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25

[BP/GAME] 닌텐도 클래식 미니. 슈파 패미컴 일본판 - 슈퍼 포메이션 사커 BP's : 닌텐도 클래식 미니. 슈파 패미컴 일본판. YE가 일본판도 비교해보라고 빌려줬다.게임기는 유럽판과 같은 모양이다. 디자인이 다른 것은 북미판이다. 하지만, 게임 종류는 조금 다르다. 마더2가 없어지고, 슈퍼 포메이션 사커 등이 있다.추가로 게임을 넣을 수 있는 우회방법이 있기 때문에, 게임 구분이 의미가 없어졌다. 하지만,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게임도 있고, 간단하긴 하지만 PC 연결하는 것도 귀찮기 때문에..순정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잠깐 돌려보려고 했는데... 의외로 재미있는 것이 슈퍼 포메이션 사커였다.위닝일레븐 이런 것과 비교하면 그래픽이나 조작성은 차이가 나지만...2인용 할 때의 재미는 그 어떤 축구게임 못지 않다. 태클, 블록 아주 쉽게 할 수 있고... 패스와 슛도 초보자가.. 2018. 1. 12.
[BP/GAME] 스트리트 파이터 '사가트', 일본 사가현(佐賀県) 관광홍보대사로 BP's : 재미있는 뉴스다. 일본 사가현(佐賀県)이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 '사가트'를 관광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사가현과 캡콤 협업 일환으로 사가트와 사가현의 발음이 같다는 점에서 착안. 도쿄 긴자에 위치한 GINZA PLACE에서 1 월 22 일 ~ 28 일 특별 매장을 만들고, 사가현 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공간에 사가트를 전면에 내세워 프로젝트 '스트리트 파이터 사가'라는 이름으로 홍보를 하겠다는 계획. 도자기 전문업체 아리타에서 만든 도자기,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반창고, 블랙몬 블랑카라는 초컬릿, 사가 김 패키지 등 아이디어를 결합한 제품들이 많다. 사가트 수건, 달심의 일본차 등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특산품도 판매 여기에 스트리트 파이터 팬들을 위해서 오리지널 일러스트.. 2018. 1. 12.
[BP/GAME] 닌텐도, 모바일 게임 업체 '코로프라' 대상 44억엔 손해배상 소송 제기 BP's : 닌텐도가 일본 모바일 게임 업체 '코로프라(コロプラ)'를 대상으로 특허 소송을 제기. 코로프라가 홈페이지를 통해서 닌텐도가 제소했음을 밝혔다. 이 소송은 2016년 9월에 시작됐다. 닌텐도는 코로프라 모바일 게임 '백묘 프로젝트(白猫プロジェクト)'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터치 패널에서 조이스틱 조작을 할 때 사용되는 특허' 등 5개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했고, 1년 간 협의를 했지만 타결되지 못했다고 한다.이에 닌텐도는 44억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고, 특허를 침해한 게임인 백묘 프로젝트 서비스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코로프라는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고, 법정소송을 진행할 것이라고 홈페이지에 밝혔다. 닌텐도는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이번 소송 제기로 코로프라 주식.. 2018. 1. 12.
[BP/IT] 삼성 307GB/s 2세대 8GB HBM2 양산 BP's : 반도체는 얼마전 까지만 해도 수익성이 더 이상 나지 않을 것 같았는데. 이제는 다음 세대 IT를 이끄는 모습이다. 8K, 5G,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모두 더 빠르고, 많은 용량의 메모리가 필요하다. 반도체 부문이 앞으로도 당분간 유망한 이유다. 삼성전자는 2세대 8GB 'HBM2(고대역폭 메모리, High Bandwidth Memory)'를 양산한다고 발표했다.2세대 HBM2는 'Aquabolt'라는 기술을 적용해 핀당 1.2V 구동, 2.4Gbps 고속 전송이 가능하다. 1세대 8GB HBM2는 같은 전압에서 핀당 1.6Gbps, 1.35V에서 2Gbps였다. HBM2은 8GB 단일 패키지로 307GB/s 대역폭을 가지며, 이것은 8Gbit GDDR5(32bit)보다 9.6 배 빠르다.. 2018. 1. 12.
[BP/IT] 카시오. 스마트 워치 '프로 트랙 스마트(PRO TREK Smart)' BP's : 카시오의 스마트 워치 '프로 트렉 스마트(PRO TREK Smart')' 기존 색상에 화이트가 추가. 가격은 5 만 1000엔 아날로그 시계 문자판에, 위치 지도를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구글 캘린더에 등록한 예정과 장소도 표시 할 수 있다.'프로 트랙 스마트(PRO TREK Smart)' 는 2017 CES에서 처음 공개됐다. OS는 Android Wear 2.0. 50m 방수, MIL 사양을 만족. 1.32인치 디스플레이는 컬러 LCD와 흑백 LCD 2겹의 독특한 구조. 컬러 LCD는 320 × 300.흑백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다. 크기는 61.7 × 56.4 × 15.7mm에 무게는 92g.관련링크 : https://wsd.casio.com/jp/ja/wsd-.. 2018. 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