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044

[BP/AUDIO] 얇고, 방수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 - 탄젠트. '페블 스플래쉬(Pebble Splash)' BP's :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것으로 생각됐는데, 스마트폰처럼 더 작고, 성능은 추가해서 계속 나온다. 덴마크 업체 탄젠트(Tangent) 블루투스 스피커 '페블 스플래쉬(Pebble Splash)'는 얇고, 방수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IP57 수준 방수 기능을 갖춰 욕실이나 수영장, 해변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5W 출력 드라이버를 2개 탑재, 스테레오 재생이 가능. 제조사에서는 '깨끗한 보컬과 박력있는 저음을 모두 구현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AUX 3.5mm 아날로그 입력도 내장. 블루투스는 A2DP, AVRCP를 지원. 마이크도 내장하고 있어서,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배터리는 2,000mAh의 리튬 이온. 재생 시간은 최대 10 시간. 충전 시간은 약 6 시간. .. 2017. 12. 4.
[BP/IT] PC,모바일, 스마트TV OS 점유율. BP's :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살펴보다가, 오래간만에 각 플랫폼별 점유율을 확인봤다.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역시나 높고, 게임기 부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이 독점적인 수준까지 점유율이 올랐다. 스마트TV 안드로이드 6, 리눅스 4 정도인데... 리눅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 이유가 무엇인지는 모르겠다. 웹OS가 리눅스에 포함되어 있는지도.. 모바일 부문은 안드로이드가 68.85%, iOS가 28.88%. 윈도폰은 0.38%, RIM OS 가 0.28%, 바다는 0.02% 삼성전자는 OS를 완전히 포기한 것인지. 최근에는 이야기가 없다. PC는 윈도가 89.01%, 맥OS가 7.92%, 리눅스가 2.31%, 크롬OS가 0.32%. 아직 윈도가 압도적이다. 콘솔게임기는 플레이스테이션 75.13%, 엑스박.. 2017. 12. 4.
[BP/IT] IOS와 안드로이드를 위한 MS 엣지(Edge) 모바일 브라우저 BP's : MS가 IOS와 안드로이드를 위한 MS 엣지(Edge) 모바일 브라우저를 출시. MS는 10월부터 프리뷰 버전을 제공했다. 윈도 버전과 같이 즐겨 찾기, 읽기 목록 새 탭 페이지 읽기 뷰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폰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밍 비밀번호도 있다. 브라우저 부문에서 크롬 점유율이 너무 높아서, 이를 견제할 수 있는 브라우저가 필요한데, PC와 모바일 양쪽을 담당해야하니..대안을 찾기가 어렵다. 파이어폭스가 있기는 하지만, 크롬의 독주를 막기에는 너무 약하다. 익스플로러도 점차 약화되고 있고... 엣지는 아직 부족한 점도 있지만..가능성이 있는 브라우저다. 크롬의 독점을 막기 위해서 30% 정도만 잡아줘도 좋을텐데... 모바일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보니 크롬.. 2017. 12. 4.
[BP/고전] 양배추 인형 - MSX BP's : 어릴 때 가장 가지고 싶었던 것은 대우전자 'IQ 2000'이었다.숙제도 해주고, 게임도 할 수 있는 IQ2000은 당시 아주 비싼 컴퓨터 였고... (지금 물가로 생각하면 100~150만원 정도 하지 않았을까?)대우가 망하면서 PC부문도 약해졌지만. 국내 PC부문 초기에 1위는 대우전자였다.사실 당시에 이걸로 숙제를 하는 어린이는 거의 없었고, 베이직으로 루프 문을 만들거나, 원을 그리는 단순한 프로그래밍을 하는 정도고, 실제로는 롬팩이나 카세트 테이프에 있는 게임을 하는 것이었다. 마성전설, 고에몽, 요술나무 등.... 오락실에서 할 수 있는 게임들을 할 수 있었다.나중에 플로피디스크가 나오기는 했지만,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도 워낙 고가여서 구경하기도 어려웠다. YS나 엑자일 같은 게임.. 2017.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