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034

[BP/IT] 서퍼를 위한 혼다, 엘레먼트 ​ BP's : 지난 겨울 양양의 추운 바다에 서핑을 즐기던 사람들을 잊을 수 없다. 서핑은 젊음이구나. 그냥 있기도 추운데, 아무리 서핑용 옷을 입는다고 해도, 추울텐데. 파도가 좋다고 들어가는 서퍼들. i30을 타고 왔는데 보드가 다 안들어가 차 위에 올리고 왔다. 국내는 서핑이 몇 년 전부터 유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지만 (TV에서 관련 영상이 나오면 취미로서 유행이 어느 정도 만들어진 것) 미국이나 일본은 서핑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서, 서핑에 특화된 차량들이 있다. 혼다 엘레먼트가 그 중 하나. 지금은 단종됐지만 유용해보이는 차 중 하나다. 왜 이 차가 서퍼를 위한 차인가 하면, 차 크기는 작지만 동승석이 앞으로 접혀져서, 2열을 접어 서핑보드를 일자로 넣을 수 있다. 그리고, 모레가 들어갔을 것을.. 2018. 6. 3.
[BP/GAME] 마인크래프트 + 포켓몬. 포켓몬 '포켓몬 퀘스트'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용 BP's : 닌텐도가 스마트폰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새로운 포켓몬 게임 '포켓몬 퀘스트' 를 출시. 5월 30일 출시했는데, 이미 10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이 게임 굉장히 독특하다. 스마트폰 게임의 터치 방식을 따르면서,포켓몬 팀원을 구성해서 섬 안에 있는 다른 적들과 싸우는 방식. 마인크래프트 느낌 처럼 자신의 기지를 지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전투와 음식 등을 조합해서 포켓몬을 육성시킨다. 스마트폰 뿐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용도 일본 계정이 있으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유료 결제 시스템을 채택했다. 닌텐도의 그동안 고민이 콘솔 게임기 시장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진출하는지 였는데. 스마트폰과 게임기로 나오니... 그 딜레마를 해결한 것 같다. 만약 이런 모델이 성공하면. 앞으.. 2018. 6. 3.
[BP/IT] 파이오니아. 넥밴드형 에반게리온 블루투스 이어폰 BP's : 파이오니아가 '신세기 에반게리온' 블루투스 이어폰을 발매. 예약을 통해 주문을 받으며 9월부터 순차 발송. 가격은 1만엔(세금 포함).이어폰. 색상은 NERV = 검정, REI = 흰색, ASUKA = 레드. 3종류로 나온다. 기존에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C7wireless(SE-C7BT)'와 동일한 제품으로 디자인만 다르다. 블루투스 코덱은 SBC / AAC. 프로파일은 A2DP, AVRCP, HFP, HSP를 지원. 배터리 지속 시간은 최대 7 시간. 충전 시간은 약 1.5 시간.이 이어폰은 다카하시 요코의 에반게리온 주제가 '잔혹한 천사의 테제' 등 싱글 앨범 발매에 맞춰 기획됐다. 관련링크 : http://pioneer-headphones.com/japanese/outdoor/c7.. 2018. 6. 3.
[BP/AUTO] 기아차의 평판. 그리고 신형 K3 ​ BP's : 최근 현대기아차는 사업적으로 정체기에 있는 것 같다.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 한 단계 올라서려는 듯한 느낌. 사실 현대기아차는 국내에서 가장 인정을 못 받는 브랜드 같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차 중에 75% 이상을 차지하고, 상품성도 젛아지고 있는데. 좋아서 사는 차가 아니라 관성으로 사는, 가격 때문에 선택지가 없어서 어쩔 수 없는 차의 이미지가 있다. 특히 젊은 층에서 이런 경향이 두드러지는데, 차 자체의 상품성 + 과점 사업자의 권력 때문에 아닐까? 물론 자동차라는 것이 다른 공산품에 비해 특이한 점을 많이 갖고 있고, 불만이 없을 수 없겠지만. 현대기아차는 민심?을 너무 놓쳤다. 만약 이런 상태에서 현대기아차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춘 수입차 브랜드가 나온다면, 지금 수준의 .. 2018.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