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054

[BP/GAME]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7개월 소감 - 닌텐도 스위치 BP's : 닌텐도 스위치용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ゼルダの伝説 ブレス オブ ザ ワイルド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이 정식발매된다. 출시는 2017년 3월이니 10개월 정도 있다가 국내용으로 출시되는 셈이다. 우리나라는 닌텐도 스위치가 한달 전에 출시됐기 때문에, 그렇게 늦어진 것은 아니지만.....한글화도 해야하고 하니... 시기는 그리 늦어진 것은 아니다. 음성 한글화는 지원되지 않고, 텍스트만 한글로 나온다. 아쉽지만, 이렇게라도 한글화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나는 닌텐도 스위치를 2017년 4월 말에 구했는데, 당시에는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다. 일본에서는 구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일본이 더 구하기가 어려웠다. 이제는 예.. 2018. 1. 5.
[BP/WU] 소인배 같은 거대 다국적 기업들 BP's : 최근 발생한 애플과 인텔 사건을 보면 다국적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인 문제점을 보여주는 것 같다. 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일부 기업은 이미 국가의 영향력을 벗어난 것처럼 보인다. 예전에는 정부, 군, 기업이 수직계열화 되어 있었다. 정부와 군은 한 국가 내에서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지만, 기업은 이론상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다. 기업이 커지면 관리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그 성장에 자연스럽게 제동이 걸렸다. 하지만, 인터넷,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런 관리비용은 규모의 경제를 달성 할수록 0에 수렴하게 된다. 다국적 기업은 해당 부문에서 조절할 수 없는 수준의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사업이 커질수록 영향력도 커져서 시장의 견제는 효과가 없게 된다. 다국적 기업들은 국경을 .. 2018. 1. 5.
[BP/WU] 2017년 티스토리 결산 BP's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결산을 해보니 성적표를 받아든 느낌이다. 어떻게든 하루도 빼놓지 않고 글을 쓰려고 했는데, 생각한 정도는 글을 썼던 것 같다. (절대적인 양으로 만...) 내용이 부실한 것은 아쉽지만, 올해는 좀 더 나은 글을 쓸 수 있기를...이제 시간도 어느 정도 지났고, 지난해 글을 더 많이 올려서 그런지, 방문자도 조금 더 늘어났다. 티스토리 결산은 방문자수, 태그, 공감, 댓글, 글 수, 카테고리 비중 등을 종합해서 보여주는데, 이렇게 보니 한 해 동안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했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좋다. 네이버나 다른 설치형 블로그를 하지 않는 이유는. 편리함과 귀찮음의 적절한 타협이었던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를 쓰지 않는 것은, 백업 기능이 없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티.. 2018. 1. 5.
[BP/IT] 아이폰 X AR BP's : 아이폰 X에 대한 주위의 반응. 1. 비싸다.2. 뭐가 다르냐? 3. 화면 크냐? 4. 배터리 괜찮냐? 이번에 배터리 문제는 문제성이 심각한 것 같다. 집단 소송을 어떻게 하느냐?며 물어보는 사람들이 주위에 몇 명 있었다. 아이폰 X를 최근 구입한 J님에게 이와 관련해서 물어봤더니. 이미 스마트폰 바꿔서 별 관심 없다고. (이런 애플 추종자...-_-;) 아무튼 아이폰 X를 쓰면서 어떤 것이 마음에 드는지 물어보니. 좋은점- 물리버튼에 익숙해지니 큰 문제 없다. 처음에는 불편할 것 같았는데오히려 함께 쓰는 다른 아이폰을 쓸 때 어색하다고 - AR기능 마음에 든다. AR게임을 하기 위한 것도 X를 산 이유 중 하나라고 - 카메라 필터 기능 마음에 든다. 여러 가지 모드가 있다. - 안면인식으로.. 2018.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