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14

[BP/IT] 가민. 심박 측정기, 터치 스크린을 탑재 아날로그 스마트워치 '비보무브HR(vívomoveHR)' BP's : 최근 웨어러블 기기 특징은 아날로그화 인 것 같다. 초기 웨어러블 기기는 디지털임을 강조하는 면이 강했는데., 이제는 스포츠밴드, 스마트워치 모드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가민이 출시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HR(vívomoveHR)'도 겉으로 보기에는 아날로그 시계 같은 제품이다. 심박 측정기, 터치 스크린을 탑재했고, 스트랩은 실리콘 재질이다.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을 하는 것은 운동할 때 뿐 아니라 일상적인 시계로서 역할. 시계 역할과 패션 액세서리로 역할도 겸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가민 이외에도 다른 업체들도 계속될 것이다.그럼, 애플워치도 아날로그 시계 같은 제품이 나올까? 가민 제품처럼 완벽히 아날로그 시계 같은 모양은 아니라도, 아날로그 감성을 강조.. 2017. 12. 21.
[BP/IT] 4K, 8K 녹화 가능한 블루레이 디스크 사양 결정. 2018년부터 사용 BP's : 블루레이 디스크 규격을 정하는 BDA(Blu-ray Disc Association)가 차세대 방송을 위한 녹화용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사양을 발표. 라이선스를 받은 블루레이 디스크 레코더는 4K.8K 콘텐츠 녹화가 가능하다. 관련 라이선스는 업체들에게 2018년 1월부터 제공될 예정. 국내는 블루레이 디스크 녹화 시장이 미미하지만, 일본은 비디오테이프로 방송콘텐츠를 녹화하는 것처럼, 블루레이 디스크 레코더로 녹화하는 시장이 꽤 크다. 앞으로 4K, 8K 방송이 확대되는 것에 맞춰 BDA가 관련 규격을 제시한 것. 고용량 4K, 8K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 레코더는 25GB 듀얼 레이어 디스크 또는 50GB 녹화용 BD, 100GB, 128GB BDXL를 .. 2017. 12. 21.
[BP/IT] 소니 부활의 서막 '아이보(Aibo)' BP's :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소니는 금새 쓰러질 것만 같았다. 매번 내주는 제품마다 세계의 관심을 끌었고, 오디오, 비디오 등 각 부문에서 미래 기술을 제시하고 관련 제품을 내놨다. 하지만, 그 역할은 애플과 구글 등 다른 업체들로 넘어가고 보급형 이미지가 강해졌다.TV와 바이오 사업을 구조조정하고, 뭔가 위태위태 해보였는데. 디지털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오디오 부문에서 조금씩 제품을 내놓더니...이제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곧 판매될 강아지 로봇 '아이보(ERS-1000)'는 그런 소니 부활의 서막을 알리는 것 같다. 발매일은 2018년 1월 11일. 가격은 19만8000엔으로 높은데. 예약 발매 시작 뒤 30분만에 마감됐다. 소니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보를 볼 수 있도록 시부야.. 2017. 12. 21.
[BP/IT] 메가드라이브의 추억. 세가 제네시스 플래시백(Sega Genesis Flashback) BP's : 닌텐도 패미컴 미니 이외에도 고전 게임을 탑재한 에뮬레이터들이 나오고 있다. 이전에도 이런 제품이 있었지만, 다른 점은 게임 제작사에서 라이선스를 받아서 정식 발매한다는 점.세가 제네시스 플래시백(Sega Genesis Flashback)도 그런 제품 중 하나. 메가드라이브 게임이 85개 들어 있다. HDMI 출력이 가능하고, 무선 컨트롤러가 2개 탑재. 가격은 69.99달러. 그런데, 리뷰를 보니 평이 나쁘다. 닌텐도 패미컴 클래식 미니 같은 완성도를 기대하면 안된다고. 컨트롤러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 드라이버를 사용해야하고, 인터페이스가 불편하다. 특히, 프레임 드롭이 심해서, 소닉과 같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을 하면 차이가 난다는 점. 그래도, 옛날 게임팩 한 개 가격으로 메가드라이브 .. 2017. 1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