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304

[BP/WU] 게임보이 라이트 BP's : 게임보이는 이제 사라졌지만, 그 모양, 감성은 여전한 것 같다. 이번에는 게임보이 라이트. 본체 상단을 눌러서 라이트를 켜고, 끌 수 있다. 그리고, 라이트를 켤 때, 게임보이 시동음이 나온다. 이 것 때문에 사고 싶음. 관련링크 : https://uk.paladone.com/gameboy-mini-light-with-try-me 2018. 7. 30.
[BP/IT] 전자잉크를 사용한 전자 메모장 '카쿠미루(kakumiru)' BP's : 킹짐이 전자잉크를 사용한 메모장을 크라우드 펀딩. '카쿠미루(kakumiru)'를 추진. 4.3 인치 480 × 800 E-Ink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메모, ToDo, 달력, 시계, 계산기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본체 메모리에 메모 최대 99 매, ToDo 최대 30 개를 등록 할 수 있다. 데이터는 microSD 슬롯을 이용해 밖으로 내보낼 수 있음. 작동은 AA 알카라인 건전지 4개. 메모에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크기는 93 × 41 × 132mm (폭 × 깊이 × 높이),현재 크라우드 펀딩 가격은 1만3000엔인데. 꽤 많이 모았다. 이런 제품의 수요가 많은 것일까? 라는 생각이...관련링크 : https://www.makuake.com/project/kakumiru/ 2018. 7. 30.
[BP/WU] 기갑계 '가리안'( 機甲界 ガリアン) BP's : 반다이스피리츠(BANDAI SPIRITS)가 액션 피겨 'ROBOT 혼 철거신' 을 12월에 발매. 가격은 8,500 엔. OVA '기갑계 가리안 철의 문장'에 등장하는 철거신(이름이 좀..나는 가리안으로 알고 있는데) 을 피규어로 위압감 있게 제작. 기갑계 가리안 로봇들은 아카데미에서도 나왔는데, 1984년 애니메이션이지만, 국내에는 방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볼 수는 없었다. 프라모델 표지가 멋졌던... 한 참 뒤에 애니메이션을 보고 좀 실망했다. 기다가 컸었는지. 아무튼 등장하는 로봇은 아주 멋졌다. 쥬엘, 윙갈, 아졸바....등...관련링크 : http://tamashii.jp/ 2018. 7. 30.
[BP/IT] 중국 물류업체 경동물류 해발 5566m 에베레스트에서 테스트 비행 성공 BP's : 드론 부문이 최근 잠잠해진 것 간지만, 앞으로도 성장은 유망한 부분이다. 도심에서 배송을 드론으로 하는 방법도 논의되고 있지만, 문제점이 너무 많다. 일단 그 무거운 드론이 도시에서 추락할 경우 과실을 입증하기가 어렵다. 이미 쉽고 빠른 물류가 구축돼 있는 도심에서 드론을 이용해야할 이유도 떨어진다. 일부 쇼핑몰, 배송업체에서는 드론 배송을 만능키처럼 소개하고 있는데, 오히려 가장 늦게 적용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 실제 드론이 활용될 수 있는 분야는 농업, 오지 등이 아닐까? 중국 경동물류는 해발 5566m 에베레스트베이스 캠프에서 비행 테스트를 진행했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드론을 이용해 고도 0 ~ 5500m 범위 내 지역에서 물류 배달을 테스트했따. 높은 고도와 낮은 기온, 악천후 등에.. 2018. 7.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