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124

[BP/GAME] 영화보다 영화 같은 게임 -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 코지마 히데오 BP's : 메탈기어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코나미를 떠나서 개발 중인 게임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이 PSX 2017에서 추가 영상이 공개. 워킹데드로 잘 알려진 노먼 리덕스가 주연으로 등장한다. 게임이 아닌, 영화에 가까운 전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게임을 넘어선...게임과 영화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하는 것 같다.예고편만으로도 충분히 기대가 된다.웬만한 SF영화 예고편보다 낫다. 관련링크 : http://www.kojimaproductions.jp/ 2017. 12. 12.
[BP/GAME] 갤러그와 보글보글의 추억 BP's : 지인 사무실에 갔는데, 직원들 복지용?으로 오락실 게임기를 가져다 놨다. 에뮬레이션한 오락실 게임들이 들어 있는 왈광보합이었는데, 어디서 구했냐고 했더니... 오락실에서 파는 것을 가져왔다고. 아는 곳의 오락실이 잘 안되어서 정리하는 것을 싸게 넘겨 왔다고 한다.게임기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라. 리스트 페이지 넘기는 것도, 선택 제한시간 변경하는 것도 몰랐다. 덕분에 매번 게임할 때마다 선택하지 못하는 게임도 있었다고..ㅋㅋ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이 게임기에 관심을 갖으며, 한마디씩 하셨다. '갤러그 있어요?' '보글보글 되요?" 라고..보글보글 100판 깼다는 분도 나오셔서... 이 자리에서 검증할 뻔 하기도 했다. (보글보글은 90판부터 정말 달인이 아니면 깨기 어려운..) 누군가.. 2017. 12. 12.
[BP/IT] 보스 웨이브 시스템 BP's :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때, 처음에는 이것저것 많이 하고 싶지만. 실제로 구성해 놓고 안쓰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때 고려해야할 점은. 1. 시간 2. 공간3. 편의성 4. 가격 인 것 같다. 일단 음악을 듣는 시간이 어느 정도 되는지가 중요하다. 집에서, 이동 중에... 음악을 듣는 시간을 낼 수 없으면... 좋은 시스템이 필요가 없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들어도 충분하다. 공간. 집안이 걸어다니기 힘들 정도가 아니면, 최대한 간편하고 작은 시스템이 편하다. 최대한 고려해도 북쉘프 정도.거실에서 쓰려면, 아무래도 출력이 높은 앰프 + 스피커. 미니멈이 북쉘프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공간이 커질 수록. 스피커 출력도 비례해서 커져야 한다. 편의성. 오디오 시장이 죽은 .. 2017. 12. 12.
[BP/IT] 사라진 중소IT제조업체 BP's : 탁상시계가 고장나서 대체할만한 제품을 찾고 있는데, 마땅한 제품이 보이지 않는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하면 10불 전후에도 탁상시계를 찾을 수 있는데, 이런 제품은 아쉽게도 품질이 담보되지 않는다. 필요한 기능은. 상시 불이켜진 시계, 날짜와 요일, 알람. 라디오 정도인데...한 가지가 마음에 들면 다른 한가지가 마음에 안든다. 그래서, 찾아보니 예전에 탁상시계, 라디오를 만들던 중소기업들이 상당 수 사라졌다. 대부분 중국제품을 들여와 판매하는 곳이 많고, 제조하는 업체들은 거의 없다.가격 떄문에 어쩔 수는 없겠지만.. 그 많던 중소 IT제조업체들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모두 시장 변화에 감당하지 못하고 다른 업종으로 바뀐 듯하다. 일본 아마존을 살펴보니... 중국 제품 그리고 비싼 일본 .. 2017. 1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