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074

[BP/VIDEO] 베타와 VHS 재대결 - 삼성 HDR10+ VS 돌비 비전 BP's : 차세대 영상기술 관련해서 삼성과 돌비가 정면 대결을 벌인다. 삼성은 'HDR10+'로, 돌비는 '돌비 비전'으로양 사가 주장하는 기술적인 우위는... 큰 의미는 없어 보인다. 자사 기술이 최고라고 주장하고 있으니. 이 HDR10+와 돌비 비전은 더 나은 화질을 위한 기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전에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을 때, 역광이라서 얼굴이 까맣게 나왔던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HDR은 그런 상황에서 어두운 부분도 함께 살릴 수 있는 기술이고, HDR10+와 돌비비전은 어두운 화면에서 더 선명한 화질을 만들 수 있게 개선한 기술이다. 두 기술의 결정적인 차이점은 삼성전자는 오픈소스로 HDR10+를 공개한다는 것이고, 돌비비전은 라이선스 비용을 받는다.삼성전자는 파나소닉, 20세기 폭.. 2018. 1. 7.
[BP/AUTO] 일본 경차 1위. 혼다 N-BOX BP's : 길을 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혼다 경차 N-BOX. 국내 일본 경차를 직수입해서 판매하는 JUC같은 곳이 있기 때문에, 가끔 일본 경차를 보기는 하지만 N-BOX를 보기는 어렵다. 알토라팡이나 허슬러는 서울에서는 꽤 보이는 편이다. 하지만, N-BOX 커스텀은 처음 봤다. 레이보다 더 길쭉한 모습으로, 전면 그릴이 강한 인상을 준다.국내 들어온 경차 중에 N-BOX 비중이 적은 것은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가격이 다른 경차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떄문. 일본 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N-BOX 커스텀은 170만엔부터 200만엔 정도다. 웬만한 소형차 가격보다 높다. 하지만, 일본은 경차 혜택이 꽤 좋기 때문에... 편의사양이 최소화된 소형차보다 편의사양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경차를 선택하.. 2018. 1. 7.
[BP/GAME] 허락보다 용서가 빠르다 - 플레이스테이션 4 BP's : 허락보다 용서가 빠르다...는 명언을 실천한 A님집을 방문. PS4는 본인은 전혀 하고 싶지 않고, 아이들을 위해서 샀다고 하신다. (하지만 타이틀은 본인의 성향으로 고르셨다) 무엇을 하고 싶냐고 물어보니, 스포츠 종류. 그리고 조작이 쉬운 게임...철권. 그래서, 스포츠 게임과 철권을 구입하고, 라스트 오브 어스는...PS4로 꼭 해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함께 구입... 조이패드가 불편하다고 해서 조이스틱도 구입하셨다. 권바스틱인데, 이 조이스틱 가격은 게임기 가격과 상관없이, 계속 유지하는 것 같다. 다른 게임 용품들은 모두 가격이 내린 편인데, 조이스틱은 더 오른 것 같다. 조이스틱은 나중에 사도 된다고 했지만, 오락실 느낌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구입하셨다. 게임기를 오래간만에 사.. 2018. 1. 7.
[BP/GAME] 소니. 몬스터헌터 월드(MONSTER HUNTER : WORLD) 한정판 PS4. BP's : 소니가 몬스터헌터월드(MONSTER HUNTER : WORLD) 한정판 PS4를 1월 26일 출시. 가격은 3만 5980엔. 소니의 한정판 PS4는 대부분 소프트웨어가 제외되고 본체만 판매됐는데, 이번 몬스터헌터 월드 한정판은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한정판에는 PS4 본체(CUH-2100 시리즈 / HDD 500GB)와 '몬스터헌터 월드' 일반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PS4 본체가 29,980 엔, 몬스터 헌터 월드 일반판이 8,980엔이므로 원래 가격은 38,960엔이지만, 이번에 나오는 한정판은 35,980엔으로 3000엔 가량 저렴하다. 이 때문에, PS4가 필요한 사람 중 몬스터헌터 월드를 살 사람은 이 한정판을 구하는 것이 낫다. 또, 한정판에는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아이템 .. 2018.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