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114

[BP/IT] 소형 4K 드론 '쿠 드론(Kudrone)' BP's : 이제 소비자용 드론은 중국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것 같다. 소형부터 방송 촬영까지, 기존 패러다임을 바꿀 정도로 가격과 성능에서 앞서가고 있다. 완전 상업용이나 군사용 제품은 아직 그 수준까지 미치지 못하고 있지만, 조만간 따라잡을 것으로 예상 된다. DJI말고도 드론을 만드는 업체들이 많다. 드론을 구입할 때 중요한 것은 안정적으로 비행을 할 수 있는 호버링 기능, GPS 위치 고정 기능, 피사체 추적 기능, 장애물 감지 기능 등이 있는지 여부다. 1세대 드론들은 이런 기능이 없어스, 비행을 할 때 직접 조종을 해야했지만,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위치와 주변 상황을 센서로 인식해 좀 더 비행하기 쉬워졌다. 이게 중요한 이유가. 드론을 장난감으로 생각해서 누구나 처음부터 날릴 수 있다고 하.. 2017. 12. 11.
[BP/GAME] 물량 넉넉한 닌텐도 스위치, 부족한 스플래툰 BP's : 닌텐도 스위치가 정식 출시돼도 구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줄 알았다. 일본에서도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런데 게임기 매장이나 온라인 매장 모두 물량이 넉넉하다.소폭 할인도 진행 중인 것을 보면, 충분한 물량이 확보가 된 것 같다. 그런데, 스플래툰2는 오히려 구하기가 어렵다. 일시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국제전자상가에 닌텐도 스위치는 많았는데, 스플래툰2는 없었다.아무래도 수입해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을 것 같고. 얼마 뒤에 정식발매가 될 예정이니. 닌텐도 코리아에서 단속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다행인 점은 디지털콘텐츠로 구입이 가능하니... 그렇게 생각하면, 젤다의 전설도 출시 시점 전에는 구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스플래툰2는 최근 새로운 무기 N-ZAP89가 추가됐는데,.. 2017. 12. 11.
[BP/GAME] 소울칼리버 VI. 2018년 PS4로 출시 BP's : 반다이남코가 소울칼리버 VI(6)를 2018년 PS4로 출시한다고 발표. 이와 관련해서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티저 이미지, 동영상을 공개. 주인공 미츠루기와 소피아가 등장하는 장면이 나온다. 칼을 사용하는 3D 격투게임으로 1996년 소울엣지라는 이름으로 처음으로 오락실에 나왔다. 이후 1998년 소울칼리버가 나왔고, 이후에는 소울칼리버라는 이름으로 출시. 가장 최근작인 소울칼리버5는 2012년 플레이스테이션3와 엑스박스 360용으로 나왔으니 6년만의 작품인 셈. 드림캐스트로 나왔던 소울칼리버는 당시 VGA 단자를 통해서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었는데, 아직도 아키하바라에서 처음 봤던 그 느낌을 잊지 못할 정도다. 아무튼 이제는 오락실의 영향력이 상당히 줄었기 때문에, 오락실에서 고수들끼리의 .. 2017. 12. 11.
[BP/IT] 파슬. 심박계 탑재 스마트 워치 '베이퍼(Vapor)' BP's : 파슬이 심박계 탑재 안드로이드 웨어 2.0 스마트 워치 '베이퍼(Vapor)'를 출시. 베이퍼는 터치 스크린 AMOLED를 탑재. 4GB 내장 메모리가 있어서, 스마트폰 없이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스마트폰에 MISFIT 앱으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다. 크기는 직경 44mm, 두께 13.5mm, 스트랩 폭은 20mm. 50m 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다.가격은 약 23만원. 다른 스마트워치와 무엇을 차별화 할 수 있을지.. 기어나 애플워치가 아니다. 라는 것 정도가 아닐까? 관련링크 : https://misfit.com/misfit-vapor 2017.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