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224

[BP/IT] 음악은 오디오로.... BP's : 스마트폰, 태블릿, PC,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보니...제대로 음악을 못듣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음원을 어디아 저렴하게 쉽게 얻을 수 있어서...예전에 비해서 음악을 많이 들을 수는 있는데..(이전까지만해도 해외 음악을 듣기에는 너무 어려웠다...) 가끔 방문하는 카페에는 아주 오래된 롯데 오디오가 있는데, 여기에서 음악을 듣고 깜짝 놀랄 때가 있다.그래서. CD인가? 하고 살펴보면 아주 예전 MP3플레이어가 연결되어 있거나, 심지어는 라디오 일 때가 있다. .가슴이 두근 거릴 정도로 감동을 주는 음악이...다시 좋은 스피커를 살까?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그냥 카페에서 듣고... 있는거 잘 쓰기로..아무튼 동영상,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는 환경인데...이게 제대로 듣는 .. 2018. 2. 22.
[BP/IT] 미세먼지와 공기청정기 BP's : 한번도 다른 나라에서 사는 것을 생각해보지 않았는데(이민). 요사이 미세먼지 때문에, '이런 상태가 평생 지속된다고 생각하면, 이민을 가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그래서, 공기청정기도 돌리고, 미세먼지 문제를 줄여보려고 하는데, 큰 효과는 없다.발뮤다 에어엔진이나 블루에어, 벤타 등 비싼 전문 제품들이 이 시장을 이끌었는데, 몇 년전부터는 이 시장을 보고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도 고급형 제품을 내고 있다. 코웨이에서 하는 렌탈 제품도 있고... 그런데, 이런 저런 제품을 써보니.... 공기청정기 성능도 중요하지만, 제품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 사용하는 공간이 최대한 작아야 하고, 사람 근처에 있어야 한다. 거실에 놓은 것보다, 작은 방에 놓고 쓰는 것이 확실히 효과가 있.. 2018. 2. 22.
[BP/IT] 새로운 맥 준비... BP's : 맥북을 슬슬 바꿔야 할 때가 되어서.... 어떤 것을 살까? 알아보고 있는데... 마침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 보상판매를 진행 중이다. 최대 74만8000원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봤는데. 역시나. -_-; 맥북에어는 최대 21만3000원. 맥북은 42만3000원이다. 이게 최대 가격이니 연식이 지난 제품은 이만큼 받을 수 없는 일. 그냥 안고 쓰면서. 맥북 프로나 아이맥 프로를 사야겠다 는 생각을 했는데..파이널컷을 포함한 아이맥 프로 최고 사양으로 견적을 내보니, 아반떼 가격이 나온다. 애플...여전히 비싸구나..현실과 좀 타협해야겠다. 애플코리아 2018. 2. 22.
[BP/IT] 에일리언 웨어. 궁극의 게이밍 데스크톱 PS '뉴 에일리언 웨어 에리어 -51(NEW ALIENWARE AREA-51) BP's : 에일리언웨어가 궁극의 게이밍 데스크톱 PS '뉴 에일리언 웨어 에리어 -51(NEW ALIENWARE AREA-51)를 공개. 18코어 인텔 CPU와 수냉식 듀얼 GPU를 탑재한 게이밍 데스크탑 PC.그래픽 카드, 확장 카드를 쉽게 착탈 가능하게 되어 있고, 앞과 뒤에 통풍구를 증설해 방열 성능을 높였다. 추후 발매 예정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고, 1680만 색상 컬러 조명을 탑재.사양 ALIENWARE AREA-51 (R5)CPU : Core i7-7800X GPU : NVIDIA GeForce GTX 1050Ti 4GB GDDR5 메인 메모리 : 8GB 싱글 채널 DDR4 스토리지 : 2TB HDD 전원 : 1,500W 80PLUS Gold OS : Windows 10 Home 64bi.. 2018.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