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87

[BP/IT] 고프로, 5.2K 360카메라 '퓨전(Fusion)' BP's : 고프로가 5.2K 360카메라 '퓨전(Fusion)' 을 발매. 본체 앞, 뒤로 2개의 어안 렌즈를 탑재. 최대 5.2K / 30fps으로 360 촬영을 할 수 있다. 원활한 촬영을 위해 앞뒤 카메라에 별도 microSD 카드를 1개씩 사용. 각각 촬영된 180도 영상을 카메라에서 붙여서 360도 영상을 생성한다. 앱을 사용해서 360용 VR 동영상 촬영을 한 뒤에, 특정 부분만 캡쳐할 수 있는 OverCapture기능도 탑재. 손떨림 보정 기능도 개선하고 360도 음성 녹음도 가능하다. 5m 방수 기능도 갖추고 10개 국어 음성 제어 기능, GPS, 가속도계, 자이로 스코프 등도 장비. 무선 LAN과 Bluetooth도 지원. 그런데 잘 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이미 360 카메라가 많이 .. 2018. 3. 31.
[BP/WU] 오늘의 미세먼지, 미세먼지&대기질 확인 실시간 사이트 BP's : 미세먼지 수치를 매일 확인하고 있는데, 측정 기준이 다른 것인지...모두 각각 다른 결과가 나온다. 일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수준...그래서, 몇 개의 사이트를 교차로 보고 있는데, 여러 사이트 중 World Air Quality Index team, 일본 기상협회,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이 정도를 교차해서 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특히, 일본 기상협회 사이트는 48시간 대기질 변화를 보여주기 때문에, 참고할만하다. 미세먼지, 공기품질 실시간 확인 사이트 World Air Quality Index team : http://aqicn.org/here/ 한국 대기질 예보시스템 : http://kaq.or.kr/서울시 대기환경정보 : http://clean.. 2018. 3. 29.
[BP/IT] 폭스콘, PC주변기기 업체 벨킨 8.66억달러에 인수. 스마트홈 시장 강화 BP's : 중국업체들이 하나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각 부문의 중소업체들이었는데, 점점 그 인수 범위와 수준이 확대되고 있다. 폭스콘(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FIT)은 26일 PC주변기기 업체 벨킨(Belkin International)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8억 6,600만 달러의 현금으로 산다. (대단하다)벨킨은 무선 LAN 라우터 및 케이블 등의 PC 주변기기를 다루는 미국 기업. 1983년에 창업. 2013년에는 시스코 네크워크 장비 브랜드 링크시스를 인수한 바 있다. FIT는 이번 인수를 통해 벨킨 기술과 채널 부문을 확보. PC 주변기기와 스마트홈 부문을 강화할 예정. 벨킨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인수 후에도 벨킨은 자회사로 남.. 2018. 3. 28.
[BP/GAME] 슈퍼울트라베이스볼 SFC - 윈도로 재발매 BP's : 슈퍼패미콤용 야구게임이 윈도 용으로 재발매. D4엔터프라이즈가 복고 게임 전문 사이트 '프로젝트 EGG'에서 '슈퍼 울트라 베이스볼'을 출시. 가격은 500 엔. (일정 기간 이후 800엔)1991년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컬쳐브레인의 야구 게임... 마구와 울트라 수비 등 재미있는 요소가 있는 게임. 각 팀마다 가지고 있는 울트라 포인트를 활용해서 20종류 마구, 4종류의 울트라 수비 등의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구장은 6종류, 팀은 18구단. 이런 야구 게임의 원조는 역시 스테디엄 히어로.. 이 야구 게임은 지금 해도 재미있다. 관련링크 : https://www.amusement-center.com/project/egg/cgi/ecatalog-detail.cgi?contcode=7&pr.. 2018. 3. 27.
