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034

[BP/GAME] 올해의 게임 2017(Game of the year 2017)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BP's : 너무 많은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어떤 게임을 할지 감이 안올 정도다. PC, 스마트폰, 콘솔 게임기 등 계속 출시되는 게임을 할 수 있는 절대적인 시간이 줄어들다보니, 각 기종 별로 추천 게임이 필요하다. 게임 전문 미디어에서 새로운 게임이 등장할 때마다 리뷰를 해주고 있지만, 이걸 다 보기는 어렵고... 새로운 게임은 구하기도 어려워서. 요즘에는 정말 하고 싶은 게임이 아니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한다.ign이나 Game spot 같은 곳들도 참고하지만, 가장 많이 보는 곳은 게임 랭킹( https://www.gamerankings.com/ )이다. 기종 별로 순위가 나와 있고, 최신 게임 순위부터 누적된 순위까지 보여주니 편하다. 하지만, 게임도 취향이 반영되기 때문에 참고만 .. 2018. 1. 3.
[BP/IT] 2018 CES에서 기대하는 제품 - ZTE SPRO PLUS BP's : 2018 CES에서 많은 제품들이 선보이겠지만,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모바일 프로젝터다. 2016년에 공개된 ZTE SPRO PLUS. SPRO2와 비슷한 사양이지만, 광원이 레이저로 바뀌었다. 그리고, 좀더 태블릿 같아졌다. 사양은 Snapdragon 625 processor, 3GB RAM, 32~128 GB 메모리. LTE 지원.2016년 사양이니 만약 CES 2018에서 공개된다면 사양이 바뀔 수도 있다. 시연 제품까지는 나온 것 같은데, 원래대로라면 2017년에 출시됐어야 한다. 나오지 않은 점이 기술적인 보완을 하던지, 아니면 다음 세대로 건너뛰기 위해서 양산을 안했을 수도 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SPRO2가 너무 마음에 들기 때문에, 이 제품 아니면 후속 모델이 나와줬으면 .. 2018. 1. 3.
[BP/IT] 블루투스 스피커 - 샤오미 미니 BP's : 블루투스 스피커가 처음 나왔을 때. 비싼 제품이었는데,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가 등장하면서 그 가격대를 확 낮췄다. 보스나 소니, B&W 등 제품들도 있지만, 간단히 들을 때는 3만원 전후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충분한 것 같다. (앵커 블루투스 스피커가 가격과 성능을 가장 적절하게 맞추는 제품 같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너무 많아지다보니. 경쟁도 치열해져서, 무드 등이 되는 제품도 있고, 라디오가 되는 제품도 있다. 시계처럼 쓸 수 있는 제품도 있고...아무튼 이렇게 많은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등장하면서, 이제 더 나올 것이 있나? 했는데...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샤오미 미니도 그런 제품 중 하나....가격도 1만5000원 전후로 저렴하다. 기능은 전원 버튼 하나 밖에 없다.. 2018. 1. 3.
[BP/IT] PR업계 머니볼. 스타트업 '트렌드 카이트(Trend Kite)' BP's : PR효과를 분석해주는 스타트업 트렌드카이트( https://www.trendkite.com/ ) 전통적인 광고효과 분석 기업은 많이 있었지만, 이제 광고의 경계가 사라졌고, SNS, 블로그, 유튜브 등 여러 도구들이 나와서 이에 맞는 분석으 해주는 기업이다. 사업 부문은 특정 키워드, 상품, 기업에 대한 온라인 반응 분석, 관찰, 관련 보고서, 언론사나 작가와 연계 등이다. 자체 분석 툴을 가지고 기사나 블로그 글이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지역별로 얼마나 확산됐는지, SNS 파급력은 어떤지도 분석해준다.트렌드 카이트는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많은 돈을 사용하고도 측정되지 않은 PR에 대해서 분석해주고, 예산에 맞는 PR 전략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위해서 매일 420만개 이상 글을.. 2018.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