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74

[BP/IT]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배터리 채크 앱 ​ BP's : 어느 순간부터 아이폰 배터리가 확 빨리 닳는 것이 느껴진다. 이전에는 하루는 충분했는데, 중간에 한번 충전해 줘야 할 정도로. 배터리리를 교체할까? 하다가 배터리 효율이 떨어진 것인지, 내 사용 패턴이 바뀌어서 그런 것인지 궁금해서 배터리 채크 앱을 설치해 확인. 그 결과 배터리 효율 자체도 떨어지고, 왓챠나 넷플릭스, 유튜브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봐서 그런 것 같다. 배터리 효율 자체는 아직 견딜만 하다 70% 대로 떨어지면 교체 해야겠다. 배터리 체크 앱은 앱스토어에 battery check로 검색하면 아주 많다. ​ 2018. 8. 17.
[BP/IT] 켄싱턴 엑스퍼트 트랙볼 마우스 1년 사용 ​​​​​​​​​​​​​​​​​​​​​​​​​​​​​​​​​​​​​​​​​​​​ BP's : 켄싱턴 엑스퍼크 마우스를 사용한지 1년이 넘었다. (거의 2년) 여러 마우스를 쓰면서도 이 제품을 주로 쓰는 이유는 역시 편함과 익숙함. 엄지로 굴리는 더 작은 트랙볼이 있지만, 장시간 작업할 때는 확실히 엑스퍼트가 편하다. 그래서 외부에서 작업할 때도 짐을 최소화하면서도. 마우스는 켄싱턴 엑스퍼트를 챙긴다. 어떤 점이 좋은지를 딱 꼬집어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로지텍, 엘레콤 다른 트랙볼. 그리고 무선 마우스들이 있는데도 사용비중 면에서 켄싱턴 엑스퍼트가 절대적인 것을 보면. 나에게는 확실히 엑스퍼트가 맞는 것 같다. 그래도 아무래도 부피의 부담이 있어서 켄싱턴 슬림블레이드로 바꾸려고 했는데. 유선이.. 2018. 8. 17.
[BP/AUTO] 전기차 지원 정책보다 전기자전거 지원 정책을 ​ BP's : 길을 가다보면 전기자전거가 가끔 보인다. 여의도에서 길을 지나는데 빵집 앞에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전기자전거가 있다. 뒤에 짐칸을 갖추고, 프레임도 낮게 설계되어서 쉽고 타고 내릴 수 있는 구조다. 전기자전거는 전기차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탑승자가 1 또는 2명으로 제약이 많다. 전기차는 말 그대로 기존 내연기관 차를 전기로 바꾼 것이기 때문에 배기가스 문제를 줄일 수 있지만. 도로 통행, 주차공간 등 문제는 똑같이 발생한다. 이 때문에 단거리로 이동하기에는 전기자전거의 효율이 더 좋다.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3륜 전기자전거도 나왔으면 한다) 정부에서는 전기차에 1000만원을 넘게 지원하고, 전기자전거에는 지원을 하지 않고 있다. 전기차 경우 충전소를 갖춰야하기 .. 2018. 8. 17.
[BP/WU] 일본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 쵸로Q BP's : 맥도날드도 국가 별로 해피밀 선물이 다른데, 일본 맥도날드에 갖고 싶은 선물들이 많이 나온다. 이번에는 쵸로Q. 해피밀은 치즈 버거와 치킨 맥 너겟이 메인 메뉴, 사이드 메뉴, 음료, 장난감이 세트가 된 어린이 메뉴. 총 8종으로 출시된다.랜덤이라서 고를 수가 없는데, 일본 맥도날드 앞에 가끔 같은 장난감을 바꾸자는 사람들이 있어서 다 모으기는 쉽다. 요괴워치와 포켓몬 이 후에 모으고 싶은 아이템들.... 관련링크 : http://www.mcdonalds.co.jp/company/news/2018/0720a/ 2018. 8.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