[BP/WU] 오늘의 미세먼지. 서울 경기 최악. 고성 좋음(실시간 미세먼지) BP's : 미세먼지가 이렇게 삶의 질을 낮출지는 몰랐다. 마치 SF 세계에 있는 것 같은 느낌. 실시간 대기질 지수(AQI)가 서울은 150 정도인데, 중국은 999다. 서울에서도 목이 칼칼하고, 눈이 따가운데, 중국에서는 어떻게 사는 것일까? 지방으로 갈 수록 좀 더 공기가 맑은 것은 아닌 것 같다. 부산과 제주도도 서울과 큰 차이가 없다. 강원도 쪽이 좋기는 하지만, 강릉 이하는 나빠진다. 고성 쪽은 계속 100 이하, 고성으로 이사가야 할 것 같다. 세계적으로는 호주가 가장 공기가 좋다. 이러다가 나중에 호주에서만 사람이 살 수 있는 것은 아닌지...끔찍하다. 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사이트 : http://aqicn.org/here/ 서울도 지역에 따라 차이가 꽤 크다. 인천쪽은 더 안좋음.당진, .. 2018. 3. 26.
[BP/IT] 코원, 4g 분리형 블루투스 헤드셋 'CF2' 크라우드 펀딩 BP's : 코원이나 아이리버는 국내보다 일본 시장에 집중하는 것 같다. 이 업체들의 주요 제품인 고해상도 음악플레이어 시장이 국내보다 일본이 훨씬 크다보니 그런 것 같다. 코원은 몇 년 전 중국 모바일 게임 업체에게 매각됐는데, 오디오 사업은 계속하는 것 같다. 코원을 비롯해 국내 IT제조업체들이 문을 닫거나, 매각되는 것은 아쉬운 일이다. 그리고, 그런 시장이 다 중국 업체들로 대체되는 것 같아서 아쉽고. 아무튼 코원은 일본에서 고해상도 오디오 플레이어를 계속 내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4g 분리형 블루투스 헤드셋 'CF2'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 일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Makuake에서 펀딩을 시작. 일반 판매시 가격은 10,800엔. 선착순 100 명에게 20 % 할인해서 8,640 엔에 .. 2018. 3. 26.
[BP/IT] 스마트폰 케이블 교체 이전과 그 후 BP's : 복잡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다이소 케이블로 한방에 해결. 다이소 만세 :) 2018. 3. 26.
[BP/IT] 파나소닉. 우주전함 야마토 콜라보 서큘레이터 Q' BP's : 파나소닉이 우주전함 야마토 콜라보 서큘레이터 Q'를 발매. 벤타 제품처럼 선풍기로도 쓸 수 있는 송풍기. LED를 탑재해 간접 조명 기구로도 쓸 수 있다. 가격은 5만엔으로 아주 비쌈. 다이슨 이후로 저가 경쟁에 치달았던 가전시장이 프리미엄 제품으로 확산되는 것 같다.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기능이나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제품. 삼성전자나 LG전자는 수익성이 그나마 나은 대형 가전 쪽에 집중하다가. 최근에는 방향을 돌려서 청소기 뿐 아니라 소형 가전도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고 있다. 그런데, 다이슨이 차지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너무 확고해서... 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별도로 운영해야 할 것 같다. 도요타가 렉서스를 만들고, 현대차가 제네시스를 만든 것 처럼..그러.. 2018. 3. 25.
[BP/IT] 펜탁스 풀사이즈 DSLR 'K-1 Mark II ' BP's : 펜탁스가 35mm 풀사이즈 DSLR 'K-1 Mark II'을 일본에서 4월 20일 발매 예정. 예상 가격은 25만엔. 2016년 4월 발매된 35mm 풀사이즈 DSLR 'K-1' 후속에, 가속기 유닛을 탑재해, 고감도 노이즈 처리 성능을 높이고, 최고 감도는 ISO 819200이 선택 가능.싱글 AF 고속화, 연속 AF 동체 예측 성능도 향상, 이미지 처리 매개 변수를 조절해 심도 깊은 파란색, 생생한 녹색 등 펜탁스 고유 색감을 강조. 특이한 것은 기존 K-1 사용자를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 기존 제품 칩셋을 교체해서 K1 마크 2 성능을 쓸 수 있게 해준다. 센서 시프트 식 손떨림 보정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센서를 미세하게 움직여 떨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했다. 펜탁.. 2018. 3. 25.
