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64

[BP/GAME] 닌텐도 스위치 - 어반 트라이얼 플레이 그라운드 BP's : 닌텐도 스위치에 올 해는 할만한 게임들이 많이 출시될 예정. 지난해 몇 개의 대작 타이틀로 선방했다. (사실 초기 콘솔 게임기 라인업에는 조금 부족해보였는데, 젤다와 스플래툰, 마리오가 나와주면서...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게임 업체 3goo가 만든 '어반 트라이얼 플레이 그라운드'도 닌텐도 스위치로 나오는 새로운 게임. 바이크를 타고 점프대와 장애물을 넘으면서 도심을 돌아다니는 내용. 이걸 스포츠로 봐야할지, 레이싱으로 봐야 할지... 액션 게임으로 봐야할지는 모르겠다. 닌텐도 익사이트 바이크의 도심 버전? 정도로 보인다. 고해상도 이미지가 안나왔는데, 게임의 재미를 어떻게 만들었을지... 관련링크 : http://urbantrialplayground.com/jp/ 2018. 3. 6.
[BP/IT] 캐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사람 모습을 그림자로 표현하는 SW 개발 BP's : 캐논이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서 사람 모습을 그림자(실루엣)로 표현하는 SW(Moving Object Mask for Milestone XProtect Version 1.0)'를 개발. 4월 9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보안 카메라 등에 촬영되는 개인을 그림자로 처리해 개인을 특정할 수 없게 하는 SW다. 영상에서 움직이는 사람을 그림자로 표시해서 얼굴이나 신원을 확인할 수 없게 한 것. 예를 들어 특정 개인을 파악할 필요 없이 혼잡도 등을 확인해야하는 부분에 사용할 수 있다. 시간 대별로 몇 명이 움직였는지 등도 추가 SW를 구입해 파악할 수 있다. 보안 카메라 역할이 누가 어떤 일을 하는지 보는 것인데, 이렇게 만든 것은 그런 보안 문제보다 개인의 정보보호가 중요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 2018. 3. 6.
[BP/IT] MS 서피스와 HP 스펙터 X2(Spectre X2) BP's : 2 in 1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생각만큰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 짬짜면 같은 느낌이라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다. 그런데, 자장면보다, 짬뽕보다 가격이 저렴한 짬짜면이라면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 YE로 부터 얻은 HP 스펙터 X2(Spectre X2). MS 서피스와 비슷한 2 i n 1이다. 노트북PC로도 태블릿으로도 쓸 수 있는 제품.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윈도 태블릿 들인다고 생각해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을 돌리기에는 버겁지만, 웹서핑이나 문서작업을 하기에는 충분하다. 윈도 장점을 살려서 업무용 호환성도 좋고... 본격적인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쉬울 수 있다. 하지만, 잠깐 잠깐 사용하기에는 딱 맞다. 작업할 때 옆에 두고 웹서핑, 유튜브,.. 2018. 3. 6.
[BP/IT] 캔맥주용 휴대용 크림 서버 BP's : 네슬레 아이스 커피 서버를 보고, 캔맥주 서버도 찾아보니 여러 제품이 있었다. 캔맥주에 연결해서 잔에 따르면 거품이 나는 제품. 그린하우스 'GH-BEERM'. 이 제품은 맥주 캔에 부착해 버튼을 누르면 초음파로 크림 거품을 만들 수 있는 맥주 서버다. 스위치를 누르면 1 초에 40,000 번 초음파로 진동해 미세한 크림 거품을 만든다. 350 / 500 / 250ml 크기 캔 맥주에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145 × 78 × 155mm (폭 × 깊이 × 높이). 본체 무게는 140g. 전원은 AAA 알카라인 건전지 2개. 배터리 교체하면 30분 정도 쓸 수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타카라토미에서 나오는 제품도 있고,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에서 나온 비슷한 제품도 있다. 신기하다. 이런 제품 .. 2018.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