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263

[BP/WU] 오늘의 미세먼지. 서울 경기 최악. 고성 좋음(실시간 미세먼지) BP's : 미세먼지가 이렇게 삶의 질을 낮출지는 몰랐다. 마치 SF 세계에 있는 것 같은 느낌. 실시간 대기질 지수(AQI)가 서울은 150 정도인데, 중국은 999다. 서울에서도 목이 칼칼하고, 눈이 따가운데, 중국에서는 어떻게 사는 것일까? 지방으로 갈 수록 좀 더 공기가 맑은 것은 아닌 것 같다. 부산과 제주도도 서울과 큰 차이가 없다. 강원도 쪽이 좋기는 하지만, 강릉 이하는 나빠진다. 고성 쪽은 계속 100 이하, 고성으로 이사가야 할 것 같다. 세계적으로는 호주가 가장 공기가 좋다. 이러다가 나중에 호주에서만 사람이 살 수 있는 것은 아닌지...끔찍하다. 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사이트 : http://aqicn.org/here/ 서울도 지역에 따라 차이가 꽤 크다. 인천쪽은 더 안좋음.당진, .. 2018. 3. 26.
[BP/IT] 코원, 4g 분리형 블루투스 헤드셋 'CF2' 크라우드 펀딩 BP's : 코원이나 아이리버는 국내보다 일본 시장에 집중하는 것 같다. 이 업체들의 주요 제품인 고해상도 음악플레이어 시장이 국내보다 일본이 훨씬 크다보니 그런 것 같다. 코원은 몇 년 전 중국 모바일 게임 업체에게 매각됐는데, 오디오 사업은 계속하는 것 같다. 코원을 비롯해 국내 IT제조업체들이 문을 닫거나, 매각되는 것은 아쉬운 일이다. 그리고, 그런 시장이 다 중국 업체들로 대체되는 것 같아서 아쉽고. 아무튼 코원은 일본에서 고해상도 오디오 플레이어를 계속 내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4g 분리형 블루투스 헤드셋 'CF2'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 일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Makuake에서 펀딩을 시작. 일반 판매시 가격은 10,800엔. 선착순 100 명에게 20 % 할인해서 8,640 엔에 .. 2018. 3. 26.
[BP/IT] 스마트폰 케이블 교체 이전과 그 후 BP's : 복잡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다이소 케이블로 한방에 해결. 다이소 만세 :) 2018. 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