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013

[BP/IT] 소니 알파7R2 미니어처 USB BP's : 서랍을 정리하다가 발견한 소니 알파7R2 미니어처 USB.예전에 한번 꺼내보고 접어뒀는데, 이걸 어떻게든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꺼내봤다. 모양은 꽤 충실하다. 멀리서 마크로로 찍으면 슬쩍보면 실제 카메라인지 모를 정도. 여기에 렌즈가 70~200 G렌즈가 들어 있는데, 이 부분이 USB메모리. 본체와 렌즈를 결합할 수도 있고, 렌즈 캡도, 본체 캡도 있다. 용량이 얼마인지 몰랐는데...살펴보니 14.3GB 왜 이렇게 나올까? 다른 파일들도 없는데. 아무튼 이걸 써보려고 했더니. USB 단자 간격이 좁은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 정도의 크기 -_-; 그냥 다시 책상 서랍으로... 2018. 6. 1.
[BP/IT] 돈 주고 사기 아까운 PC용품 - 마우스 패드 BP's : 예전에는 컴퓨터 사면. 마우스도 주고, 마우스 패드도 주고, 보안경도 주고, PC커버도 주고 그랬다. 노트북을 사면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는 꼭 들어있었는데. 이제는 노트북을 사도 달랑 노트북만 들어 있다. 이 마우스 패드는 기념품으로 가끔 받을 때가 있는데, 대부분 상품이나 사업 홍보 제품이라 디자인은 별로지만 그래도 공짜니까 받아둔다. 그러다가 가끔 마우드 패드 커버가 벗겨지거나 하면 사야할 때가 있다. 그런데, 집안에 어딘가에 받아둔 것이 있을텐데 라고 생각하고 찾아보면... 절대로 나오지 않는 마법 같은.... 문구점에서 마우스패드를 파는데, 몇 천원 안하지만, 뭔가 억울하다. 그렇다고 마우스패드를 온라인 주문하기도 그렇고...그렇게, 책을 받히고 마우스 패드 대용으로 꽤 사용해 왔는데.. 2018. 6. 1.
[BP/IT] 캐논, EOS 유일한 필름 SLR 카메라 'EOS-1v' 단종. 역사의 뒤안길로 BP's : 캐논이 5 월 30 일 필름 SLR 카메라 'EOS-1v'를 단종한다고 밝혔다. EOS 시리즈 중에서 유일한 필름카메라인 제품을 단종하는 것은 필름 카메라가 설 자리가 더 줄어든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 기존 사용자들 서비스 약관 상 수리 기간은 2020 년 10 월 31 일까지, 하지만, 캐논은 2025 년 10 월 31 일까지 부품 재고를 확보해 수리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EOS-1v는 전문가용 최고급 AF SLR 카메라로 2000 년에 출시. 45 포인트 AF를 사용할 수 있고, 파워 드라이브 부스터 PB-E2를 더하면 AF 추종 초 당 9 프레임, AF 고정 초 당 10 프레임의 연사가 가능하다.한 때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꿈의 기기였는데, 지금은 DSLR도 오래된 제품 취급을 .. 2018.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