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304

[BP/IT] 너무 친절해서 불편한 유튜브 BP's :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이 대단한 것이. 매번 서비스와 기능이 개선된다. 그리고, 그런 기능 개선은 상시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주 큰 변화가 아니라면 어느 날 갑자기 인터페이스가 바뀐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기 위한 기능이 완전히 바뀌어서 당황. 링크 공유 뿐 아니라 내가 알 수도 있을만한 사람에게 함께 첨부해서 보낼 수 있게 했다. 유튜브 링크를 아는 사람에게 보내는 경우는 흔하지만. 유튜브에서 제시하는 사용자와 내가 보내고 싶은 사용자가 다를 때는 오히려 불편하다. (오늘은 처음 이 기능을 써봐서, 내가 다른 버튼을 누른 것처럼 생각됐을 정도..) 페이스북에서도 새로운 친구 추천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이 내가 알 수도 있는 사람을 알게 해주는 좋은 점도 있지만. 전혀 알고 싶지 않은.. 2018. 5. 30.
[BP/GAME]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한정판 'PlayStation 4 Days of Play Limited Edition' BP's :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4 한정판 'PlayStation 4 Days of Play Limited Edition' 을 공개. 일본, 북미 (캐나다 포함), 유럽 (호주, 뉴질랜드 포함)에서 6월 8일부터 수량 한정으로 발매. 하드 디스크 용량 500GB의 PS4 본체에 DUALSHOCK 4가 포함.신제품은 '플레이 스테이션'의 다양한 제품 · 서비스 프로모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 'Days of Play (데이즈 오브 플레이)'에 맞춰 출시. PS4를 상징하는 색 블루를 본체 색상에 적용하고, △ ○ × □를 모티브로 디자인. 한정판으로 게임을 하면 뭐 달라지는 것은 없지만. 한정판 가격이 별 차이 없기 때문에..(중고품은 차이가 난다) 새로 산다면 한정판으로.. 2018. 5. 30.
[BP/IT] DJI. 최대 3.6kg DSLR도 지원하는 짐벌 '로닌 S(RONIN-S)' 공개 BP's : 요사이 주목되는 IT제품은 다 중국 업체들이 내놓는 것 같다. DJI가 DSLR도 지원하는 짐벌 '로닌 S' 를 공개했다. 기존 오스모 짐벌은 스마트폰용이고, 로닌은 너무 거대한 DSLR용 전문 영상 촬영 짐벌이었는데 로닌 S는 소니 카메라나 DSLR을 위한 짐벌. 짐벌이 있으면 영상을 촬영할 때, 떨림이 없어서 전문가 수준의 촬영이 가능하다.로닌-S는 3축 짐벌 기술을 탑재한 짐벌로 3.6kg까지 버틸 수 있다. 캐논 '1D', '5D', 파나소닉 'GH', 소니 '알파(α)' 시리즈로 촬영이 가능. 고급 안정화 알고리즘을 탑재한 카메라와 렌즈 손떨림 보정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고배율 줌 렌즈도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파나소닉의 'GH5'에 50mm 렌즈를 장착하면 시속 최.. 2018. 5. 30.
[BP/IT] 아식스가 개발한 IoT 야구공 '피치 아이디(PITCH ID)' BP's : 아식스가 투구 성능을 파악할 수 있는 IoT 야구공 '피치 아이디(PITCH ID)'를 공개. 신제품은 공에 센서를 탑재해 직구와 변화구의 구질을 수치화하고 투수의 투구 성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투구 측정용 야구공.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를 내장하고 구속과 회전 수 회전축 정보를 얻을 수 있다.측정 데이터는 PC 또는 태블릿에 약 10 초 내에 전송된다. 초속과 종료 속도, 평균 속도 3항목 구속과 분당 회전 수, 투수측과 공 자체에 의한 회전축 기울기가 표시된다. 이외 공을 던지는 위치와 도달점도 표시. 구속에 대한 회전 수를 평가하는 기능도 탑재.타격을 할 수는 없다. 아식스는 이 공을 프로 야구 선수를 비롯해 야구 관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 2018. 5.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