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62

[BP/AUTO] 벤츠 X클래스 광고를 그대로 베낀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광고 BP's : 쌍용차가 렉스턴스포츠와 BMX를 등장시킨 광고를 공개. 그런데, 이 광고를 보자마자 얼굴이 뜨거워졌다. 메르세데스벤츠 픽업트럭 X클래스 광고와 너무 비슷했기 때문. 내가 잘 못 본 것일까? 하고 돌려보니... 컨셉과 구성이 베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비슷하다.다른 점이 있다면 차가 다르다는 점과 카메라 앵글이 다르다는 점...어느 수준까지가 베낀 것인가? 참고한 것인가?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이 두 영상은....누가 봐도 베낀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고급브랜드인 것은 분명하지만. 픽업트럭과 SUV는 쌍용차의 자존심 아닌가. 요즘 시대에 이런 광고를 베낀다는 것은 이해가 안된다. X클래스 오마주라고 변명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메르세데스벤츠가 고급브랜드인 것은 분명하지만. 쌍용차는 .. 2018. 6. 29.
[BP/GAME] 추억의 오락기 프라모델 '아스트로 시티 케이스' BP's : 점점 사라지고 있는 오락실 오락기가 프라모델로 출시. 웨이브는 프라모델 '아스트로 시티 케이스 - 캡콤 게임즈'를 발매.프라모델이기 때문에 당연히 게임은 안된다. 내부 패널을 교체해 다른 게임의 분위기를 만들 수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캡콤의 명작들을 패널로 사용.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II X ', '록맨 더 파워 배틀', '뱀파이어 세이버' 1/12 스케일로 같은 스케일 피규어와 함께 쓸 수도 있다. 케이스 컨트롤러 부분은 2 버튼, 6 버튼 선택. 오락기에 어울리는 의자도 있다. 사라지는 오락실에 대한 아쉬움.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제품. 패널을 바꿔 낄 수 있다. 아마존 재팬 : 3200엔 2018. 6. 29.
[BP/IT] 한정판 라이카Q 사파리 BP's : 라이카 재팬이 한정 모델 '라이카 Q 사파리(Safari)'를 50대 발매. 가격은 세금 포함 69 만 1,200 엔.사양은 35mm 2400만 화소 센서와 28mm F1.7 렌즈를 탑재해 기존 라이카Q와 같지만 색상이 다르고, 가죽 스트랩이 추가된다. 상단에 라이카의 필기체 로고를 인쇄. 코냑 컬러 가죽 스트랩이 포함.사파리 이외에도 티타늄, 화이트 등이 있는데... 화이트는 좀 부담스럽고. 지금 사면 티타늄이나 사파리를 사고 싶다. 물론 한정판이니...사고 싶다고 살 수 없는 것이 단점. 사파리는 색이 아주 잘 어울린다. 관련링크 : https://jp.leica-camera.com/ 2018. 6. 28.
[BP/GAME] 닌텐도 스위치를 오락기로 - 대전 아케이드 스탠드 BP's : 닌텐도 스위치를 오락실에 있는 대전용 게임기로 만들어주는 케이스. 오락실에 앞 뒤로 게임기를 붙여놓은 형태로 제작돼 닌텐도 스위치 2대, 조이콘 4개가 수납이 가능하다. 제작사는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는 기분을 내기 위해서 이 같은 제품을 만들었따고. 사용 중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케이블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다. 크기 : 약 250 × 320 × 210mm 실제로 게임을 하기보다는 스위치 충전스탠드나 인테리어용으로 어울릴 것 같다. 관련링크 : 아마존재팬 2018. 6. 27.
[BP/AUTO] 21년 만에 하이브리드로 세대 교체한 도요타 플래그십 센츄리. 1960만엔 BP's : 도요타가 자사 플래그십 센츄리를 21년만에 풀체인지. 가격은 1960 만엔. 월 판매는 50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생산은 후지 공장. 3세대 센츄리로 기존 V12 5.0 리터 '1GZ-FE' 엔진에서 V8 5.0 리터 '2UR-FSE' 엔진 +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만들었다.센츄리는 팔리는 차가 아니라, 도요타의 기술력, 전통성을 알리는 상징.1967년 도요타 그룹 창시자 도요타 사키치 탄생 100 주년을 기념해 출시됐다. 장인의 기술을 알리기 위해서 만든 대형 세단으로 승차감, 정숙성, 주행 성능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세대의 특징은 하이브리드 동력 성능과 능동형 안전기능의 적용. 파워 트레인은 저연비 고출력을 위해 5.0 리터 2UR-FSE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TH.. 2018. 6. 26.
