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아타리가 내놓을 새로운 콘솔게임기

by bruprin 2017. 7. 26.


BP"s :  미국 콘솔 게임기 업체 아타리가 출시 예정인 콘솔 게임기 사진을 공개. 

옛날 느낌이 나는 게임기다.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지는 않고 있는데. 


드러난 것은. 예전 아타리 게임이 포함. 그리고 새로운 게임도 포함. (어떤 게임인지는 밝혀지지 않음)


USB단자, HDMI 단자, SD카드 슬롯이 포함. 


나무로 만들어진 모델, 검정, 빨강 색으로 만들어진 모델 2종류로 출시. 


포브스에서 나온 기사는 '아타리 박스(이게 공식 명칭인지는 모르겠음)' 가 엑스박스, PS4와 같은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고전 게임과 스팀머신 처럼 PC 기반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서 단번에 인기를 끌 수 있다고. 


아타리 고전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혹해서 살 수는 있겠지만. 현재 콘솔게임기 시장은 아주 복잡하고 어려운 부문이다. 

PS4와 엑스박스가 아직도 살아 남은 것이 기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시장은 예전과 달리 새로운 업체가 등장해서 성공하기 어렵다. 


하지만, 물론 가능성은 있다. 기존 콘솔 게임기 업체들과 달리. 

단순하게. 패키기 게임은 만들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게임 내려받아 즐길 수 있게 하거나. 

닌텐도 클래식처럼 본체에 고전게임은 기본 내장하는 방식으로 예전 고전 게임에 향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잡는다면. 

PS4, 엑스박스와 직접적인 경쟁을 하지 않고 틈새시장을 노린다면.. 가능성이 있을지도. 


하지만, 새로운 콘솔게임기 자리를 노린다면 그건 좀 어려울 것 같다. 


어떻게 되더라도 출시하자마자 본체 SD카드를 이용해서 아타리 게임기가 해킹 될 것은 분명해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www.cnet.com/news/atari-gives-fans-a-peek-at-new-ataribox-gaming-console/?ftag=COS-05-10aaa0b&linkId=40008166 


https://www.forbes.com/sites/marcochiappetta/2017/07/21/atari-could-disrupt-the-game-console-market-with-the-upcoming-ataribox/#4b74bd1a6787 


위키피디아 아타리 


아타리(영어: Atari)는 미국의 비디오 게임회사이다. 1972년에 놀런 부슈널이 창업하여, 세계최초의 비디오 게임인 퐁을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를 중심으로 PC 게임, 핀볼, 휴대용 게임기을 만들면서 세계 최초의 비디오 게임회사로 거듭하기로 유명한 회사이다.


그러나, 아타리 쇼크를 겪으면서 몰락당하였고, 이후, 아타리는 프랑스의 인포그램즈라는 회사가 지적재산권과 회사를 사들이면서, 아타리 주식회사 (아타리 SA 자회사)와 아타리 인티엑시티브로 나누고 설립하여 이어지고 있다. 이후, 인포그램즈는 사명을 아타리 SA로 바꾸면서 아타리를 관리하고 있다.

명칭의 유래는 일본의 바둑 용어인 단수(일본어: あたり 아타리[*])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D%83%80%EB%A6%AC


댓글