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63

[BP/WU] 도쿄 쇼핑몰 '히비야 상테'에 등장한 로봇 '페퍼 고질라 버전' BP's : 도쿄 지요다구에 있는 쇼핑센터 '히비야 상테'에 고질라를 결합한 로봇 페퍼가 등장.왜 이런 걸 할까? 이해가 안되기도 하고. 뭔가... 재미있기도 하고. 아무튼 인공지능 로봇 페퍼가 원래 히비야 상테에서 안내원 역할을 하고 있는데, 고질라 옷을 입혀 봤다고...그런데, 전혀 안어울린다 -_-; 고지페퍼 라고 불린다는데. 참 이색적인 시도 같다. 일본 TV에서 나오는 방송을 보면.. 재미있다가고. 어느 부분에서는 전혀 공감을 못하는 그런 부분이 있다. 고질라 페퍼도 그런 느낌.. 뭐 막상 보면 사진 찍고 그러겠지만. 관련링크 : https://www.hibiya-chanter.com/ 2018. 8. 16.
[BP/IT] 인간의 시야각에 가까운 VR HMD 'StarVR One' BP's : VR이 확산되지 못하는 것은 기능, 가격, 부피와 무게 등 여러 가지 파라메터가 시장을 움직일 정도가 안되기 떄문인 것 같다. PS VR이나 오큘러스리프트, HTC 바이브 등은 이전 세대 VR HMD에 비해서 혁신적이지만, 여전히 불편하다. 적어도 안경보다 조금 큰 수준의 크기, 풀HD 이상의 해상도(실제 사용자가 느끼기에 이 정도 되려면 적어도 4K), 가격은 300달러 이하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아무튼 VR 시장이 소니, 오큘러스, HTC 3강 체제로 움직인다고 생각했는데, 스타VR에서 인간의 시야각에 가장 가까운 시야각 210도 VR 헤드셋 'StarVR One'을 발표. StarVR One은 수평 시야 210도, 수직 시야 130도를 지원해 '인간의 시각 대부분을 지원' 일반 시각에.. 2018. 8. 16.
[BP/GAME] 닌텐도 스위치 '데드셀즈(Dead Cells)' BP's : 프랑스 인기 게임 업체 모션 트윈(Motion Twin)이 개발한 탐색형 액션 게임 데드셀즈. 플레이 할 때마다. 아이템 위치와 지도가 변하는 액션 게임인데. 메트로이드, 악마성 드라큐라를 결합한 것 같다.스팀,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나왔는데, 잠깐씩 플레이하고, 중단했다가 다시하는 이런 방식은 닌텐도 스위치가 가장 어울린다.고전 게임 느낌도 나는데, 타격감이 좋고, 보스 결투도 재미있다. 이 게임 업체에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관련링크 : https://ec.nintendo.com/JP/ja/titles/70010000013175모션트윈 : https://motion-twin.com/en/데드셀 : https://dead-cells.com/스팀 : https:.. 2018. 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