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64

[BP/IT] 파나소닉. 24 ~ 360mm 광학 15 배줌 'DC-TX2', 'TZ200' BP's : 파나소닉. 24 ~ 360mm(35mm 환산) 광학 15 배줌 기능을 탑재한 'DC-TX2(북미 TZ200)'를 공개. 디지털카메라 부문은 휴대성을 강조한 1인치 센서 탑재 3배 광학줌 모델, 200mm 이상 초망원 줌을 지원하는 울트라 망원 모델.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디카. 해상도에 집중한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탑재 모델 이렇게 전선이 형성되는 것 같다. 이렇게 디지털카메라가 나눠지는 것은 휴대성을 강조한 스마트폰과 고성능 DSLR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기능적인 구분이 되기 때문인 것 같다. 이 모든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더 작고, 가벼워지고 있다. 결국 디지털카메라 업체들은 기종 구분 없이 이전보다 성능은 개선하면서 더 작고, 가벼워 지고 있는 셈. 어려운 싸움이다. 그 중에서.. 2018. 2. 16.
[BP/IT] 세가. 팬저드래군 OST 아이튠스에 공개 BP's : 세가가 새턴 시절 명작 팬저드래군 OST를 아이튠스에 공개했다. 팬저드래군은 1995 년에 세가 새턴으로 발매된 게임으로, 당시 파격적인 방식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팬저드래군 쯔바이, RPG 방식인 팬저드래군 아젤 등은 게임성도 높게 평가 받았지만, 그 분위기를 잘 살려주는 OST도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에 리마스터된 음원으로 다시 발매. OST 리마스터 뿐 아니라 PS4로 게임 자체가 다시 제작됐으면 한다. 새턴시절 나왔던 게임들을 생각하면 여러 재미있는 작품들이 있지만 팬저드래군을 비롯해 루나, 가디언 히어로즈, 나이츠 등은 다시 만들어져도 충분히 인기를 끌만한 작품이다.닌텐도 예전게임들은 버추어 콘솔 등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데, 새턴 등 작품들은 다시 즐기기가 어렵다. 당시.. 2018. 2. 16.
[BP/IT] 닌텐도 스위치 - 에이스 오브 씨푸드(Ace of Seafood) BP's : Nussoft가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에이스 오브 씨푸드(Ace of Seafood)'를 출시. 다운로드 전용으로 판매된다. 닌텐도Wii U, PS4용으로도 나와 있다. 자신이 바다 속 생물?이 되어서 바다 속에서 다른 생물들과 싸우는 방식. 최대 6인이 협력해서 다른 생물들과 바다속에서 싸울 수 있다. 아직 국내 닌텐도 e스토어가 활발하지 않는데, 최근 일본 계정으로는 할만한 게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관련링크 : http://www.neoaq.net/aceofseafood/ 2018. 2. 16.
[BP/IT] 라이카 D-LUX 5 BP's : 카메라가 필름에서 디지털로 바뀌면서, 많은 업체들이 사라졌다. 하지만, 라이카는 여전히 건재하고, 오히려 디지털로 옮겨가면서 그 역할이 커진 것 같다. 여전히 하이엔드 카메라는 비싼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기능의 제품이 나오는데도 보수적인 기능으로도 인정을 받는 독특한 브랜드.내가 써본 라이카 제품들은 모두 답답했다. 느리고, 불편하고... 단순히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도..왜 이리 무관심한가? 이렇게 하고도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이 신기하다. 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렇게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그런 불편들을 상쇄할 수 있는 본인들의 고집 때문이 아닐까? 이런 기능이 나왔는데, 요즘 카메라는 이렇게 바뀌고 있다. 이런 것도 필요하지만.자신만의 색을 분.. 2018. 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