[BP/GAME] 소닉 마리오카트 버전 '팀 소닉 레이싱' BP's : E3에서 공개된 '팀 소닉 레이싱' . 소닉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자동차를 타고 경주를 벌이는 게임. 역시 이 부문을 개척한 마리오 카트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카트 라이더 베낀거 아님..) 겨울 출시 예정으로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스팀 용으로 출시되고, 아이템을 이용한 전투보다는 화려한 스피드에 초점이 맞춰진 듯. 출시 시점에 맞춰서 더 자세한 사항이 공개되겠지만, 일단은 캐릭터 이외에는 뭔가 아쉽다. 자동차 등 디자인도 중요한데, 마리오카드에 비해서 차별화가 좀 아쉬운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onic.sega.jp/TeamSonicRacing/ 2018. 6. 25.
[BP/GAME] 손 안의 오락실 '네오지오 미니' 7월 24일 발매. 11,500 엔 BP's : SNK가 'NEOGEO' 게임을 수록한 휴대용 게임기 'NEOGEO mini (네오 지오 미니) 를 7 월 24 일 발매. 가격은 11,500 엔 (세금 별도).'NEOGEO mini "는 SNK 브랜드 40 주년을 기념한 게임기.1990년에 등장한 네오지오 게임기의 게임 40개를 수록. HDM 단자로 게임기와 디스플레이를 연결해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게임기 본체에 3.5 인치 화면을 탑재해 TV 모니터에 연결하지 않아도 게임을 할 수 있다. 배터리는 없지만, 외장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해서 휴대용 게임기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에뮬게임으로도 할 수 있지만, 제조사에서 제대로 만든 게임기가 훨씬 원작 느낌이 나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 게임 타이틀이 너무 격투게임에 치우쳐.. 2018. 6. 25.
[BP/GAME]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 닌텐도 스위치 킬러 타이틀 BP's :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할만한 게임이 등장.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6월 22일 발매. 5,980 엔이고 다운로드도 지원. 간단한 조작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가족용 게임, 조이콘이 두 개인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적합한 게임이다. 조이콘을 라켓처럼 잡고 다양한 샷을 칠 수 있는 '스윙 모드', 스토리 모드도 탑재. 스토리 모드는 마리오가 다양한 미션과 보스 배틀에 도전하는 내용. 캐릭터들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 닌텐도 스위치가 초기 예상과 달리 대단한 성공을 하고 있는데, 아직 닌텐도의 저력인 자체 게임들은 이제 몇 개 나오지 않았다. 이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는 새로운 시리즈고. 대난투나 F-ZERO, 포켓몬, 슈퍼 마리오 파티 등은 나오지도 않았다. 관련링크 : https://w.. 2018. 6. 24.
[BP/IT] Wi-Fi 스토리지. 아이오데이터 '포켓 드라' BP's : 아이오데이터가 Wi-Fi 스토리지 '포켓드라이브(포케도라) WFS-SR03를 공개. 가격은 7800엔. 이 제품은 SDXC / SDHC / SD 카드에 있는 사진을 USB 메모리, HDD 등에 바로 복사할 수 있고, 무선랜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제품. 포토탱크 역할을 한다. Wi-Fi 5GHz의 11ac a, n을 지원하고, PC없이 바로 HDD, USB메모리에 복사할 수 있는 미디어 서버 기능도 탑재. 스마트폰 앱(Quick Sync)을 사용하면 SD카드에 있는 사진을 바로 볼 수 있다. 자동 전송기능도 지원. 일단 대상을 설정해두면 제품에 연결하면 바로 전송된다.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SD 카드 리더로도 이용 가능.3,350mAh의 배터리를 내장해, 모바일 배터리로 사용할 수도 .. 2018. 6. 23.
