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44

[BP/AUTO] 20kg 초반 전기자전거. 파나소닉 'PAS CITY-X' BP's : 파나소닉이 20kg 초반 전기자전거 파나소닉 'PAS CITY-X', 'PAS CITY-C'를 출시. 위에 있는 것이 C고 아래가 X다. 프레임 모양을 보면 더 쉽게 인식할 수 있다. 가격은 C가 11만7720엔, X가 12만2040엔. 20인치 바퀴를 탑재한 소형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로 무게는 21kg 전후. 전기자전거가 확 늘어나는 시점이 가격이 100만원 이하에, 무게가 10kg 대로 낮아질 때를 예상했는데. 거의 임계점에 온 것 같다. 배터리와 시간을 표시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켜지는 오토 라이트, 기어 포지션에 맞추어 세밀하게 제어하는 ​​보조 제어 'SPEC3'가 탑재. 배터리는 12.3Ah의 리튬 이온 배터리. 운전 모드는 '강, 표준, 오토, 에코 모드 플러.. 2017. 12. 24.
[BP/IT] 유비테크. 스타워즈 스톰트루퍼 로봇 BP's : 스타워즈 마지막 제다이 개봉에 맞춰서 스타워즈 관련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완구 로봇 전문업체 유비테크 로보틱스는 스타워드에 등장하는 스톰트루퍼 모양을 한 로봇을 출시. 가격은 299.99달러. 음성으로 조작하고 얼굴 인식 기능으로 주인을 식별한다. 지정된 구역을 순찰하는 순찰모드, 반군과 싸우는 AR 게임도 들어 있다. 작동은 스마트폰 등과 무선랜으로 연결, 관련 앱은 안드로이드, iOS 내년에는 이 같은 완구로봇 시장이 꽤 커질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store.ubtrobot.com/ 2017. 12. 24.
[BP/IT] 추억의 '마피'가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 반다이남코 IP 개방 프로젝트 BP's : 반다이남코가 IP를 개방해서 예전 게임을 스마트폰용으로 만드는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코스모기어가 반다이남코 '마피(Mappy)'를 안드로이드와 iOS용으로 출시. 이전 게임을 복원한 것이 아니라 캐릭터와 방식을 사용해서 스마트폰에 맞는 새로운 게임을 만들었다. 트램벌린을 이용해서 화면 내에 있는 아이템을 모두 차지해야 하는 게임. 스피드런, 퍼펙트런 등 게임 내용을 변화한 챌린지 모드가 있다. 마피는 지금 해도 재미있는 게임. 그리고, 고전 게임들은 음악이 다 흥겹다. 관련링크 : https://www.facebook.com/touchmappy/iOS : https://itunes.apple.com/jp/app/id1113223287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 2017. 12. 24.
[BP/AUTO] 컨슈머리포트 자동차 브랜드 만족도 순위 1위 테슬라, 포르쉐, 제네시스 순 BP's : 시장조사업체에서 발표하는 순위는 참고하는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시장조사업체는 정부기관과 달리 시장조사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 회사다. 물론 제대로 하는 곳도 있지만, 조사 대상 업체와 유기적으로 얽혀있는 경우가 많다. 정말로 말도 안되는 정보를 만드는 곳도 있다. 객관적으로 분석한다고 하지만, 그 기준 자체가 객관적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컨슈머리포트나 워즈오토 등이 누적된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그나마 괜찮은 편이다.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자동차 브랜드 순위, 만족도가 높은 차, 만족도가 낮은 차 순위를 발표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을 해야하지만, 공개된 자료도 충분히 전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고객이 만족한 자동차 브랜드 순위는 1위 테슬라 2위 포르쉐 3위 제네시스 4위 크라이슬러 5.. 2017. 1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