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084

[BP/IT] 크리에이티브, USB 전원으로 작동하는 소형 스피커 '페블(Pebble)' BP's : 페블은 스마트워치로 알려져 있지만, 같은 이름을 가진 소형 스피커도 있다. 크리에이티브, USB 전원으로 작동하는 소형 스피커 '페블(Pebble)'을 출시했다. 입력 단자는 스테레오 미니. USB에서 전원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PC에 연결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4W 출력으로 강력한 스테레오 재생이 가능.유닛 크기는 2인치. 뒷면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도 내장해 중저음 재생도 살짝 실현. 주파수 특성은 50Hz ~ 20kHz.오른쪽 스피커 전면에 전원 스위치와 볼륨 노브를 탑재. 크기는 114 × 113 × 116mm. 무게는 왼쪽 스피커가 약 0.3kg, 오른쪽 스피커가 약 0.345kg. 좌우의 스피커를 연결하는 케이블의 길이는 약 1.1m. 아날로그 라인 입력과 전원을 위한 .. 2017. 12. 8.
[BP/IT] 분실 방지 태그를 탑재한 스마트 장갑 BP's : 최근 장갑 한짝을 잃어버렸는데, 도대체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찾을 수가 없다. 장갑은 새로 사면 되지만, 한짝만 남은 장갑은 또 같이 쓰기도 애매해서. 장갑 한짝을 주운 사람도, 찾아주기도 어렵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분실 방지 태그를 탑재한 스마트 장갑이 나왔다. 아니 이런 장갑이 나온 것이 아니라, 장갑에 넣는 분실 방지 태그를 출시했다고 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태그 전문업체 마모리오(MAMORIO)의 장갑에 넣는 태그. 영국 장갑 해리스 트위드에 태그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서 같이 출시. 태그는 1년간 배터리가 유지되며, 잃어버렸을 때에 위치를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장갑 포함 11800엔(액 11만4000원) 가격은 좀 더 저렴해지고, 배터리는 더 .. 2017. 12. 8.
[BP/VR] 모노비트, HTC 바이브용 VR 체험 게임 '트립 트랩 트래블러(Trip Trap Traveler)' BP's : 모노비트가 VR 체험 게임 '트립 트랩 트래블러(Trip Trap Traveler)'를 공개. 이 게임은 HTC VR기기 바이브(Vive)용으로, 일본 도쿄 이케부쿠로에 있는 'VR PARK TOKYO IKEBUKURO'에서 가동 중이다.최대 4명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던전 탈출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던전에 설치된 함정과 몬스터의 공격을 피해 탈출해야 한다. 난이도는 2가지로 설정돼 있고, 다양한 함정과 몬스터가 등장해 실제 던전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스퀘어에닉스 '스타 오션'시리즈와 '발키리 프로파일'을 제작한 야마 이소자치 프로듀서가 담당. 일본은 이렇게 VR 체험공간용으로 콘텐츠가 확장되는 것 같다. 실제 수익을 바로 낼 수 있어서 이쪽으로 콘텐츠 제작이 몰리는 듯.관련링크.. 2017. 12. 8.
[BP/AUTO] 실용적인 전기차 르노삼성 '트위지' BP's : 길거리를 지나다가 한 가게 앞에 전기차 트위지가 충전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스쿠터만한 크기에 2인승, 주차 공간은 경차의 절반 수준이면 된다. 한번 충전에 100km 주행. 가격도 500만원대로 부담이 적고... 이 정도면 도심용 이동수단으로 딱 맞는 차량인 것 같다.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시장에 안착하지 못하는 것은 가격, 주행거리, 충전시설. 이렇게 3가지 때문인 것 같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이런 걸림돌이 낮아지고 있고, 확실히 전기차 부문 분위기가 지난해와 비교해도 많이 다르다. 지금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인 전기차는 르노삼성 '트위지',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인 것 같다. 트위지 경우는 전기차 지원금을 받으면 충전은 220볼트 콘센트로 .. 2017. 1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