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74

[BP/AUDIO] 제품보다 문신에 눈이 가는 마샬 최상위 헤드폰 '모니터 블루투스(MONITOR Bluetooth)' BP's : 마샬 최상위 헤드폰 '모니터 블루투스(MONITOR Bluetooth)' 블루투스 aptx를 지원하는 마샬 최상위 모델이다. 마샬 제품은 다른 업체 제품과 디자인 측면에서 확연히 다른 느낌을 준다. 마샬은 자사 앰프에 사용하는 부품과 소재를 사용해 존재감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추구. 힌지는 블랙 비닐 코팅과 황동으로 튼튼하게 만들었다. 케이스도 함께 제공. 아날로그 컨트롤 노브를 갖춘 버튼으로 재생, 정지, 음량 조절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연동해 핸즈프리 기능도 쓸 수 있다. 유선 연결로도 사용할 수도있다. 케이블 입력 단자는 스테레오 미니. 케이블 리모콘도 갖추고 있다.드라이버는 40mm 지름. 임피던스는 32Ω. 재생 주파수 대역은 .. 2017. 11. 27.
[BP?IT] 아날로그 감성 디지털카메라'후지 X-E3' BP's :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카메라 중에 후지필름 제품에 눈길이 간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예전 필름 카메라가 다시 등장하는 것인지 구분이 안될만큼 아날로그 느낌 디자인 제품을 내놓고 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싸고, 성능도 그리 나을 것은 없어보이는데, 자꾸 눈길이 간다. 하이브리드 카메라 '후지필름 X-E3(FUJIFILM X-E3)'도 그렇다. 가격만 따지면, 소니 풀프레임 A7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 렌즈는 XF23mmF2, 표준 줌렌즈 XF18-55mmF2.8-4 R LM OIS. 이 두 가지만 있으면 충분히 쓸만할 것 같다. X-E3는 EVF 내장 하이브리드 카메라. APS-C 크기 2430만 화소 'X-Trans CMOS III'센서를 탑재. 전 모델인 X-E2에 비해.. 2017. 11. 27.
[BP/AR] 증강현실을 적용한 지구본 '어스볼(Earth Ball)' BP's : 증강현실(AR)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문 중 하나가 교육인 것 같다. 이 시장을 겨냥해 AR을 활용한 교육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어스볼(Earth Ball)'. 직경 약 27cm, 무게 80g 지구본으로, 전용 앱을 설치해 AR로 국가, 문화, 동물, 역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940엔. NHK엔터프라이즈, 쇼가쿠칸, Amana 등 다양한 업체들이 협력해 제작한 것도 특이하다. 각 업체들이 잘 할 수 있는 부분을 가지고 협력한 듯. 스마트폰 앱으로 지구본을 보면, 세계 각 국가가 표시되고, 인구와 면적, 언어 등 기본적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간에 따라 태양이 비추는 곳과 반대인 곳 등도 표시. NHK영상 콘텐츠와 연계해 세계 여.. 2017. 11. 27.
[BP/IT] 애플스토어 - 싱가포르. 오차드(Apple store singapore orchard) BP's : 싱가포르에 생긴 첫번째 애플스토어. 번화가인 오차드에 위치하고 있다.싱가포르가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애플스토어에 대해서 기대를 안했는데. 미국 뉴옥 5번가나 일본 긴자 애플스토어만큼 크다. 아니 긴자 애플스토어보다는 확실히 큰 것 같다. 그리고, 내부도 고급스럽게 만들었다.2층에 교육공간을 아주 크게 할애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애플 제품 뿐 아니라 스마트 가전제품, 스마트 토이 등 다른 제품들 비중도 꽤 높다. 애플 스토어가 애플 제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IT최신 제품들을 파는 오프라인 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것 같다.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지니어스들은 친절했고, 가격은 일본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것 같다. 지금까지는 잘되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우리나라도 가로수길에 .. 2017.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