[BP/GAME] 에이스 컴뱃 7 - 스카이스 언노운 새로운 스크린 샷(ACE COMBAT 7 : SKIES UNKNOWN) BP's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 에이스 컴뱃 7 - 스카이스 언노운 새로운 스크린 샷(ACE COMBAT 7 : SKIES UNKNOWN)이 공개. 에이스 컴뱃은 시리즈 판매가 1,400 만장 이상 출하. 신작은 기존 작품과 같이 파일럿이 되어 공중전을 벌이는 내용. 난기류 등 구름이 사실적으로 묘사, 적의 레이더와 적의 미사일의 유도를 피해 구름으로 피하는 등,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다. 구름과 강우, 안개, 안개, 기류, 그리고 태양과 대기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외부환경이 사실적으로 표현. 기대되는 게임 관련링크 : http://ace-7.bn-ent.net/index.php 2018. 6. 22.
[BP/IT] 삼성. 8TB NGSFF SSD 출시. 2U에서 576TB 구현 BP's : 삼성전자가 NGSFF (Next-generation Small Form Factor) 8TB NVMe SSD 'NF1'을 발표. 신제품은 데이터 센터 / 엔터프라이즈 서버 시스템을 위한 SSD. 512GB NAND 패키지를 16개 집적. 크기가 110 × 30.5mm (폭 × 깊이)로 작은 서버에 사용되는 2.5 인치 크기 NVMe SSD를 대체할 수 있다. 2U 랙 마운트 서버 경우 최대 576TB (72 × 8TB) 용량을 구현할 수 있다. NF1 SSD는 NVMe 1.3 프로토콜과 PCI Express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최신 컨트롤러가 사용.12GB의 LPDDR4 메모리. 순차 읽기 속도는 3,100MB / s,이 쓰기 2,000MB / s. 랜덤 읽기 속도는 500,000I.. 2018. 6. 22.
[BP/IT] GPD 만든 초소형 게이밍 PC 'GPD WIN2' BP's : GPD 만든 초소형 게이밍 PC 'GPD WIN2'Windows 10를 탑재한 휴대용 PC. 8GB 메모리와 128GB SSD, 1,280 × 720 6인치 LCD게임에 특화됐기 때문에 게임 패드를 내장.궁금한 것은 배터리인데 6시간 간다고 되어 있다. 실제로는 그것보다 짧겠지만. 아무튼 4시간 정도를 버텨준다면 의미가 있을 수도. 노트북이 있는데 이런 제품이 필요한가? 생각을 해보면..FPS 등 PC게임을 휴대용 PC로 하고 싶은 수요는 있다. 실제로 많이 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나처럼 그런 제품 하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다. 7세대 인텔 Kaby Lake Core m3-7Y30 프로세서를 탑재. M.2 2242 확장 포트도 내장. 배터리는 2 × 4900.. 2018. 6. 22.
[BP/IT] 키보드 자체가 PC - 키보드 PCⅡ -Pro Edition- BP's : 테크윈드가 윈도10( Windows10 Pro 64bit) 탑재 키보드 PC '키보드 PCⅡ -Pro Edition-'을 공개. 소프맵에서 29800엔에 판매된다. 사양은 인텔 Atom x5-Z8350. DDR3L 4GB. 저장매체는 eMMC 32GB. 배터리 용량은 6,000mAh, 동작 시간은 약 6시간. 충전은 AC 어댑터 (5V / 3A). 키보드와 터치패드,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선만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본체 무게는 약 550g. 크기는 폭 321.46 × 깊이 115 × 높이 26.6mm. 인터페이스는 HDMI, VGA, Ethernet, 무선 LAN (IEEE 802.11b / g / n), Bluetooth 4.0, USB 3.0, USB 2.0, microS.. 2018. 6. 21.
