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054

[BP/IT] 피부 상태에 따라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시세이도 '옵튠(Optune)' BP"s : 일본 화장품 업체 시세이도가 피부 상태에 따라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옵튠(Optune)'을 공개. 옵튠은 아이폰 앱, 5가지 화장품, 옵튠 전용기기로 구성. 아이폰으로 피부를 측정해 해당 정보를 자체 알고리즘으로 분석한 뒤, 각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조합해서 분사해주는 스킨 케어 시스템. 처음 옵튠을 받으면 앱을 사용해서 피부 상태를 카메라로 여러 장 촬영해서 상태를 확인한다. 이후 식생활, 스트레스 상태, 생리 주기 등을 입력하면, 필요한 세럼(미용액)과 모이스처 라이저(로션) 카트리지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받은 화장품을 1000가지 이상으로 조합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화장품 사용량도 날씨, 습도, 자외선 등을 감안해서 사용량도 추천한다. 이런 방식이 얼마나 효과적.. 2017. 12. 5.
[BP/ROBOT] 알아서 따라오는 로봇 가방 '트래블 메이트(Travelmate)' BP's: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만한 자동으로 움직이는 캐리어. 트레블메이트로봇틱스가 만든 '트래블 메이트(Travelmate)'가 그런 제품이다. 크기는 3가지 종류로 21인치 1099달러, 27인치 1295달러, 29인치 1495달러. 12월 7일 라스베이거스에서 발표회를 진행한다. 로봇청소기처럼. 앱으로 연동하면 사용자를 추적해서 따라온다.무거운 짐을 들 필요 없이 알아서 따라오는 스마트 캐리어다.아직 자세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 무엇보다 궁금한 것이 한번 충전하면 얼마나 움직일 수 있는지, 무게는 얼마인지 여부인데... 이게 안나와 있다. 그리고, 비행기에 탑승할 때 배터리가 분명히 문제가 될텐데. 이 배터리에 대한 부분도 나와 있지 않다. 아마도 이 부문에 대해서는 공개하기 어려울 정도로 단.. 2017. 12. 5.
[BP/GAME] '드래곤 볼 파이터'에 기뉴특전대 등 신 캐릭터 등장 BP's : 2018년 2월1일 반다이 남코가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할 예정인 '드래곤 볼 파이터'에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들이 공개. 캐릭터와 스토리 모드, 다양한 매칭 모드도 공개됐다. 이 게임은 반다이남코와 아크시스템웍스의 합작으로, 화려한 기술과 화면이 특징이다.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블레이즈 블루 등 독특한 격투 액션 게임을 만들어온 업체. 스토리모드도 있어서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스토리모드는 3가지 종유로. 오공편, 프리더 편, 인조인간 18호 편이 있다.드래곤볼 팬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게임이다.관련링크 : http://dba.bn-ent.net/ 2017. 12. 5.
[BP/AUTO] 경차에도 능동형 안전기능(ADAS) 확대. 다이하츠 웨이크 BP's : 최근 자동차 업계를 보면, 차급을 가리지 않고 능동형 안전기능(ADAS)가 적용되고 있다.다이하츠도 박스형 경차 웨이크에 ADAS를 적용. 보행자를 인식해 작동하는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이탈 경고, 어드밴스드 크루즈 시스템 '스마트 어시스트 III', 차량의 주위를 차량 내 모니터로 보여주는 '파노라마뷰'도 제공한다. 상용차에도 적용이 확대. 이렇게 ADAS사 확대되는 것은 안전에 대한 의식이 증가하는 것도 있지만, ADAS를 적용하기 위한 비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도 있다. 에어백이나 내비게이션이 처음에 등장할 때는 가격이 너무 높아서 고급 차량에만 적용됐다. 하지만, 이제 에어백이나 내비게이션은 경차에도 들어가는 것처럼, ADAS도 그 적용이 확대되는 것.이제 .. 2017. 1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