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94

[BP/IT] 더 작고, 더 빠르고, 더 잘찍히는 카메라 ​ BP's : DSLR을 처음 샀을 때. 사진이 너무 잘나와서 깜짝 놀랐다. 캐논 300d 였는데, 이렇게 좋은 카메라를 샀으니 평생 쓰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눈은 계속 높아지고 더 비싸고, 좋은 카메라로 계속 바꿈질을 했다. 렌즈에도 욕심이 생겨서, 몇 개를 샀는데. 웬만큼 렌즈를 사모으니. 어느 순간엔가 이 무거운 카메라, 렌즈를 들고 다니는게 좋은 사진을 찍는 것보다 더 귀찮아졌다. 그래서 더 작은 카메라로 바꿨는데, 이게 사람들의 생각이 비슷한 것 같다. 시장의 요구에 따라 하이브리드 디카가 시장을 한번 휩쓸고, 그 때도 몇 개의 제품을 사서. ' 야 이렇게 가볍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카메라들은 렌즈를 새로 사야하고, dslr과 비교하면 해성도나 여러 가지 부문에서 아쉬움이 .. 2017. 11. 29.
[BP/GAME] 슈퍼패미컴용 '아이언 코만도 - 강철전사' 재생산 BP's : 슈퍼패미컴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 '아이언 코만도'가 재생산(복각) 됐다. 가격은 6998엔.이게 슈퍼패미컴용 클래식 미니 와 연장선상에 나온 제품인가? 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예전 종이케이스에 들어있는 슈퍼패미컴용 팩으로 나왔다. 원작은 1995년 출시. 새로운 게임도 아니고, 예전에 나왔던 게임을 왜 재생산 했느냐?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제조사인 BLAZEPRO는, 해당 게임이 워낙 오래전 게임이고... 소량 판매됐기 때문에 고가에 거래되고 있어서, 추가 제작을 결정했다고 한다. 이 때문에 팩은 3000개만 판매된다. 지금도 슈퍼패미컴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있고, 특히 호환 기기를 파는 곳도 있어서 이렇게 슈퍼패미컴, 패미컴으로 게임이 출시된다. 고전 게임을 .. 2017. 11. 29.
[BP/IT] AI카메라 탑재.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Mate 10 Pro)' BP's :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에서 관심이 가는 제품은. 애플도 삼성도 아닌 다른 업체들에서 내는 폰이다. 이전까지 다른 스마트폰업체들이 내놓는 제품은 애플이나 삼성전자에서 내놓은 스마트폰과는 상품성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최근들어 그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내놓는 제품들은 '이게 중국제품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든다. 몇 년 전에는 샤오미가 주목 받았지만, 아무래도 기업 규모가 있어서 그런지..화웨이나 레노보가 내놓은 스마트폰이 상품성이 좋다. 이번에 출시된 화웨이 '메이트' 시리즈 신제품인 '메이트 10 프로(Mate 10 Pro)'는 관심을 끌만한 제품. 6인치 OLED 디스플레이( 2,160x1,080)를 탑재한 제품으로, 인공지능(AI)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 2017. 11. 29.
[BP/GAME] 게임보이의 추억 BP's :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데, 중간에 배터리가 닳아서 닫아야 했던 적은 없지만, 이 게임보이를 가지고 '조금만 있으면 다 깼다!!' 라고 했다가 배터리가 나가 버린 적은 있다. 그리고, 불을 끄면 화면이 안보여서 이불 뒤집어 쓰고 플래시 켜고 게임을 했던 기억팩이 잘 인식이 안되면 후~ 하고 불어줬던 기억... 게임보이는 많은 추억을 만들어 줬다. 내가 게임보이로 가장 재미있게 한 게임은 사가 2와 성검전설인데... 그 이유는 게임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지만. 팩이 그 것 밖에 없었기 떄문이다. 나중에는 몇 개 더 늘었지만. 그리고, 후배가 게임보이를 사서. 마리오 테니스를 케이블로 연결해서 했는데. 그야 말로 감동이었다. 오락실에서나 가능했던 2인용을 휴대용으로 할 수 있다니..(스마트폰이 보급화.. 2017. 11.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