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244

[BP/WU] 티스토리 수첩 BP's : 티스토리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기념품. 운이 좋게 받을 수 있었다. 수첩과 볼펜 그리고 스티커...이런 수첩이 필요했는데, 잘 됐다. 잘 쓰겠습니다. :) 수첩, 스티커 그리고 볼펜 수첩은 적당한 크기.아무 것도 없는.... 줄 없는 수첩이 있었으면 했는데. 딱 맞춰서... 티스토리 스티커이 것도 스티커 그리고 볼펜 모나미 153 검정색..이쁘다. :) 2018. 3. 24.
[BP/IT] 고프로(Gopro), 자빌(Jabil)과 협력해 자사 기술 군, 소방서 등으로 확대 BP's : 고프로(Gopro)가 IT제조업체 자빌(Jabil)과 협력해 자사 기술 군, 소방서 등으로 확대 한다고 발표. 고프로의 기술을 자빌에게 제공해, 스마트 홈과 군, 소방, 경찰, 구조, 보안 등 액션카메라 부문 수요를 잡을 예정. 그런데, 다른 업체도 아닌 자빌과 협력한다는 것이 좀 이상하다. 만약 고프로가 그런 시장에 뛰어들고 싶다면 자체적으로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은데. 렌즈와 센서 기술 등을 자빌에게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 자빌이 공장에서 쓰이는 기계를 만들기 때문에 모니터링 부문 등에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은 고프로가 자체 보다는 서드파티에 주요 지적재산권을 제공한다는 이야기다. 직접 진입하기 어려운 제조 모니터링과 B2B 부문 시장을 확장하려고 그러는 것이라면 좋은 징조지만.. 2018. 3. 24.
[BP/IT] ADATA 콘솔게임기용 2.5인치 SSD / HDD 케이스 'ED600' BP's : 콘솔게임기의 장점은 게임팩 꼽으면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었다. MSX로 했던 게임은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로 게임을 했어야 했는데, 용량 큰 게임은 정말 많은 기다림이 필요했다.이후 게임 미디어가 롬팩에서 CD, DVD, 블루레이 디스크로 바뀌면서 게임을 사서 바로 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게 됐다. 게임 용량이 커지면서 새로운 게임을 설치할 때, 기존 게임을 지우는 것도 귀찮고...그래서, 추가 HDD를 장착했는데, 이 것도 느리니 빠른 게임을 하기 위해서 SSD를 장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수요를 겨냥해 ADATA가 콘솔게임기용 2.5인치 SSD / HDD 케이스 'ED600'를 출시. USB3.1 방식 외장형 SSD / HDD 케이스. 케이스 내부에 충격을 줄이는 실리콘 소재를 .. 2018. 3. 24.
[BP/IT] 스마트폰 케이블 교체 중 BP's : 다이소에서 산 케이블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10개는 산 것 같다. 주변에 나눠주니 줄 꼬임이 없어서 너무 편하다고. 편의점에서 사면 꽤 비싸기 때문에..아이폰 케이블은 다이소에서 사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집에 모든 케이블을 다 바꾸니..웬지 더 깔끔해진 것 같은 기분. 아 그런데, 한 가지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 블라스틱 + 종이로 만들어진 이런 포장 뜯기 너무 어렵다. 그냥 지퍼백 같은 스타일로 만들어 주면, 쓰레기도 줄이고 더 좋을 것 같음. 다이소몰 : 쇼핑몰에는 비슷한 제품이 너무 많아서 찾기가 너무 어렵다. 이렇게 두 번 삼지저분한 케이블과 안녕이다.케이스 처치가 곤란. 2018. 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