[BP/WU] 티스토리 수첩 BP's : 티스토리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기념품. 운이 좋게 받을 수 있었다. 수첩과 볼펜 그리고 스티커...이런 수첩이 필요했는데, 잘 됐다. 잘 쓰겠습니다. :) 수첩, 스티커 그리고 볼펜 수첩은 적당한 크기.아무 것도 없는.... 줄 없는 수첩이 있었으면 했는데. 딱 맞춰서... 티스토리 스티커이 것도 스티커 그리고 볼펜 모나미 153 검정색..이쁘다. :) 2018. 3. 24.
[BP/IT] 고프로(Gopro), 자빌(Jabil)과 협력해 자사 기술 군, 소방서 등으로 확대 BP's : 고프로(Gopro)가 IT제조업체 자빌(Jabil)과 협력해 자사 기술 군, 소방서 등으로 확대 한다고 발표. 고프로의 기술을 자빌에게 제공해, 스마트 홈과 군, 소방, 경찰, 구조, 보안 등 액션카메라 부문 수요를 잡을 예정. 그런데, 다른 업체도 아닌 자빌과 협력한다는 것이 좀 이상하다. 만약 고프로가 그런 시장에 뛰어들고 싶다면 자체적으로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은데. 렌즈와 센서 기술 등을 자빌에게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 자빌이 공장에서 쓰이는 기계를 만들기 때문에 모니터링 부문 등에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은 고프로가 자체 보다는 서드파티에 주요 지적재산권을 제공한다는 이야기다. 직접 진입하기 어려운 제조 모니터링과 B2B 부문 시장을 확장하려고 그러는 것이라면 좋은 징조지만.. 2018. 3. 24.
[BP/IT] ADATA 콘솔게임기용 2.5인치 SSD / HDD 케이스 'ED600' BP's : 콘솔게임기의 장점은 게임팩 꼽으면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었다. MSX로 했던 게임은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로 게임을 했어야 했는데, 용량 큰 게임은 정말 많은 기다림이 필요했다.이후 게임 미디어가 롬팩에서 CD, DVD, 블루레이 디스크로 바뀌면서 게임을 사서 바로 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게 됐다. 게임 용량이 커지면서 새로운 게임을 설치할 때, 기존 게임을 지우는 것도 귀찮고...그래서, 추가 HDD를 장착했는데, 이 것도 느리니 빠른 게임을 하기 위해서 SSD를 장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수요를 겨냥해 ADATA가 콘솔게임기용 2.5인치 SSD / HDD 케이스 'ED600'를 출시. USB3.1 방식 외장형 SSD / HDD 케이스. 케이스 내부에 충격을 줄이는 실리콘 소재를 .. 2018. 3. 24.
[BP/IT] 스마트폰 케이블 교체 중 BP's : 다이소에서 산 케이블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10개는 산 것 같다. 주변에 나눠주니 줄 꼬임이 없어서 너무 편하다고. 편의점에서 사면 꽤 비싸기 때문에..아이폰 케이블은 다이소에서 사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집에 모든 케이블을 다 바꾸니..웬지 더 깔끔해진 것 같은 기분. 아 그런데, 한 가지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 블라스틱 + 종이로 만들어진 이런 포장 뜯기 너무 어렵다. 그냥 지퍼백 같은 스타일로 만들어 주면, 쓰레기도 줄이고 더 좋을 것 같음. 다이소몰 : 쇼핑몰에는 비슷한 제품이 너무 많아서 찾기가 너무 어렵다. 이렇게 두 번 삼지저분한 케이블과 안녕이다.케이스 처치가 곤란. 2018. 3. 24.