[BP/IT] GS25 요금제 두 달 사용기 - 남은 데이터 8.4GB. U+알뜰 모바일 BP's : GS25 요금제 두 달 사용기. 그동안 내가 왜 1GB 요금제를 더 많은 돈을 주고 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봤는데. 그것은 무관심과 귀찮음이었다. 관성적으로 SKT를 오래썼고, 그렇게 써오면서 누릴 수 있는 것들. 데이터 쿠폰이나 멤버십 서비스, SKT끼리 데이터 선물 등 때문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은 실제로 계산서를 받아들면 부풀려진 것들. 통신 요금은 아주 어렵게 설계돼 있다. 이런 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봐도 매월 납입하는 금액만 보게되는 것이고, 그 책정 항목, 약정할인, 결합할인이나 가족할인 등은 해독이 아주 어렵게 됐다. 그래서인지 GS25요금제를 알려줘도, 약정할인이나 결합할인..기존에 쓰고 있던 요금제가 옮기는 걸림돌 때문에 주저.무엇보다 알뜰폰에 대한 신뢰도가.. 2018. 6. 21.
[BP/IT] 게게게의 키타로'80 's BD-BOX BP's : 게게게의 키타로 50주년을 기념해 3기 시리즈를 블루레이로 출시. 1985 년 10 월 ~ 1988 년 3 월까지 방송된 제3기 108화와 지옥편 7회, 전 115 화를 수록.원작을 디지털 리마스터링하고 DVD 화질보다 좋은 화질(480i)'로 구성. 상 하권으로 출시된다. 상권은 상권은 제 1 화 ~ 59 화. 하권은 나머지가 수록. 가격은 29700엔. 국내는 투니버스에서 요괴인간 타요마로 방송됐는데, 오래된 만화고, 그 특유의 느낌 때문에 팬들이 많다. 시리즈 최신작은 일본에서 4월부터 시작게게게의 키타로 《게게게의 기타로》는 는 미즈키 시게루의 만화이자 이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1968년 TV애니메이션 첫 번째 시리즈가 방영된 이후, 2009년 현재까지도 애니메이션, 드라마,.. 2018. 6. 20.
[BP/IT] 가민, 음악 재생 및 결제를 지원하는 GPS 스마트 워치 '페닉스 5 플러스 시리즈(fēnix 5 Plus)' BP's : 가민(Garmin)이 스마트 워치 '페닉스(fēnix5)' 최신 시리즈 '페닉스 5 플러스 시리즈(fēnix 5 Plus Series)'를 발매. 렌즈 재질과 베젤, 밴드 차이에 따라 3가지 모델로 출시. 밴드 크기가 42mm의 fēnix 5S Plus, 47mm fēnix 5 Plus, 51mm fēnix 5X Plus로 구분. 신제품은 기존 페닉스(fēnix) 5의 기능에 '음악', '결제', '지도' 기능을 추가. 멀티 스포츠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그대로 이은 차세대 프리미엄 GPS 시계를 표방하고 있다. GPS는 미국 GPS, 러시아 GLONASS, 유럽의 Galileo도 수신 가능 .3축 전자 나침반, 가속도계, 기압 고도계 등도 포함.음악 기능은 스마트 폰이 없어도 시계 자체에 .. 2018. 6. 19.
[BP/IT] 세이코 벽시계 ​ BP's : 어릴 때 마루에 벽시계가 있었다. 태엽을 감아야했고, 시간이 안맞으면 조금씩 맞춰야했던. 그러다가 태엽을 감아줄 필요가 없는 시계를 사서 바꿔놨다. 큰 마음 먹고 샀다던 그 태엽시계는 이제 어디있는지 모르겠지만, 요즘 이 태엽시계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쓸만한 녀석이 있으면 하나 구입하고 싶다. 지방의 오래된 가게에서 발견한 태엽시계, 세이코 제품으로 요일 표시기능이 있고, 당시에는 획기적인 한 번 태엽을 감으면 한 달 간 쓸 수 있었다. 배터리 시계는 1년도 넘게 버티니, 한 달이 무슨 대단한 것이냐고 할 수 있는데 당시는 획기적인 기술이었다. 요즘으로 따지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일주일간 가는 것 정도가 아닐까? 기술적으로 어떤 것이 낫다고 할 수 없는게, 이 태엽시계.. 2018. 6. 19.
