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044

[BP/AUTO]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폭스바겐 전기차 골프(e-Golf) BP's : 전기차 부문에서 분위기는 많이 다를 것 같다. 각 자동차 업체들이 컨셉카가 아닌 실제 양산형 전기차를 확대하고 있고, 아직 가격은 비싸지만, 보조금을 받으면 전기차를 구입할 장점은 분명해 보인다. 사실 다른 나라에 비해서 우리나라는 전기차 활용에 대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기 때문에, 상용 차량을 제외하고선, 한번 충전으로 일상에 활용할 수 있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수도권에서 출퇴근 하는 사람 경우에는 하루에 100km 정도 주행을 책임 질 수 있는 배터리가 필요한데. 서울에서 부산이나 남해로 가지 않는 이상 현재의 전기차 배터리 성능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제는 대부분 사람들이 자동차를 구입할 때, 항상 가장 먼.. 2018. 1. 4.
[BP/IT] 구글 보안팀 '프로젝트 제로'. AMD, ARM, INTEL CPU 취약점 제기 BP's : 구글 보안팀 '프로젝트 제로'가 AMD, ARM, INTEL 다수 CPU에 취약점이 있다고 제기했다.이와 관련한 여러 가지 확인되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구글 프로젝트 제로(Google Project Zero) 블로그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블로그에서 공개된 내용은 AMD, ARM, INTEL 일부 CPU가 멜트다운, 스펙터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멜트다운은 외부에서 어플리케이션과 OS 방어환경을 무너뜨려서, 메모리에 접근해 데이터를 취득하는 공격.스펙터는 각 어플리케이션 방어 환경을 무너뜨려서 어플리케이션이 취급하는 데이터를 취득하는 공격이다. 프로젝트 제로가 공개한 상세한 문제는 1 : bounds check bypass (CVE-2017-5753)2: branch targ.. 2018. 1. 4.
[BP/IT] KDDI. 재해지역에 기지국을 복구할 수 있는 드론 기지국 시험 BP's : KDDI가 재해지역에 긴급 투입할 수 있는 드론 기지국 실험을 진행. 일본은 지진으로 이런 재해에 대해서 여러 가지 대비를 하는 것 같다. 지진이 발생해서, 기지국이 파괴되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다. 재해대비 등의 정보를 받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럴 때 소형기지국을 탑재한 드론이 재해지역에 가서 기지국 역할을 해준다. 기지국이 파괴 됐을 때가 아니더라고, 재해로 인해서 트래픽이 몰릴 때 이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우리나라도 최근 포항 지진으로 인해서 지진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으니, 일본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관련링크 : http://news.kddi.com/kddi/corporate/newsrelease/2017/12/14/2855.html 2018. 1. 4.
[BP/IT] LG전자 스마트 TV '인공지능(AI)' 방향성 선점 BP's : 최근 LG전자 TV, 가전부문을 보면 정말 잘하고 있는 것 같다. 2018년 TV를 내놓으면서 '인공지능(AI)' 이라는 방향성을 내세웠다. AI는 음성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는 음성 AI.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를 이용해 TV를 조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전자프로그램가이드(EPG)와 연동해 '프로그램이 끝나면 TV전원을 꺼' 라는 예약 작업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채널을 조작하는 것 뿐 아니라 '요가 강좌를 보여줘', '정우성이 나오는 영화 알려줘' 등의 문장 검색도 할 수 있다. 로봇 청소기, 에어컨, 조명 등과 연계할 수 있다. ‘돌비비전(Dolby Vision™)’, ‘HDR 10’, ‘HLG(Hybrid Log-Gamma)’등 HDR 영상을 지원한다. 독자 칩셋 적용도 눈에 띄.. 2018.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