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84

[BP/IT]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 다이소 BP's :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이 추가로 필요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보다가... 몇 개 안살 것인데 굳이 해외에서 사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 알리에서 이전에 샀던 저렴한 케이블은 단선이 되기도 해서....다른 곳에서 사보기로..편의점은 너무 비싸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기로 했다. 그러다가, 다이소에 갔는데, 의외로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다. (무선 마우스도 있다) 가격도 2000~3000원이라. 바로 사서 쓰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구입. 릴 형태로 쭉 잡아당기면 늘어났다가, 다시 잡아당기면 줄어드는 케이블이 있어서 그 것도 구입. 그런데, 써보니...이 릴케이블리 압도적으로 편하다. 언제나 선 정리 하는 것이 귀찮았는데... 이렇게 편하다니..단돈 2000원(아이폰용은 3000원)에 고민.. 2018. 3. 18.
[BP/WU] 주말에는 국제전자센터 BP's : 주말에 별 일정 없으면 둘러보는 국제 전자센터. 9층은 게임상점보다 애니메이션, 피규어 매장들이 성황인 것 같다. 계속 커지고 있다. 일본에서 발매된 상품들도 거의 대부분 들어오고, 주문도 가능하다. 가격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이렇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편하니..인기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상품들은 바로 품절이 될 정도...어떻게 보면 피규어보다, 카드 류 가 훨씬 인기가 많은 것 같다. 국제 전자센터..홈페이지 좀 바꿨으면 -_- ;플래시로 가득차 있고, 게시물이 2010년, 2014년 것들이다. 참고로 국제전자센터 휴무는 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이다. 나무위키 : 국제전자센터 국제전자센터 홈페이지 http://www.kecday.co.kr/ 2018. 3. 18.
[BP/IT] 직장상사 얼굴을 합성하기 좋은 무료 이미지편집 SW 'GIMP' BP's : 지인의 회사에.여러 방면에서 검증된 무능하고 욕심 많은. 직원들에게 모든 일을 떠맡긴다는 상사가 온다고 하길래..이런 부문의 대표 주자?인 올돌골의 이미지에 상사의 합성해서 선물로 주기로 했다.그런데, 이런 간단한 합성도 PC에서는 너무 귀찮다. 그렇다고 포토샵을 설치할 수는 없고, 그래서 포토샾 비슷한 GIMP 를 설치해서 해결. 문서작성을 위한 오피스, 이미지편집 SW, 영상편집 SW 등 필요한 SW들이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무료로 쓸 수 있는 SW들이 꽤 있다. GIMP는 그런 SW중 하나... 메뉴도 한글을 지원해서 쓰기 편하다. 전문적인 작업을 하려면 결국 포토샵이 필요하겠지만, 이런 간단한 작업에는 GIMP로도 충분하다. https://www.gimp.org/downloads/ GI.. 2018. 3. 18.
[BP/GAME] 프린세스메이커 부활 - 가이낙스. '프린세스 메이커 2 리파인' 출시. BP's : 가이낙스가 PC용 공주 육성 시뮬레이션 '프린세스 메이커 2 리파인'을 DMM.com을 통해 출시. 가격은 1,980 엔 (세금 포함).'프린세스 메이커 2'는 1993년 발매된 공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딸의 아버지로서 10세부터 18세까지 8년 간을 아르바이트 등 일정을 설정하고 육성한다. 8년이 지나면, 딸의 능력과 그때까지 취한 행동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는 방식. 이제는 이런 방식의 게임이 많았지만, 당시 아주 신선했다. 여성들도 좋아했던 독특한 방식의 게임. 원작에 비해 그래픽 등이 개선됐다. 원작에서 16색이었던 그래픽을 고해상도로 바꾸고, 음성도 수록. 예전 게임들이 이렇게 고해상도 리메이크 되는 것이 정겹다. 루카스 필름의 예전 작품들, 스내처나 폴리스너츠 같은 작품들도 이렇.. 2018.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