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닛산. 지능형 주차 의자? 공개

by bruprin 2016. 2. 19.



BP's : 닛산이 자동으로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의자 '지능형 주차 의자'를 공개했다. 이 의자의 아래에는 360도 회전과 이동이 가능한 본체가 장착되어 있고, 실내에 있는 4개의 카메라가 의자 위치를 확인해 손뼉을 치거나 명령을 내리면 제자리로 이동한다. 

자동으로 원래 들어가기 위해서 카메라는 의자와 실내 위치를 파악하고, 경로를 각각 의자에 지시해 자동으로 제자리로 돌아간다. 


원래 닛산은 지능형 보조 주차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직 완전 자동 주차 도입은 아니지만 모터쇼에서 시연한 것을 보고 꽤 놀랐다. 주차장으로 가정한 공간을 정확히 들어가고 빠져 나왔다. 

이 기능을 활용해 재미있는 것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이렇게 자동으로 정리되는 의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사실 이 제품은 실제 양산화될 가능성은 없지만. 신기하고 재미있다. 

닛산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기술의 닛산이 인생을 재미있게 한다"라는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추진했다고 한다. 


계획대로 아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자동주차, 자동차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이를 통해서 닛산이 이런 기술을 가지고 있구나 하고 관심을 갖게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영상은 더 재미있다. 


회의실 같은 곳에서 어지러워진 의자들이 박수를 치면 제자리로 이동하는데 마치 살아있는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nissan-global.com/JP/NEWS/2016/_STORY/160215-01-j.html 




https://youtu.be/O1D07dTILH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