[BP/IT] 언리얼 엔진이 구현한 디지털 휴먼 BP's : 그래픽의 진보는 어디까지 일까? 에픽 게임이 선보인 '언리얼 엔진'으로 구동한 그래픽은 사실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아직도 살짝 어색한면이 있지만, 그 구현이 훨씬 빠르고 쉽게 된다는 점에서...신기하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언리얼 엔진 '다이렉트 X'에서 추가된 실시간 레이트 레이싱 기술 'DXR'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스톰 트루퍼를 구현했는데, 움직임의 미묘한 움직임에도 반사되는 것이 높은 수준으로 구현되고 있다. 에픽 게임은 Volta 아키텍처 지포스(GeForce)에서 구현되는 것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렌더링한 디지털 휴먼을 공개. 실제로 영상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4K 등장으로 컴퓨터 그래픽이 더 현실적으로 바뀌고 있고, 그 방식도 실시간으로 더 쉽게 구현.. 2018. 3. 23.
[BP/IT] 모바일 핸드폰거치대 - 다이소 BP's : 요즘 다이소에서 무언가 구입하는 것이 재미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나름 신박한 물건들이 많다. 이전부터 이걸 어디다 쓰는 것이지? 하고 생각했던 '와이어 집개 핸드폰 거치대' 클립을 책상에 꼽고, 스마트폰을 띄워서 볼 수 있다. 예전에 비슷한 제품을 한번 지하철 역에서 구입해서 보관중이었는데, 조카가 필요하다고 해서 가져가 버렸다. 아무튼 이전 생각이 나서 구입. 단돈 3000원. 저렴하다. 이전에 지하철역에서 구입한 제품은 5000원이었는데, 구조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런데, 만듦새는 5000원 쪽이...(하긴 가격 차이가 40%나 나니..) 책상에 스마트폰을 놓아두면 가끔씩 꺼내보고, 무언가 하려면 들어야 하는데, 이건 스탠드 처럼 쓸 수 있으니 매우 편하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어디 있.. 2018. 3. 23.
[BP/IT] 파이오니아. 저음 강화 분리형 블루투스 이어셋 'C8' BP's : 파이오니아가 저음 강화 분리형 블루투스 이어셋 'C8' 을 공개.(발음에 주의) 케이블 없는 무선 이어폰으로 스마트 폰이나 오디오 플레이어와 연결해 음악, 핸즈프리 통화 등을 할 수 있다. 6mm 지름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귓속에 맞는 케이스 설계로 박력있는 저음 재생을 실현. 블루투스4.2 지원으로 고음질 코덱 AAC도 지원. 지원 프로파일은 A2DP, AVRCP, HFP, HSP.장착시의 안정감을 높이는 실리콘 소재 슬리브를 적용. 장시간 편안하게 장착 할 수 있다고 한다.내장 배터리로 3시간 연속 재생을 지원한다.케이스로 2회 충전이 가능 최대 총 9시간 이용할 수 있다. 케이스 충전 시간은 약 1시간. 케이스를 누르면 측면의 표시 램프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무게는 이어폰이 .. 2018. 3. 23.
[BP/AUDIO] 목에 거는 퍼스널 오디오. 보스 '사운드 웨어 컴패니언(SoundWear Companion)' BP's : 보스가 목에 거는 퍼스널 오디오 '사운드 웨어 컴패니언(SoundWear Companion)' 을 공개. 어깨에 올려서 듣는 웨어러블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 통화도 가능. 보스의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과 2개의 상향 드라이버 유닛, 웨이브 시스템에 탑재되는 2개의 11인치 스피커를 조합해 작은 크기에도 깊이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보스는귀에 닿는 소리를 극대화하면서 주위에 소리 누락을 최소화해서 제품에 반영했다고 한다. 스마트폰 통화시에는 바람 소리나 주변 소음을 줄이고 선명한 음성을 실현. 스마트폰 착신을 소리 또는 음성알림, 진동알림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스피커 버튼을 조작해 전화를 받거나 음악재생, 시리(Siri)와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도 가능. 무게는 260g. 인체 공학적 소.. 2018. 3. 22.