[BP/IT] 고독한 미식가 한국편. 도라마 앱으로 ​ BP's : 개국 초기부터 관심이 있었던 도라마. 채널j 와 같은 케이블 TV도 있지만, TV는 시간 맞추기가 어렵다. 그리고, 케이블 TV에서도 VOD서비스가 있지만 이용하기가 어렵고, 도라마는 일본 방송 캐이블 TV에서 일하던 분이 만든 서비스라고 하던데, PC와 모바일에서 보기에 딱 맞게 짜여져 있다. 초기 엉성했던 홈페이지도 개선됐고, 가끔 인기작이 올라오면 느려지기도 하지만( 어제는 안드로이드에서 실행이 안되어서, PC로 봤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무료! 라는 점. 나중에 되면 유료화가 되겠지만, 현재는 시작광고, 중간광고, 엔딩광고 등이 있어서 그런지 무료다. 예전에는 좋아하는 드라마 있으면, 일본 드라마 동호회 같은 곳에서 받아야했었는데. 도라마는 바로 볼 수 있으니 편하다... 2018. 6. 18.
[BP/IT] 액정 게임기의 추억 ​ BP's : 내가 처음으로 가졌던 게임기는 아카데미과학의 고스트 하우스였다. 고스트바스터처럼 괴물퇴치기를 가지고 귀신의집에 들어가 스테이지 별로 귀신을 퇴치하는 것인데, 끝까지 가면 부스터를 써서 방안을 날아다니며 귀신을 물리치면 승리하는 게임. 이어하기가 안됐기 때문에 난이도는 상당했다. 전부 물리치면 다시 한바퀴 돌아서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처음에는 열광했지만, 결국 나중에는 다른 게임하고 바꿨는데 ( 당시에는 학교 앞에 이런 게임기를 바꿔주는 아저씨들이 방과 후에 찾아왔다. 007가방에 엄청난 게임기들이 있었다. 그 분들은 뭘 하실지) 나중에 그런 게임기들이 아카데미 과학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일본 반다이 제품이라는 것을 안 것은 훨씬 뒤다. 마징가Z, 그랜다이저도 그렇지만 그 당혹감에.. 2018. 6. 17.
[BP/GAME] DOA6(DEAD OR ALIVE 6) 2019년 초 발매 BP's :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플레이 스테이션 4 / Xbox One / PC (Steam) 용 격투게임 'DOA6(DEAD OR ALIVE 6)'를 2019년 초에 발매한다고 발표. 데드오브얼라이브(DEAD OR ALIVE)시리즈 7년 만의 신작. 스토리는 새롭게 구성. 그래픽도 대폭 개선됐다. 각 스테이지와 파이터들을 세심하게 표현해, 격투가들의 피부와 땀의 질감,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 스테이지 이동, 파괴 등도 현장감있게 연출.게임 시스템은 '타격', '던지기', '홀드' 3가지 방식에 새로운 시스템 '브레이크 게이지'를 도입. 게이지가 쌓인 경우는 필살기를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고, 한번에 데미지를주는 '브레이크 블로우'와 타격 기술을 반격하는 '브레이크 홀드'도 추가. '페이탈 러쉬'.. 2018. 6. 13.
[BP/GAME] 스퀘어 에닉스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트레일러 BP's : E3에 맞춰서 기대되는 게임들의 정보가 공개. 스퀘어에닉스가 플레이 스테이션 4 / Xbox One / PC (Steam) 용 액션 게임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예고편을 공개. 예고편에서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게임 플레이 영상이 들어 있다. 라라 크로프트 모험 무대는 마야의 고대 유적. 마야 달력에 기록된 '세기말'의 위기에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하는 내용.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점점 더 라라 크로포드가 무서워지는.... (적들이 불쌍해진다)관련링크 : https://www.tombraider.com/en-us 2018. 6. 13.
