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93

[BP/IT] 스마트폰용 오디오 믹서 '사라모닉(Saramonic)' '스마트 믹서(Smart Mixer)' BP's :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등 영상을 찍을 일이 많은데, 이럴 때 아쉬운 것이 짐벌과 오디오 믹서다. 그래도, 짐벌은 많이 나와있는데, 오디오 믹서는 선택이 제한돼 있다. 이에 최근 이런 수요를 노리고 나오는 제품들이 있다. '사라모닉(Saramonic)' '스마트 믹서(Smart Mixer)' 스마트 폰과 함께 사용하는 소형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2개의 미니 마이크, 스마트 폰 스탠드가 세트로 되어 있어서 동영상 촬영시 안정적으로 촬영, 음성 녹음을 할 수 있다. 소형이지만,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팬텀 전원과 앰프를 탑재. 볼륨 조절과 레벨 미터도 있어서 입력 레벨을 쉽게 조정할 수 있다. 헤드폰 모니터 출력도 제공해 입력 신호와 재생 신호를 모니터 할 수 있다. 전원은 9V 알카라인 배터.. 2017. 11. 19.
[BP/GAME] 골판지와 판자로 만든 자작 게임들. '모탈 컴뱃', '플러피 버드', '슈퍼 마리오', BP's : 예전에 일본에서 나왔던 동킹콩 게임을 영실업에서 들여와 팔았는데, 이게 디지털버전이 있고, 아날로그 버전이 있었다. 디지털 버전은 소형 오락기였고, 아날로그 버전은 구슬을 이리 저리 움직여서 원하는 곳까지 올리는 것... 지금 보면.. 이해가 안될 수도 있었는데, 아무튼 당시에는 그런 게임들이 있었다. (지금 쇠구슬로 하는 야구 게임 같은 것이 당시에는 꽤 있었다) 3D에 VR 게임까지 나오고 있지만, 이렇게 기계식으로 움직이는 장치들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SATA 프로덕션이라고 DIY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여기에 재미있는...아니 장인의 손길로 보이는 작품들이 있다. 골판지와 판자 등을 이용해서 게임을 직접 만드는 것인데, 그 완성도가 대단하다. 물론 화려한 최.. 2017. 11. 19.
[BP/IT] 라즈베리파이 750대로 만든 슈퍼컴퓨터 BP's : 라즈베리파이 성능이 계속 개선되다보니, 이전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분야에서 활용되는 사례가 나오고 있다. 호주의 IT솔루션 업체 비트스코프 디자인스(BitScope Designs)가 750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로 만든 슈퍼컴퓨터 '비트스코프 클러스터(BitScope Cluster)'모듈을 발표. 저렴한 슈퍼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 1개의 랙에 150개의 라즈베리파이를 탑재하고, 5개 랙을 연결해 750노드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750대나 되는 라즈베리파이가 들어가기 때문에, 가격은 약 4000만원 전후. 성능은 제한돼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슈퍼 컴퓨터를 구성할 수 있어 학계와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다.실제 제품 판매는 몇 개월 이내.. 2017. 1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