[BP/GAME]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에도 할만한 온라인 RPG. '판타지 스타 온라인 2 클라우드' BP's :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에도 할만한 온라인 RPG가 등장. 세가의 명작 중 하나인 '판타지 스타 온라인 2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에 앞서 앱 무료 다운로드 닌텐도 e 숍에서 시작. 기본 플레이 무료에 아이템 과금제다. 'PSO2 클라우드'는 대용량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닌텐도 스위치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실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세가 ID가 필요하다. 국내에서 하려면 이 계정을 따로 만들어야 할 듯.닌텐도 스위치, PS 비타, PS4, PC로도 같은 계정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4월 4일부터 서비스 시작, 닌텐도 스위치 도입을 기념해서 '젤다의 전설 + 판타지 스타' 콜라보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오브파이어' 의상과 아이템도 추가. 메가드라이브 시절의 .. 2018. 3. 22.
[BP/GAME] 슈퍼봄버맨 R BP's : 코나미가 플레이 스테이션 4 / Xbox One / Steam (PC) 용으로 '슈퍼 봄버맨 R'을 발매. 가격은 패키지 판 다운로드 판 모두 3980 엔.2017년 3월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나온 게임에 팀으로 나눠서 경쟁하는 멀티 플레이 모드 '그랑프리'도 추가. 봄버맨으로 폭탄을 사용해 경쟁자들을 모두 처치하면 승리. 간단한 조작성과 스토리로 다양하게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관련링크 : 2018. 3. 20.
[BP/GAME] 발키리 프로파일 모바일로 출시. BP's : 플레이스테이션의 명작 RPG가 모바일로 등장. 발키리 프로파일. 당시에는 패미통에서 꽤 높은 평을 받았었다. 발키리 프로파일은 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한 세계관.인간의 죽음, 신들의 존재를 그리는 스토리와 독특한 전투 시스템이 인기를 끌고있는 RPG 작품. 그래픽 HD로 개선, 일부 게임 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자동 저장 이외에 어디서나 저장이 가능하다. 가격은 2200엔. 출시 초기는 할인해서 1700엔 관련링크 : http://www.valkyrieprofile.com/LENNETH/ 2018. 3. 20.
[BP/IT] 자작 도트 그래픽을 보여주는 TV형 블루투스 스피커 'TIVOO' BP's : 블투투스 스피커는 이제 아이디어 싸움인 것 같다. 자작 도트 그래픽을 보여주는 TV형 블루투스 스피커 'TIVOO' 스마트폰 앱으로 도트 그래픽을 찍으면, 그게 블루투스 스피커에 나오는데, 이게 TV처럼 생겼다. 비슷한 방식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있었는데, 좀 더 아이디어를 더 쓴 모델. 16 × 16 도트 화면을 iOS, 안드로이드 앱으로 편집할 수 있고, 스마트폰 연동시 SNS 관련 알림도 알려준다. USB 전원선으로 느낄 수 있고, 내장 배터리도 있다. 용량은 3,000mAh.본체 크기는 길이 100 × 폭 83 × 높이 83mm, 무게는 380g.관련링크 : http://www.divoom.com/product/tivoo.html 2018. 3. 19.
[BP/GAME] 문방구의 추억 - 지옥의 미로 BP's : 보드게임 동호회에서 지옥의 미로를 복각한다는 것을 알고 주문했고, 거의 1년 만에 받아보게 됐다.어릴 때 문방구에서 샀던 게임. 친구들과 재미있게 했던. 그 게임들 다 모아놨었는데, 어디로 다 갔는지..(그 보드 게임들을 지금도 모아놓고 있는 SH는 참 대단하다) 아무튼 그렇게 기다린 게임이 왔는데. 눈물을 흘릴 뻔 했다. ㅠ ㅠ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보드 게임 중 하나이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추억상자이기 때문에..복각을 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택배가 왔다 박스를 열어보니 정성스럽게 포장.. 취미라는게 참 무섭다.. 이렇게 어려운 작업을 마다하지 않고 해주시다니..예전의 느낌이 물씬. 복각이기 때문에 완제품이 아니라..이렇게 ..직접 만들어야 한다. 이 것 또한 재미 .. 2018. 3. 19.
