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204

[BP/IT] SK T멤버십 사용 - 신세계 상품권 BP's : 매년 초에 통신사들은 사용실적에 따라서 멤버십을 제공한다. 그런데, 이 멤버십을 다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 쓰는 사람은 연말에는 부족할 정도로 쓰지만, 중장년층은 이 멤버십을 다 쓰지 못해서 소멸하는 경우가 많다. 각 통신사마다 이렇게 소멸하는 멤버십 포인트가 돈으로 환산하면 수십억원에 달한다. 멤버십은 통신사마다 활용처가 다른데, 대부분 편의점, 극장, 스타벅스 등에서 10% 정도 할인이 된다. 1년에 10만점(약 10만원) 정도 받는데, 부지런히 사용해도 이걸 다 쓰기가 어렵다. SK텔레콤 경우에는 신세계 상품권을 포인트 차감으로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는데,이게 꽤 유용하다.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쓸 수 있다. 멤버십 등급마다 할인은 차이가 있는데, 짝수달에 골드 등급 경.. 2018. 2. 20.
[BP/GAME] 스플래툰 2 - S클래스. 닌텐도 스위치 BP's : 스플래툰 2. S클래스에 처음으로 올라와 봤다. A+까지는 몇 번 올라봤는데, S클래스는 처음으로 올라봤다. 다음이 S+라고 하는데, 거기까지 가기 위해서 들일 노력 생각하면, 그냥 이 정도에서 만족하려고 한다. 아직 우리나라에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2가 발매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고수들이 많은데, 만약 정식 발매된다면 엄청나게 어려워질 것 같다. 일본에서도 큰 인기가 있어서 닌텐도에서는 최근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플래툰2 대회를 했는데, 그 실력이 엄청나다. 역시 초등학생들의 반응속도는 대단하다.진심매치에서 S클래스로 올라가봤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되니...이제는 아이템들 바꿔가면서 잠깐씩 즐길 예정..스플래툰2 때문에 잠시 중단했던 젤다의 전설도 해봐야겠다. 이제 랭크에 상관없이 새.. 2018. 2. 20.
[BP/IT] 맥북용 IO 확장 허브 BP's : 맥북에서 인터페이스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확장포트가 필요할 때가 있다. 없으면 없는 대로 살 수 있지만, 아무래도 애플 공식 주변기기는 너무 비싸고, 기능 별로 나눠져 있어서, USB 3.0 단자를 이용한 확장 허브들이 필요하다. 확장포트는 본체에 딱 붙일 수 있는 전용 모델과 케이브로 연결된 제품이 있는데, 케이블로 연결되는 제품이 확실히 활용성이 좋다. 깔금하기는 전용 모델이 좋지만, 맥북이 달라질 수도 있고, USB 3.0을 지원하는 다른 제품에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과도 연동해서 쓸 수 있어, HDMI 출력 기능만 해도 충분히 쓸만하다. 관련링크 : 일본 아마존 2018. 2. 20.
[BP/IT] 주저장장치를 넘어서는 보조저장장치 BP's : 메모리 가격이 하락하면서, 이제 주 저장장치 용량보다 보조저장장치 용량이 높아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물론 PCI 슬롯 등에 연결되는 저장매체가 빠르지만, 최근 고성능 SD카드, 마이크로 SD카드는 그 속도도 꽤 잘나온다. 삼성전자 마이크로 SD카드 256GB 가 12만원 전후인데, 1GB당 계산하면 457원이다. 64GB는 1GB에 300원대. 예전에 공 DVD 한장(4.7GB)에 500원에 샀던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조금 비싸지만..그 편리성은 비교가 안된다. 1TB 메모리 정도를 들고 다니는 상황이 올까? 당연히 온다. 예전에 HDD 중에 10GB 제품도 있었다. 당시에 이걸 언제 채우나 라고 생각할 때가 있었는데. 지금 돌아보면 너무 짧았던 생각..앞으로 저장장치도 마찬가지다. 2018. 2.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