며, HTC 마켓 플레이스 '바이브포트(VIVE PORT)'를 이용해 콘텐츠를 유통한다. HTC는 현재 VR 콘텐츠가 플랫폼에 따라서 파편화되고 있으며, 이에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일체형 VR HMD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로 개발자와 소비자들이 편하게 VR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양은 공개되지 않고, 외부 센서없이 자기 위치 측정 · 6DoF에 대응하는 점. 디스플레이에 OLED를 사용하.. 2017. 11. 18.
[BP/IT] 스마트폰을 게임보이로 '스마트보이(Smart Boy)' BP's : Hyperkin 이라는 곳에서 스마트폰에 연결해 게임보이로 쓸 수 있는 '스마트보이(Smart Boy)' 를 출시. 가격은 50달러 전후.그냥 게임패드인줄 알았는데, 뒤쪽에 게임보이 카트리지를 넣을 수 있는 곳이 있다. 결국, 스마트폰으로 게임보이 팩을 사용해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제품. USB-타입C와 마이크로USB버전이 있다. 5.2~6.4인치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만 가능.스마트폰과 연결하고, 전용앱을 내려 받은 뒤에, 게임보이 팩을 본체 뒤에 넣으면 게임을 할 수 있다. 해상도가 업스케일링 되어서 게임보이로 할 때보다 대화면에 더 나은 화질로 게임을 할 수 있다고.. 애뮬레이터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사람들을 끌어올 수 있을만큼 완성도가 .. 2017. 11. 18.
[BP/GAME] 캡틴날개 싸우자 드림팀(キャプテン翼 ~たたかえドリームチーム)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BP's : Klab의 캡틴날개 싸우자 드림팀(キャプテン翼 ~たたかえドリームチーム).앱스토어 일본 계정으로 들어가면 무료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들이 있다. 패미컴 시절 몇 번을 했던 캡틴날개 모바일 버전이 나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가, 정작 까먹었는데. 이번에 생각이 나서 설치해 봤다. 무료 게임이고 인앱 결제가 있다. (요즘 일본 모바일 게임도 이런 방식으로 다 바뀌는 것 같다) 결국 이 게임도 뽑기 게임이지만(카드 뽑기) 결제를 하지 않고도 스토리모드로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게임 방식은 예전 패미컴, 슈퍼패미컴 때와 비슷하다. 세미오토, 오토 모드가 있어서 축구 경기를 보는 것 처럼 할 수도 있다. (자동 모드 떄문에 아이템을 사게 만드는 것 같다. 알아서 잘 싸우려면 자동모드가 필요.. 2017. 11. 18.
[BP/AUTO] 양발운전 VS 한발운전 BP's : 자동차 운전할 때(자동변속기) 한발로 운전해야할지, 양발로 운전해야할지...당연히 한발로 운전하는 것이 나을 것 같은데, 온라인에서 논란이 있었다. 양발운전자가 양발이 훨씬 좋다고 하면서, 한발 운전자와 운전 대결을 하자고 한 것...1000만원을 걸고 내기를 했고, 그 대결에서는 한발 운전자가 이겼다. 그런데, 1000만원 상금은 다시 돌려줬고, 그 상금을 돌려 받은 양발운전자는 그 돈을 기부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한 논란이 계속 있었는데, 중고차 매매 사업을 하는 SK엔카가 이 대결을 다시 추진했다. 이번 대결은 페이스북에서 생방송으로 방송을 했는데, 이게 방송 콘텐츠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여주는 것 같다.우선, 온라인에 이슈가 된 내용을 실제 방송으로 제작했다는 점. 예전에 SLR클럽.. 2017.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