[BP/GAME] 악마사냥꾼. 데빌메이크라이 5 - 엑스박스원, PS4, 스팀 BP's : 캡콤이 엑스박스원, PS4, 스팀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되는 데빌메이크라이5를 공개. 캡콤은 2018년 3월 31일 기준으로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가 1600 만장을 넘는다고 밝혔다. 그만큼 흥행 잠재력을 갖춘 작품. 바이오 해저드 7에 사용된 캡콤 오리지널 게임 엔진 'RE 엔진'을 적용해서, 사실적인 그래픽이 특징. 게임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듯하다. 요즘 게임들의 그래픽은 이전 세대와 확연히 달라져 있기 때문에. 그래픽보다는 게임 내에서 이야기, 타격감 등 재미를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떻게 표현돼 있는지가 더 중요해 보인다.발매는 2019년 봄 예정. 예고편은 헐리웃 블록버스터 수준이다. 닌텐도 스위치용으로는 이런 작품 안나오려나..관련링크 : http://www.capcom.c.. 2018. 6. 12.
[BP/IT] ION Audio, USB, 블루투스 지원 레코드 플레이어 'PRO100BT' BP's : ION Audio가 Bluetooth 지원 레코드 플레이어 'PRO100BT'를 발매. 가격은 20800엔. 벨트 드라이브 방식 레코드 플레이어로 블루투스 스트리밍, USB 디지털 출력, 포노 이퀄라이저 탑재가 특징.블루투스 스피커나 헤드폰으로 레코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TI AD 컨버터를 탑재하고 USB를 통해 고음질 녹음을 지원. 녹음 소프트웨어 'EZ Vinyl / Tape Converter'가 포함된다.LINE / PHONO 전환이 가능한 포노 앰프를 내장. 크기는 약 420 × 357 × 117 × 357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2.8kg.집에 있는 레코드판을 위해서 이런 제품 하나 있으면 좋겠다. 관련링크 : http://ionaudio.jp/pro100bt/ 2018. 6. 12.
[BP/IT] 아이폰6, 아이패드용 마이크로SD리더 겸용 라이트닝 케이블 BP's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처음 쓰는 사람이 가장 황당한 것이, 파일 이동, 복사가 쉽지 않다는 점. 음악이나 사진, 영상을 PC에서 옮기기 위해서는 아이튠스를 사용해야 한다. 익숙해지면 편하다고 하는데, 나는 여전히 아이튠스가 어렵고, 혹시나 데이터가 날아갈까봐 전전긍긍한다.또,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아이폰으로 옮기는 것도 꽤 귀찮고, MS 탐색기에 익숙한 나는 그 사진이 아이폰의 어떤 폴더에 있는지 찾기가 너무 어렵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시도가 있었지만, 완전하지는 않았다. 샌디스크에서 아이폰 전용 메모리카드를 내놨는데, 이 것도 뭔가 아쉽고...아마존을 뒤져보니 라이트닝 케이블이면서....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하는 제품이 있다. 전용 앱을 사용해서 사진과 영상, 음악 .. 2018. 6. 11.
[BP/GAME] 야구 + RPG 모드도 추가. 닌텐도스위치용 '패미스타 에볼루션' BP's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8월 2일 발매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용 프로야구 액션 RPG게임 '프로야구 패미스타 에볼루션' RPG모드 정보를 공개.패미스타 에볼루션은 1,000 명 이상의 선수 데이터를 수록. 일본 프로야구 선수와 독립 리그 선발, 여자 소프트볼 리그 선발, 도쿄 6 대학 팀도 실명으로 등장. 오리지널 선수를 육성하는 모드도 탑재. 예전 디자인에 비해서 많이 진화했다, 다운로드 전용으로 이전 패미스타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 닌텐도 스위치로 점점 더 할만한 게임들이 모이고 있다. 일반 야구 게임 모드 이외에 RPG 요소를 결합한 모드도 있다. RPG와 같은 화면에서 선수를 육성하는 톡특한 스타일, 무대는 초원, 습지, 사막, 메탈 시티, 라스트 스테이지 총 5 스테.. 2018. 6. 11.
