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14

[BP/IT] 아이폰 X BP's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어떤 것을 살 것인가? 누구에게나 고민되는 부분이다. 저마다 장점이 있고, 이유가 있다. 내 경우에는 아이폰5 정도까지는 아이폰이 확실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 차이점은 거의 없어진 것 같다. 앱이나 화면 전환시... 부드럽게 연결되는 것이 아주 중요한 사람은 아이폰, 채널 바뀌듯 화면이 픽픽..바뀌어도 상관없는 사람은 안드로이드 정도랄까? 그리고, 최근에는 스마트폰 성능이 상당히 상향평준화됐기 때문에..아이폰 7 이후, 갤럭시 S7 이후라면... 성능에 한계를 느끼지 않으면 굳이 바꿀 필요 없이 배터리 교체 정도로 계속 충분히 쓸 수 있을 것 같다. 배터리,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바꾸는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이제는 안되는 것에서 되는 것이 아닌..좋은 .. 2018. 3. 11.
[BP/AI] 도요타, AI를 이용한 택시 배차 서비스. KDDI, 액센츄어와 협력해 도입 BP's : 도요타가 새로운 택시를 출시하면서 AI를 이용한 배차 서비스를 도입. 스마트폰 위치 정보와 빅데이터를 연동해 택시가 필요한 곳에, 필요한 수 많큼 택시를 공급하는 서비스를 공개했다. 서비스는 도요타가 수집한 빅데이터를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MSPF)에 보내고, 택시 수요 예측 정보를 재팬택시(JapanTaxi)에 제공한다. 빅데이터에는 기상, 대중교통 운행 상황, 대규모 시설에서 이벤트 정보 등 택시 수요에 영향을 주는 데이터. 재팬택시는 택시 운전사가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택시 수요 예측 정보 제공 앱을 개발해서 사용한다. KDDI는 KDDI가 보유한 위치 정보를 빅데이터로 모아서 이동이나 숙박 등을 고려해 사람들의 동선을 예측하고, 이 정보를 제공한다. 액센츄어는 3사와 협력해 택시 수.. 2018. 3. 11.
[BP/IT] CPU보다 SSD. SSD 교체 체감 ​ BP's : 예전에 PC 성능에 대해서 물어볼 때 몇Ghz냐 ? 펜티엄이냐? 셀러론이냐? 이런 이야기를 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이야기가 무의미해진 것 같다 스마트폰이 PC보다 고사양이 됐고, 저가 CPU도 문서작업, 웹서핑, 유튜브, 동영상 등 웬만한 작업음 충분하기 때문. 집에 있는 10년된 노트북을 바꿀 때가 되어서, 어떤 것을 쓸까? 하다가 삼성전자 SSD가 저렴하게 나와서 256GB 제품으로 바꿨다. 별 성능 차이 없으면 노트북을 바꾸려고 했는데 엄청난 성능향상이 이뤄졌다 부팅속도, 웹서핑, 동영상 재생 모두 그러고 보면 CPU의 성능 개선으로 오는 향상보다. HDD응 SSD 교체로 해서 오는 체감이 훨씬 큰 것 같다. CPU나 그래픽 카드도 게임이나 영상편집엔 영향이 있겠지만, 나같은.. 2018. 3. 11.
[BP/IT] 프로젝트 오디오. 레코드 플레이어 'Rolling Stones' BP's : 프로젝트 오디오가 레코드 플레이어 'Rolling Stones'를 발매. 롤링스톤즈 로고기 상판에 그려진 것이 특징. 벨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고품질 스테인레스 스틸 메인 베어링과 300mm 알루미늄 플래터를 사용. 회전 수는 33/45 회전 지원. 톤 암은 알루미늄으로 크기는 218.5mm 돌출부는 18.5mm. 카트리지 Ortofon 'OM10"(MM)'.크기는 415 × 320 × 118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5.6kg. 가격은 6만5000엔. 멋진 제품이기는 한데. 일반 레코드 플레이어에 롤링스톤즈 스티커를 붙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관련링크 : http://dm-importaudio.jp/project/lineup/l4/Vcms4_00000924.html 2018.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