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33

[BP/WU] 미세먼지 지도 - 중국 999, 한국 100, 일본 50, 호주 30 BP's : 미세먼지 지도를 보니. 서울과 경기가 아주 심각하다. 150을 넘는 곳도 있다. 지방은 조금 낫나 봤더니 부산, 경남도 심하고. 고성이나 양구쪽이 의외로 청정지역이다. 중국은 999인 곳도 있다. 150만 되어도 불편한데, 999인 곳에서는 어떻게 살까? 일본을 보니 50 전후. 하지만, 도쿄 근방은 방사능이 있고. 다른 나라를 살펴보니 의외로 유럽도 미세먼지가 심하다. 아마도 공장지대가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영국, 프랑스, 독일이 심하다. 가장 청정지역은 호주와 캐나다. 지구 전체로 보면 이 지역이 50 이하로 가장 낮은 편. 사람은 도시에서 몰려 사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에... 중국에서 먼 곳에 살아야 하는 것 같다. 북한은 수집 정보가 없어서 안나오는데, 고성과 양구가 좋게 나온 .. 2018. 3. 3.
[BP/AUTO]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카오디오 연결 BP's : 최근 판매되는 자동차는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이 있지만, 몇 년전만해도 고급 차량에만 들어 있는 기능이었다. 하지만, 이제 음악을 듣는 방식이 스마트폰, 인터넷 스티리밍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이 없는 차를 탈 때는 매우 귀찮다. 이 때 블루투스 동글을 AUX 단자에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필요한 것은 AUX 단자와 블루투스 동글, 연결과 음질이 살짝 고민됐는데... 기대이상이다. 일단 스마트폰과 연결(페어링)은 아주 간단하게 잘 됐다. 비밀번호 설정 없이 바로 찾아서 연결 가능. 그리고, 음질은...아주 마음에 든다. 기대를 너무 안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아주 만족스럽다. 블루투스 기능이 되니. 아주 편해졌다. 음악, 스트리밍, 팟캐스트 바로 들을 수 있으니..삶의 질이 달.. 2018. 3. 3.
[BP/IT] 젠하이저, aptX Low Latency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 'CX 6.00BT' BP's : 젠하이저rk aptX Low Latency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 'CX 6.00BT'를 공개. 블루투스 4.2를 지원. aptX와 aptX Low Latency도 지원. 고음질과 게임과 영화 감상시 음성 동기화를 구현했다. 최대 2개 장치와 페어링 할 수 있고, cVc(?) 노이즈 캔슬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도 내장. 드라이버는 다이나믹 형. 고품질 스피커 시스템을 적용해 선명한 사운드와 저음도 추구. 이어 피스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비스듬히 있어 착용감이나 장착 안정성을 높였다. 재생 주파수 대역은 17Hz ~ 21kHz. 임피던스는 112dB.14g으로 가볍고, 내구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 이어폰은 크기에 따라 4가지를 동봉. 배터리 사용 시간은 6 시간. 충전 시간은 USB를 통.. 2018.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