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14

[BP/IT]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 BP's : 기술이 고도화되면 그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한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다른 기능에 흡수된다. 라디오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월급을 모아서 사야하는 제품이었지만, 가격이 계속 하락하다가..이제는 어떤 제품의 부가 기능이 됐다. 자신이 돈을 아껴서 라디오를 샀던 사람들이 지금의 라디오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들까? 아주 옛날 일처럼 느껴지지만, 그런 사례는 반복된다. 알람시계나 전자계산기, 내비게이션 같은.... 어떻게 보면 지금 새로운 기술이라고 하는 그런 것들도... 몇 년이 지나면 아주 저렴하게 쓸 수 있거나...다른 것에 흡수될 수도 있다...새로운 무선마우스와 키보드를 보고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처음 산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는 로지텍 프리랜서였는데...25만원 정도 했다. 하지만, 이.. 2018. 1. 21.
[BP/IT] 스카이라이프, NHK. 평창 올림픽 일부 경기를 8K로 중계 BP's : 평창 올림픽 일부 행사와 경기가 8K로 중계된다. 우리나라는 스카이라이프, 일본은 NHK가 8K중계를 중계한다. NHK는 평창 올림픽 개회식과 피겨 전 종목, 스피드 스케이팅 쇼트 트랙, 스노우 보드 등을 8K로 중계한다. 스카이라이프도 8K로 예정하고 있고, 구체적인 경기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 내용을 살펴보니 아마도 NHK와 협력해서 방송할 것 같다. 문제는 이 8K방송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는지 여부인데... 현재 8K 콘텐츠를 볼 수 있는 TV는 없기 때문에...고해상도 모니터나 특수 제작한 디스플레이로 봐야할 것 같다. 이에 NHK는 방송을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장소를 운영할 예정. 스카이라이프는 아직 관련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다.디스플레이가 대형화 되고 있고.. 2018. 1. 21.
[BP/IT] 써멀테이크(Thermaltake), LED 팬 탑재 파워서플라이 'TOUGHPOWER iRGB PLUS PLATINUM' BP's : 왜 PC 안에 들어가는 부품에 LED가 들어가야 하는가? 라고 물어본다면... 이런 것을 좋아하는 나같은 사람도 분명히 있다는 것. 그렇게 따지면....이해가 안되는 것들이 많다. 꾸며서 뭔가 마음에 든다면..충분히 할 수 있고... 그 재화의 가격은 시장의 수요에 따라 결정된다.써멀테이크(Thermaltake) '80플러스 플래티넘(80PLUS Platinum)' 지원 파워서플라이 'TOUGHPOWER iRGB PLUS PLATINUM'시리즈 3개 모델을 공개. 850W, 1050W, 1200W 3개 용량으로 출시.'Riing Plus 14 RGB'팬을 탑재하고 전용 소프트웨어 'Smart Power Management'로 RGB LED 작동을 선택할 수 있다. 뭔가 좋아 보인다... 관련.. 2018. 1. 21.
[BP/GAME] 닌텐도 스위치로 작곡을 '코르그 가젯(KORG Gadget)' BP's : 게임기 스위치로 골판지공작 + 게임을 할 수 있는 '라보'가 나온데 이어, 음향기기 전문업체 코르그가 스위치로 작곡을 할 수 있는 '코르그 가젯(KORG Gadget)' 을 공개. 스위치 조이콘을 움직여서 작곡, 연주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닌텐도 e-샵을 통해서 올 봄에 발매될 예정이다. 코르그는 게임처럼 할 수 있는 '신감각 음악 제작 스튜디오'라고 소개하고 있다. 최대 4명이 협력해서 작곡을 할 수 있다. 코르그 가젯은 iOS, MAC 버전이 이미 나와 있다. 이 SW를 스위치용으로 내놓은 것. 코르그는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을 활용해 더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음악을 작곡할 수 있다고 했다. 스케일 모드도 탑재. 신디사이저 등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16개 악시를 .. 2018. 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