[BP/IT]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 다이소 BP's :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이 추가로 필요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보다가... 몇 개 안살 것인데 굳이 해외에서 사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 알리에서 이전에 샀던 저렴한 케이블은 단선이 되기도 해서....다른 곳에서 사보기로..편의점은 너무 비싸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기로 했다. 그러다가, 다이소에 갔는데, 의외로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다. (무선 마우스도 있다) 가격도 2000~3000원이라. 바로 사서 쓰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구입. 릴 형태로 쭉 잡아당기면 늘어났다가, 다시 잡아당기면 줄어드는 케이블이 있어서 그 것도 구입. 그런데, 써보니...이 릴케이블리 압도적으로 편하다. 언제나 선 정리 하는 것이 귀찮았는데... 이렇게 편하다니..단돈 2000원(아이폰용은 3000원)에 고민.. 2018. 3. 18.
[BP/WU] 주말에는 국제전자센터 BP's : 주말에 별 일정 없으면 둘러보는 국제 전자센터. 9층은 게임상점보다 애니메이션, 피규어 매장들이 성황인 것 같다. 계속 커지고 있다. 일본에서 발매된 상품들도 거의 대부분 들어오고, 주문도 가능하다. 가격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이렇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편하니..인기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상품들은 바로 품절이 될 정도...어떻게 보면 피규어보다, 카드 류 가 훨씬 인기가 많은 것 같다. 국제 전자센터..홈페이지 좀 바꿨으면 -_- ;플래시로 가득차 있고, 게시물이 2010년, 2014년 것들이다. 참고로 국제전자센터 휴무는 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이다. 나무위키 : 국제전자센터 국제전자센터 홈페이지 http://www.kecday.co.kr/ 2018. 3. 18.
[BP/IT] 직장상사 얼굴을 합성하기 좋은 무료 이미지편집 SW 'GIMP' BP's : 지인의 회사에.여러 방면에서 검증된 무능하고 욕심 많은. 직원들에게 모든 일을 떠맡긴다는 상사가 온다고 하길래..이런 부문의 대표 주자?인 올돌골의 이미지에 상사의 합성해서 선물로 주기로 했다.그런데, 이런 간단한 합성도 PC에서는 너무 귀찮다. 그렇다고 포토샵을 설치할 수는 없고, 그래서 포토샾 비슷한 GIMP 를 설치해서 해결. 문서작성을 위한 오피스, 이미지편집 SW, 영상편집 SW 등 필요한 SW들이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무료로 쓸 수 있는 SW들이 꽤 있다. GIMP는 그런 SW중 하나... 메뉴도 한글을 지원해서 쓰기 편하다. 전문적인 작업을 하려면 결국 포토샵이 필요하겠지만, 이런 간단한 작업에는 GIMP로도 충분하다. https://www.gimp.org/downloads/ GI.. 2018. 3. 18.
[BP/GAME] 프린세스메이커 부활 - 가이낙스. '프린세스 메이커 2 리파인' 출시. BP's : 가이낙스가 PC용 공주 육성 시뮬레이션 '프린세스 메이커 2 리파인'을 DMM.com을 통해 출시. 가격은 1,980 엔 (세금 포함).'프린세스 메이커 2'는 1993년 발매된 공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딸의 아버지로서 10세부터 18세까지 8년 간을 아르바이트 등 일정을 설정하고 육성한다. 8년이 지나면, 딸의 능력과 그때까지 취한 행동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는 방식. 이제는 이런 방식의 게임이 많았지만, 당시 아주 신선했다. 여성들도 좋아했던 독특한 방식의 게임. 원작에 비해 그래픽 등이 개선됐다. 원작에서 16색이었던 그래픽을 고해상도로 바꾸고, 음성도 수록. 예전 게임들이 이렇게 고해상도 리메이크 되는 것이 정겹다. 루카스 필름의 예전 작품들, 스내처나 폴리스너츠 같은 작품들도 이렇.. 2018. 3. 18.