[BP/IT] 미세먼지측정기와 시계 ​ BP's : 미세먼지 측정기를 써보니 상당히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됐다. 잊 미세먼지 수준이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즉시, 내가 있는 장소의 미세먼지가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중요하다. 예전을 생각해보면, 지금은 집안 곳곳에 있는 시계는 아주 귀한 물건이라서 누구나 가질 수 없는 물건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 기능이 시계, 라디오, TV 등에 주수적으로 달려 있다. 미세먼지측정기도 그렇게 되는게 아닐까? 앞으로 미세먼지는 더 줄어들기보다, 증가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지금의 크기보다 더 작아져서, 다른 기기의 부가적인 기능으로 활용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런 미래를 생각하면 좀 암울하다. 벽시계처럼 집에 걸려 있는 미세먼지 측정기를 보는 그런 장면. 2018. 6. 10.
[BP/IT] 핫키를 위한 개별 LCD 분리형 키보드 '스마트 스크린 키보드(Smart Screen Keyboard)' BP's : Infinitton이 만든 핫키를 위한 개별 LCD 분리형 키보드. '스마트 스크린 키보드(Smart Screen Keyboard)'15개의 키로 구성된 이 제품은 키 하나 하나에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소형 키보드.개별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72 × 72.개별 키의 디스플레이와 동작을 소프트웨어로 구성할 수 있다. 핫키를 만들 수도 있고, 프로그램을 동작하게 만들 수도 있다.별거 아닌 것 같지만,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가격은 17,570엔. 나는 즐겨찾기를 해놓을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CGPW4Y3/impresswatch-6-22/ref=nosim 2018. 6. 10.
[BP/IT] 타니타. 버추어온 전용 스틱 크라우드 펀딩 BP's : 체중계 등 건강용품 업체로 잘 알려진 일본 타니타가 PS4용 세가의 게임 '어떤 마술의 전뇌전기 버추어온' 전용 스틱이 크라우드으로 준비 중. 세턴 때는 이걸 사는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게임 특성상 비틀림이나 힘이 가중되는 부분을 강화. 만약에 고장이 났다고 해도, 단순한 고장은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배선에 신경을 썼다고. 예전에 버추어온을 봤을 때, 정말 충격이었는데... 그 버추어온 게임기는 어디로 갔을까? 관련링크 : https://camp-fire.jp/projects/view/64929 '어떤 마술의 전뇌전기 버추어온 2018. 6. 10.
[BP/GAME] 팩맨의 추억. 팩맨 마우스패드 BP's : 팩맨은 오락실의 역사를 바꾼 제품 중 하나다. 일단 이 게임은 처음 하는 사람도 설명해줄 필요가 없이 직관적이다. 버튼도 필요 없다. 적들을 피해서 도망다니면서 먹이를 먹으면 끝...변신약을 먹으면 적들을 물리칠 수 있다는 점이 다를 뿐... 별 다른 내용이 없음.그렇지만, 그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과 효과음악은. 이 팩맨 관련 사진만 봐도 생각날 정도로 대단했다. 나중에 팩맨은 영실업에서 나온 가정용 게임기로 나왔는데. 이 게임기를 가지고 있던 아이들이 얼마나 부럽던지, 그리고 그 어답터는 왜 그렇게 고장이 잘 났는지...SteelSeries에서 마우스 패드 'Qck 팩맨 버전'이 출시. 아케이드 게임 팩맨의 디자인을 활용한 마우스패드. 크기는 320 × 2 × 270mm관련링크 : 아마존재.. 2018. 6. 9.
[BP/GAME] 레이튼교수 시리즈 최신작. 레이튼교수와 이상한 마을 EXHD for 스마트폰 BP's : 레벨파이브가 6월 출시 예정인 Android / iOS 용 수수께끼 판타지 어드벤처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EXHD for 스마트 폰' 게임 내용을 공개. 신작은 아니고 닌텐도 DS 용으로 발매 된 레이튼 시리즈 제 1 편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을 스마트폰에 맞춰서 고해상도로 제작, 애니메이션도 추가돼 있다. 이 때문에 제목에 'EXHD for 스마트폰'가 들어가 있다. 레이튼교수 시리즈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우등생 퍼즐 게임.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이후 여러 작품이 나왔지만, 나는 초기작이 훨씬 재미있는 것 같다. 지난번 최신작도 한글화되어서 나왔으니, 이번에도 기대해 볼만하다. 앱내 구입이 아니라 유료로 판매되기 때문에(1200엔) 비싸.. 2018.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