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어린이들은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이가 들어서도 쭈욱 그렇기도 하지만. 대부분 수집은 어릴 때 이뤄진다. 

스티커나 판박이부터 시작해서 카드, 우표 등...


어릴 때 내가 모았던 것 중 하나가 보드게임이다. 이 보드게임은 지금도 좋아하지만., 어릴 때는 그야말로 여름방학 내내 지하실에서 부루마블 트레이드만 했던 때가 있었다. 

그리고, 억만장자나 인생게임...


당시 보드 게임은 영실업, 그리고 사다리에서 만든 죨리 게임이 유행이었는데, 이 중 사다리 보드게임은 번호가 매겨져 있어서 시리즈로 모으는 아이들이 많았다. 


그게 일본 보드게임을 베낀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아주 나중이었다. 


젤다의 전설을 하면서. "어 이거 마왕성의 결투"에서 나왔던 내용이랑 비슷하네"라고 생각했을 뿐. 일본 게임을 베꼈는지 알 수가 없었다. 


나중에 저작권 문제가 있었는지, 사다리에서는 같은 내용의 새로운 게임을 내놨는데, 그림이 이전 게임에 비해 그림이 형편없었다. 

한개에 1000원이었던 이 게임을 번호대로 다 모았는데, 어느날 집에 갔더니 -_-; 다 폐지로 버려버린.... 


하지만, 친구들과 재미있게 했던 기억은 간직하고 있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나 보다. 다음 카페에 죨리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예전 죨리게임을 다시 만드는 일을 진행했고, 그렇게 몇 개의 게임이 만들어졌다.

새로 만드는 것이고, 물가가 올라서 게임 가격은 이전에 비해 높아졌지만. 받아보고 눈물날 뻔 했다.  


죨리매니아 - 죨리 게임에 대한 정보와 제작을 하는 곳 

http://cafe.daum.net/jollymania


올드토이 - 보드게임 뿐 아니라 어릴 떄 가지고 놀던 게임들을 파는 곳. 

http://www.oldtoy.net/main/index.php?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