[BP/IT] 휴대용 캡슐커피 메이커 'ONECOFFEE DPCM-18BK BP's : 도시샤가 야외에서도 캡슐커피를 마실 수 있는 휴대용 커피 메이커 'ONECOFFEE DPCM-18BK'를 출시. 캡슐커피 또는 커피 가루를 컵 위에 놓고, 물을 추가해 30조 가량 뜸을 들인 뒤에 추출하면 되는 간단한 제품. 크기는 76 × 210mm (지름 × 높이). AAA 건전지 2 개로 작동.네스프레소 수준의 캡슐커피 기능이 있는 것인지. 아직 출시는 하지 않아서 리뷰 같은 것은 없는 것 같다. 이런 형태의 휴대용 커피 메이커 성능은 제조사 설명에 비해 실망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어떨지.. 관련링크 : http://www.do-cooking.com/onecoffee/index.html 2018. 3. 17.
[BP/IT] 아수스, 4K, HDR 지원 전문가용 모니터 'PA32UC-K' BP's : 아수스가 4K HDR를 지원하는 32인치 전문가용 모니터 'PA32UC-K'를 출시 .32인치, 3840 × 2160 IPS 패널을 적용. 384개 직하형 LED 백라이트가 디스플레이 패널 뒷면에 부착돼 HDR 콘텐츠, 일반 영상도 명암비를 개선해서 표현. 일반 모니터의 경우 모니터 하단부에 LED가 일렬로 배열돼 도광판을 통해 빛을 굴절시켜 화면을 구현하는 방식이지만, 이 제품은 LED가 디스플레이 화면 뒤에 있어 1,000니트의 최대 휘도를 구현했다.사진 및 영상 속 흰색이나 밝은 영역은 LED를 밝게 하고 어둡고 검은 부분에서는 LED발광을 차단해, 검은색과 흰색의 대비를 실제와 가까운 색채로 구현. 색재현율은 sRGB 100%, Adobe RGB 99.5, DCI-P3 95%. UHD.. 2018. 3. 17.
[BP/IT] JBL, 무선 서브우퍼 3.1ch 사운드 바 'BAR 3.1 BP's : 결국 오디오도 무선으로 가는 방향. 아무래도 유선이면 설치하는데도 귀찮고, 무엇보다 선이 보이는 것이 꽤 거슬린다. 그래서, 그런 것들이 마음에 안들어서 불편을 감수하는 경우도 있다. JBL이 무선 서브우퍼 3.1ch 사운드 바 'BAR 3.1'를 출시. 사운드 바 타입 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된 3.1ch 홈 시어터 시스템. JBL 사운드 바에서 처음으로 센터 채널을 적용해, 사람 목소리를 더 선명하게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유닛은 사운드 바에 58mm 지름 미드 레인지 × 6, 32mm 직경 트위터 × 3를 탑재. 서브우퍼는 '사운드 바 서브우퍼로 최대 수준인 250mm × 1 유닛을 사용. 서라운드 모드와 함께 박력있는 중저음과 현장감있는 가상 서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최대 출력.. 2018. 3. 17.
[BP/GAME] 몬스터헌터 월드 대규모 업데이트 BP's : 캡콤이 플레이스테이션 4 헌팅 액션 '몬스터 헌터 : 월드 (이하 MHW)' 대형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 3월 22일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별도 DLC 도 추가. 그리고, 추가 몬스터 '이비루죠'가 등장한다. 이 몬스터를 잡은 뒤에 새로운 무기를 만들 수도 있고, 일부 게임 무기 밸런스 조정도 진행된다.몬스터헌터 월드를 하기 위해서 PS4 HDD를 SSD로 바꾸는 상황이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니.. 이번 업데이트가 다시 몬스터헌터 월드 사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 같다. 처음에는 이 게임을 왜 하나? 생각했는데. 몬스터헌터는 디지털 낚시 같은 게임이다. 몬스터를 잡고, 잡기 위한 과정을 아주 잘 구성했다. 그래픽이 좋아지니..재미가 더.. 2018. 3.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